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질 박테리아(사진)는 일부 항생제에 대한 발달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 SPL
미국의 한 보건부는 성병(STI)에 걸릴 위험이 높은 사람들이 무방비 성관계 후 예방 차원에서 항생제를 복용하도록 권고한 최초의 부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임상 시험에서 이 전략이 클라미디아, 매독 및 임질과 같은 감염을 줄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그것이 항생제 내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우려합니다.
지난 달 샌프란시스코 공중 보건국은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들이 세균성 STI를 예방하기 위해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 후 항생제 독시사이클린을 복용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세균성 STI 비율은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특히 다른 남성과 성관계를 가진 남성(MSM)에서 그러했습니다. "구강 성교를 포함하여 사람들에게 콘돔 사용을 요청하는 것 외에는 [박테리아] STI의 비율을 줄일 수 있는 도구가 없습니다."라고 파리 대학교의 전염병 의사 Jean-Michel Molina는 말합니다.
Molina는 2018년에 결과가 보고된 독시사이클린 노출 후 예방(doxyPEP로 알려진 예방 치료 전략)의 첫 번째 시험 1 을 주도했습니다. 이 시험에서 doxyPEP를 사용하는 사람의 22%와 사용하지 않는 사람의 44%가 9개월 동안 STI. 항생제 사용으로 참가자의 클라미디아 감염이 70% 감소하고 매독 감염이 73% 감소했습니다. 임질 감염은 실질적으로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DoxyPEP는 HIV-PrEP로 알려진 HIV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 전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매우 성공적인 전략과 유사합니다. HIV-PrEP를 복용하면 성관계를 통해 HIV에 감염될 위험이 약 99% 감소합니다.
시도 성공
샌프란시스코는 7월 말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 에이즈 회의에서 DoxyPEP라는 또 다른 시험의 중간 결과가 발표된 후 이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HIV에 감염되었거나 HIV-PrEP를 복용하는 MSM 및 트랜스젠더 여성을 포함하는 그 실험은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 후 독시사이클린을 복용하는 것이 STI를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조기에 중단되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의 전염병 의사 애니 루에트케마이어(Annie Luetkemeyer)가 이끄는 실험에 등록한 모든 사람에게 doxyPEP가 제공되었습니다. 클라미디아 및 매독 감염은 doxyPEP를 복용한 사람들에서 3개월마다 70% 이상 감소했으며 임질 감염은 55% 감소했습니다. doxyPrep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 중 약 30%가 분기마다 하나 이상의 STI에 감염되었습니다.
남성의 매독은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 및 신경 손상과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성의 클라미디아와 임질 감염은 거의 심각하지 않지만 여성의 경우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독은 태아에게 전염되어 질병을 가지고 태어난 아기에게 유산, 사산 또는 뇌 및 장기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MSM 단독의 효과에 대한 증거가 공식적으로 doxyPEP를 출시하기로 결정하기에 충분한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성 건강 의사이자 연구원인 Manik Kohli는 doxyPEP가 항생제 내성을 유발하는지 여부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여러 실험에서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Nature 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San Francisco Department of Public Health보다 다른 관할권에서는 더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UK Health Security Agency와 British Association for Sexual Health and HIV는 매독이나 클라미디아 예방을 위한 doxyPEP 전략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부분적으로는 항균제 내성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직면 저항
항생제에 노출되면 내성을 갖고 생존하는 박테리아가 퍼질 수 있습니다. 벨기에 앤트워프에 있는 열대의학연구소의 미생물학자인 Chris Kenyon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독시사이클린을 사용하면 항생제에 대한 사람의 노출이 급격히 증가하여 내성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DoxyPEP 시험에서 일부 참가자는 매달 20회 이상의 독시사이클린을 복용했는데, 이는 Kenyon이 "천문학적인" 양이라고 설명하는 양입니다.
독시사이클린은 황색포도상구균 과 세균성 폐렴으로 인한 피부 감염을 포함한 다른 상태를 치료하는 데 "매우 중요한" 항생제 라고 Kenyon은 말합니다. DoxyPEP는 이러한 감염을 유발하고 치료 옵션을 제한하는 박테리아에서 항생제 내성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의료 종사자들이 특히 MSM에서 예방적 치료로서 항생제를 처방할 때 예방적 접근을 취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내성 박테리아가 퍼질 가능성을 높이는 여러 성 파트너와 네트워크를 갖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항생제 사용이 높을 경우 항생제 내성 출현의 주요 인구입니다. 성노동자들은 과거에 항생제 내성이 나타난 또 다른 집단입니다.
독시사이클린을 포함하는 테트라사이클린계 항생제에 대한 내성은 이미 임질에 흔합니다. 미국에서 임질 사례의 약 25%는 테트라사이클린 내성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저항률이 더 높으며 유럽 1 , 3 의 연구 보고 비율은 60% 또는 70%에 가깝습니다 .
Molina는 임질에 대한 doxyPEP의 효과가 지역 사회의 저항률에 따라 달라지며 저항 수준이 상승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Luetkemeyer는 DOXYVAC이라는 두 번째 프랑스 시험의 초기 결과에서 독시사이클린이 높은 내성에도 불구하고 임질 감염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합니다. 결과는 이 약물이 확립된 감염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없더라도 여전히 감염이 지속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종종 질병을 치료하는 것보다 질병을 예방하는 데 훨씬 적은 약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기타 감염
클라미디아나 매독에서는 독시사이클린 내성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Molina는 doxyPEP가 이러한 감염에 대한 내성을 일으키는지 여부를 알아내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Luetkemeyer와 그녀의 동료들은 독시사이클린을 예방 도구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장에 사는 미생물 군집을 변화시키거나 항생제 내성을 증가시키는지 알아보기 위해 면봉과 대변 샘플을 수집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2023년 2월 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Luetkemeyer는 또한 커뮤니티에 내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른 독시사이클린 공급원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한 가지 희망은 MSM에서 doxyPEP를 사용하면 HIV-PrEP가 고소득 국가에서 HIV에 대해 수행한 것처럼 클라미디아와 임질 감염의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여성을 포함하여 더 넓은 지역 사회에서 박테리아 STI 비율을 낮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Kenyon은 doxyPEP가 STI 비율을 낮추어 대규모 개입 후에도 완고하게 높게 유지될 수 있다는 데 회의적입니다. 1990년대 후반 밴쿠버에서 발생한 매독을 제거하기 위해 항생제 아지스로마이신을 사용한 대량 치료 캠페인으로 처음에는 매독 발생률이 낮아졌지만 곧 반등 했습니다 2 .
라벨 외 사용
Molina와 그의 동료들이 2018년 첫 번째 doxyPEP 연구 결과를 발표한 이후 사람들은 독시사이클린 오프라벨을 예방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Kenyon은 doxyPEP가 사람들을 수년 또는 수십년 동안 항생제에 노출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이미 doxyPEP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공중 보건 권장 사항은 중단하도록 설득할 가능성이 낮다고 Kohli는 말합니다. 7월 국제 AIDS 회의에서 Luetkemeyer의 발표에 이어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는 doxyPEP 사용을 안내하는 정보를 발표 했습니다. FDA 대변인은 Nature 에 최종 데이터가 게시되고 검토되면 후속 지침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사용에 대한 지침은 사람들에게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전략의 안전성에 대해 알리고 스스로 doxyPEP를 옹호할 위치에 있지 않은 사람들에게 예방 치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하다고 성 건강 의사인 Jenell Stewart는 말합니다.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있는 Hennepin Healthcare. Stewart는 케냐에서 HIV-PrEP 4 를 복용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독시사이클린 예방 실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미지의 사실에도 불구하고 Stewart는 이점이 위험보다 크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자신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하다면 이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