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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여성시대 플래티넘
항공 마일리지-마일을 잘쓰는 법
내가 그냥 쓴김에 다쓸라고 아까 마일 모으는 법에 이어서
마일을 잘쓰는 방법을 찌려고해
아까 말한대로 마일리지를 모았어.
마일을 써서 항공권을 받는게 최종 목표였지 ^^/
대신 효율도 좋게 발급 받아야겠지
마일 발권에도 효율이 있당.
아무렇게나 발권하면 모은 마일이 너무 아까워지는 것.
마일 발권하기 전에도 필요한 정보가 이찌
일단 마일 공제표를 뚫어지게 봐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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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야(한국출발기준)
이건 대한항공에만 적용되는 공제표고 스카이팀 발권시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어.
편도는 이거에 50%라고 생각하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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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아시아나. 두개 큰 차이없어.
대신 아시아나 이거는 평수기야. 성수기는 따로 있는데
http://flyasiana.com/CW/ko/common/pageContent.do?pageId=PC_0696
이 사이트에서 확인하면되고 성수기때는 약 50% 추가로 공제한다보면돼.
근데 발권 하려고 보면 좌석 승급이라는게 있어.
밑은 아시아나의 예지만 대한항공도 다르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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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급이라는건 마일리지를 써서 이코노미를 비즈니스로, 비즈니스를 퍼스트로 갈 수 있는 거야.
아시아나는 요새 비즈니스랑 퍼스트도 잘게 쪼개셔가지고^^.. 이렇게 승급 마일리지가 따로있어.
그럼 헷갈리지.
아 이코노미 표 싼거 사고 마일리지로 승급받는게 이득아닐까.
하고 생각하면 안돼!!
일단 마일리지 모으는 편에서도 말했다시피 티켓은 예약클래스가있어.
그래서 그 클래스에 따라 마일 승급이 가능한 표와 가능하지 않은 표가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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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100% 다 지불을 해야 승급할 수 있게 만들어놨어.
결론적으론 승급이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거야.
그래서 난 만들었지.
내가 이름붙였어 <마일의 가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엑셀표로 도대체 1마일의 가치가 얼마인가 승급했을 때 아예 전체발권했을때를 비교해보려고함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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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과 삿포로 왕복기준, 작년 11월 기준으로 만들어본거야.
대한항공기준이야. 아시아나는 퍼스트 비즈니스 급을 세세히 나눠서 딱 정리할 수 없었어 ㅡㅡ 아시아나... ㅂㄷㅂㄷ
여기서 1마일의 가치가 큰걸 선택해야 아무래도 효율이 좋게 발권했다고 할 수 있겠지!
11월은 성수기는 아니지만 당시 요금으로 해서 평수기/성수기 어떻게 다른지도 알아봤어.
굳이 삿포로로 한 이유는 삿포로가 공항세가 일본에서 탑급으로 세기 때문에 마일발권해도 좋은 곳으로 알려져서
그래서 넣어봤고 뉴욕은 아무래도 가장 큰 표본이 되는거니까 넣어봤어염.
이건 절대적 기준이 아닌게 비행기 티켓은 실시간으로 변하쟈나 ㅠㅠ 그러니까 이것만 믿어서도 안되고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랑
보면 알겠지만 일단 멀리가야해.
아무리 삿포로가 효율이 좋대도 멀리가는것만 못해 미국가야함ㅋㅋㅋ
그리고 비즈니스를 제대로 느끼려면 A380뜨는 미국을 가야 뽕을 뽑겠지?
승급보다는 발권이 훨씬 유리해.
발권도 비즈니스 이상으로 발권해야 유리하고.
이코노미 발권보다는 이코-비즈 승급이 유리할수도 있지만 이건 목적지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지?
여튼 내가 마일 모을때는 1마일=15원이상 이라는 생각으로 모았는데
그거보다 효율이 모으면 모은 의미가 사라지쟈나?
그니까 적어도 효율이 좋은걸 타야하는거야!!!!!
비즈니스 이상이 짜세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너스 항공권 할 때 참고사항인데,
아시아나에서는 편도 마일로 두번 비즈니스를 타는 것이 가능함ㅇㅇ 어케어케?
바로 편도신공인데 이건 내가 발견한거도 아니고 찾아보면 많이나와. 나도 여기저기서 글 보고 배웠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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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보면 알겠지만 홍콩은 동남아고 동남아 편도 비즈니스 공제마일이 35,000마일이야.
그런데 인천을 경유하듯이 일본까지 티켓을 끊어도 똑같아!! 공제마일이 그대로 35,000마일이야!
그니까 뒤에 인천-하네다는 그냥 따라오는거지. 동북아는 더 가까우니까.
여튼 뭐 이런식으로 붙이면 마일은 편도를 쓰는데 비즈니스는 두번을 탄당!!!!!!!!!!
앞뒤로는 LCC로 붙이고 저렇게만 하는 사람들이 있어
두 예약사이는 일정 기간이 넘을 순 없지만 (기억이 안나 ㅠㅠ 6개월인가, 3개월인가ㅠㅠ)
여행을 좋아하고 그냥 생각없이 후루룩 떠나기 좋은 여시들에겐 좋지 ㅋㅋㅋ
다만 저건 각종 제약이 많은게
중간에 꼭 인천이 끼어야하고
동남아-인천-동남아 는 안됨!
동남아-인천-미주 이런식으로 걸어서 넘겨야해.
홍콩-인천-뉴욕 이렇게는 75,000마일이 되게찌 둘다 편도표고 앞뒤로 가고 오는 표가 필요하지만><
사실 이정도 되면 어디를 가기위해 비행기를 타는게 아니라
비행기를 타기위해 어디를 가는 지경에 이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일모으는 사람들은 휴가내고 마일런이라그래서 마일 효율 노선만 주구장창 타기도해.
그래서 나중에 좋은데 갈때 퍼스트 탈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아직 마일런은 못해봤어.
이 모든 것들은 마일을 모으는 사람들 기준으로 작성했어.
마치 나와같은 움파룸파들에게 바친다 후후 ㅋㅋㅋ 티끌모아 티끌 모으고 있는 우리들!!
솔직히 마일 모으는거도 아니고 굳이 퍼스트 이런거 노관심인 여시들이
'이코노미발권은 효율 안좋은거라했는데 ㅠㅠ 더 어떻게모으지"
이러는거보다 쿨하게 이코노미 발권이 필요할땐 발권하고
승급할땐 승급하는게 가장 효율이 있는거라고 생각해.
제주도나 부산을 가느라 마일을 쓰더라도
지금 롸잇나우 현재 필요한 일을 하는게 가장 자신에게 좋은 효율이지.
여튼 내가 요 몇달간 이거에 빠져서 공부했던 내용하고 어디서 주워들은거하고
여기저기서 본거 짬뽕해서 써봤엉.
글은 밖으로 가져가지 말아주랑ㅋㅋㅋㅋㅋㅋ
궁금한거 있음 물어보고 나보다 더 똑똑한 여시들이 많아서 저번글 댓글 퀄 쩔더라...ㄷㄷㄷ
역시 여시멋짐...으른들이다!으른!!
그럼 나아중에 또보쟈 ㅃ2
비즈니스 타보구싶다ㅜㅜ마일리지엶히모아야지
[마일리지 활용법]고마워ㅠㅠ여시 진짜 똑똑하다 난 봐도봐도 모르겠던데!
나 지금 마일리지 75000정도 모아서 내년쯤엔 비지니스로 다녀올라고!!신난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