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의 공통점은 딱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굉음이고 다른 하나는 브레이크 미작동입니다.
굉음은 엔진의 과도한 알피엠상승에 있고 브레이크 미작동은 브레이크가 엔진에 의존되어 작동되는 시스템이기때문입니다.
이것은 엔진이 불완전작동시 브레이크도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브레이크가 엔진과 직결돼 있다는건 시동을 끄고 브레이크를 밟아보면 잘 밟히지 않는다는걸 다 아실테니 두말할거 없습니다.
정상적 엔진작동시 엔진은 브레이크시스템에 진공을 지속 제공해줍니다..
여러분들이 브레이크를 밟는 발의 힘에 의해 브레이크가 작동된다고 생각하는건 90% 완전착각입니다..
다른말로 여러분들이 발로 밟는건 깜박이와 같이 브레이크시스템에 신호를 주는거에 불과하다고 보는게 90%맞습니다..
자전거 브레이크 생각하고 자동차도 그러하리라고 생각하는건 정신병자내지 음~~ 초딩??아무튼 그거 아님..
우리가 밟는 브레이크는 엔진에서 제공되는 진공의 힘에 절대 의존됩니다...
급발진시 두발로 꽉 밟아봐야 급발진의 힘을 인간이 절대 이길수가 없습니다..
이길수 있다면 급발진사고는 이미 진즉에 잡혔죠.........
엔진이 굉음을 내며 급발진 고알피엠상태라면 엔진은 진공을 제공해줘야할 브레이크시스템에 역으로 압축을 공급해줄겁니다..
왜냐면 급발진시에는 비정상적 내부폭발이 있기때문에 엔진블럭내의 폭발압력이 브레이크시스템에 전달될것이 뻔하기때문이죠..
내가 단언컨데 급발진시 브레이크가 말을 안든는건 당연한겁니다..고로 브레이크에 의존해서는 안된다는겁니다.
다행히도 우리가 모는 차에는 n이라는 기아중립을 선택할수 기능이 있고 또한 사이드브레이크라는 브레이크와 비슷하지만 다른
별도의 제동장치가 있습니다..이 두개의 시스템이 급발진이 일어날시 구제해줄 유이한 시스템이죠..
급발진발생시 엄한짓 하지말고 기어를 엔모드로 즉시변경하고 사이드를 끝까지 밟으세요...
전기차도 마찬가지......
급발진시 브레이크에 의존하는 건 죽은 자식 부랄만지기다...끝
첫댓글 와..진공 나왔다!!
이 시간에 안주무시고...많이 공부했습니다..
@온국민 형 테슬라 급발진 없는이유??
@미친독수리 난 전기차와 테스라에 대해 좀 미진하지만 테슬라 그 녀석들은 소프트웨어로 통제될거라 믿어....그들은 쌓여있는 급발진사고가 적어 개선 가능한거고 기존 제조사들은 쌓여 있는 급발진사고가 많아 파산각고해야 돼서 어떤 개선을 하기 힘든 상황이고...개선하는 순간 급발진 사고 대폭 감소로 사고를 인정하는 꼴이 되니...........상황이 뭐랄까 거짓말은 거짓말은 낳고 그 거짓말은 또 거짓말을 낳고...그런 상황??정치적??무슨 말인지 이해 안될거같은데요....
@온국민 그러고보니까 또그러네?!?!
이론상으로는 공감합니다.
요즘 전기차들의 대부분은 EPB방식인데
급발진 상황에서 EPB가 작동될까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그리고 ECU가 미쳐서 오퍼레이터(운전자)가 판단하는 입력값과 완전히 다른 출력값이 나오면 어찌할 방법이 없을것 같습니다.
음..택시독립 수준이 갈수록 높아지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