2. 일본의 경제침략으로 시작된 한일 경제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조선일보는 근거 없는 ‘~카더라’ 추측 보도로 일본 아베 정권에 경제침략의 빌미를 제공하고 일본의 주장을 두둔하고 있습니다. 더하여 일본 내 혐한 여론을 조성하며 연일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이하 ‘언소주’)은 2019년 7월 19일 이러한 조선일보에 광고하는 기업에 대해 불매를 하는 <조선일보 광고불매운동>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3주간의 예고기간(7/20,토~8/10,토)을 둔 후 8/12(월)부터 주간 단위로 조선일보의 광고 데이터를 집계하여 그 순위에 따라 매주 월요일 1~3위 기업을 공개 발표합니다. 또한 월간 광고 데이터를 집계하여 매월 월간 1~3위 기업도 공개 발표할 예정입니다.
3. <조선일보 광고불매운동>은 ‘보이콧 재팬, NO 아베’ 불매운동 등 소비자 동향을 기업 경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예고기간을 두었습니다. 광고는 브랜드나 기업의 이미지와 직결되는 만큼 매체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현 시국에서 매국신문으로 지탄받고 있는 조선일보에 광고를 하면 매국적 이미지가 그대로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나 제품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매국신문에 광고하면 매국기업!’으로 인식되는 것입니다. 이를 알면서도 조선일보에 광고 집행을 결정하는 것은 배임행위나 다름 없습니다.
4. ‘제1차 조선일보 광고불매 명단’을 다음과 같이 발표하니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 보도를 바랍니다.
--- 다 음 ---
<제1차 조선일보 광고불매 명단>
- 집계 기간 : 2019년 8월 12일(월)~8월 17일(토)까지 1주간
- 선정 방법 : 최다 광고 순위 1위부터 3위까지
(부동산분양, 텔레마케팅, 집회 시위, 조선일보 자사 및 계열사 광고 제외)
- 선정 결과 :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두산인프라코어, 롯데관광, 삼성화재, 한화
순위 | 광고주 | 광고내용 | 횟수 | 비고 |
1 |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윤조 에센스 | 5 | |
2 | 삼성전자 | 건조기 그랑데, 갤럭시 노트10 | 4 | 백면 전면광고 |
2 | SK하이닉스 | We Do Technology 홍보 광고 | 4 | 전면광고 |
2 | 두산인프라코어 | 인프라에 스마트를 더하다 홍보 광고 | 4 | 전면광고 |
3 | 롯데관광 | 관광 상품 광고 | 2 | 전면광고 |
3 | 삼성화재 | 홍보, RC모집 광고 | 2 | 전면광고 |
3 | 한화 | 홍보 광고 | 2 | 전면광고 |
- 순위는 광고의 횟수(개수)로 산정하고 동일 횟수일 경우에는 광고 사이즈를 반영하였습니다.
첫댓글 오늘 한겨레와 노컷뉴스에서 보았습니다. 가열차게~~
특히 지금은 아모레에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널리 알리고 물론 모든 아모레 제품들의 불매운동에 동참하겠습니다.
국민들과 연계 방안이 무엇일까요?
SNS 톡방 등 많이 퍼날라주세요 ^^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