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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제품명 | 비준시기 | 제조업체 | 생산국가·지역 | 가격(위안/1ml) |
중국 | Hengli (衡力) | 1997년 | Lanzhou Institute | 란저우 | 2,000~3,000 |
수입 | Botox | 2009년 4월 | Allergan | 미국 | 3,000~5,000 |
자료원: 중국 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
③ 피부관리
- 피부관리는 단가가 높고 소비자의 재방문율이 높기 때문에 시장의 성장속도가 성형산업의 평균보다 높음.
- 주요 항목으로는 주사류(물광주사, 미백주사), 레이저 치료(IPL, 제모), 초음파 치료(초음파 울쎄라, 고주파 써마지) 등이 있음.
피부관리 치료 종류
종류 | 제품 | 비용 | 재시술기간 | 관리효과 |
주사 | 물광주사 | 3000~6000위안/대 3대/회 | 1개월 | - HA원액 진피층 주사, 피부탄력 제고 - 콜라겐, 보톡스, 태반 - 미백, 주름제거, 부드러운 피부, 수분공급 - 멜라닌 색소 제거, 손상 세포 복구 - 피부 미백, 기미 제거 |
미백주사 | 1000위안/대 8~10대/회 | 1~2개월 | ||
레이저 | IPL | 1000위안/회 총 5회 | 6개월~1년 | - 파장이 500~1200nm로 피부에 깊이 들어가 색소침착, 늘어난 혈관, 잡티제거 - 기미, 반점 제거 - 레이저에 따라 모낭, 줄기세포 치료 가능 - 영구 제모 |
쿨링 제모 | 1000~3000위안/회 총 5회 | 치료기간 2~3개월 | ||
고주파 | 초음파 울쎄라 | 3만~4만8000위안 | 4~5년 | - 초음파로 콜라겐 생성, 탄력 증가 피부 보정 - 대용량 E파 사용, 리프팅 및 안면 보정 - 눈밑 꺼짐, 이마 헤어라인의 피부 탄성 회복 |
써마지 | 3만~4만 위안 | 3~5년 |
자료원: CICC연구
ㅇ 민간 성형의원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함.
- 민간 성형의원은 크게 프랜차이즈, 중형 민간의원, 개인 병원 등 3종류로 구분할 수 있음.
- 성형외과의원 4000여 개 중 공립병원은 500개, 프랜차이즈 500개, 그리고 잔여 3000개는 중형 및 개인 병원임.
- 프랜차이즈나 개인 성형외과는 기술수준이 높은 전문 의료진이 포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가격이 비싸더라도 단골고객이 형성되고 입소문을 잘 타는 편임.
- 반면, 공립병원은 마케팅 홍보를 하지 않고 서비스 품질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시장경쟁에서 다소 뒤처지는 모습을 보임.
- 민간병원 선호에 따라 시장점유율은 공립병원이 12%, 프랜차이즈 13%, 중소형 의원이 75%를 차지해 민간의원이 88%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주요 민간 성형외과
병원명 | 개원연도 | 병원 수 및 도시 | 주요지역 | 상장 여부 |
Yestar | 2005 | 15개 도시 분포 |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원저우, 우한, 창사, 다롄, 허페이, 하얼빈, 청두, 지난, 충칭, 시안, 쿤밍 | 비상장 |
Mylike | 1999 | 27개 도시 분포 |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청두, 쿤밍 등 | 비상장 |
Huamei | 1998 | 33개 | 상하이, 충칭, 광저우, 구이양 등 | 비상장 |
Evercare | 1997 | 약 30개 | 베이징, 톈진, 상하이, 시안, 하얼빈, 선양, 지난, 칭다오 | 비상장 |
PAI | 1997 | 14개 | 베이징, 상하이, 선전, 우한, 충칭, 하이커우, 난창 등 | 비상장 |
ARSMO | 2010 | 6개 | 베이징, 칭다오, 난징, 청두, 창사 | 신산반(新三板) |
Lido | 2009 | 8개 도시 분포 | 베이징, 우시, 타이위안, 쿤밍, 구이양 | 신산반(新三板) |
자료원: 창장증권연구소, 공개자료 정리 등
☐ 전망
ㅇ 기술 발전, 수입 증가, 노령화 등 요인에 따라 성형시장은 꾸준히 발전 예상
- 한류, 스타효과 등을 포함한 문화적 유행, 기술의 발전으로 시술이 더 간단 및 안전해지면서 성형에 대한 부정적 인식보다 받아들이는 대중이 많아지고 있음.
- 할부를 적용해줌으로써 소비 문턱을 낮추고, 비용부담을 분산시켜줌으로써 잠재적 소비자를 실제 소비자로 전환해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짐.
- 노령화 인구가 증가하면서 의료 시술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수요는 꾸준히 증가세를 기록할 것
· 2030년 고령인구가 23.3%에 달할 것으로 예상
ㅇ 성형 수요 증가에 따라 다른 분야의 수요도 동반 증가함.
- 원료 및 재료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
- 특히 시술에 대한 위험성, 책임소재 판단의 복잡성으로 리스크가 높아 보험업이 성형산업과는 거리를 두어왔으나 성형 열풍이 불면서 보험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함.
- 이에 따라 성형외과들이 잇따라 보험회사와 제휴하며 관련 보험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보편화될 것으로 기대
자료원: 딜로이트 중국, 창장증권(长江证券), 화샤미용망(华夏美容网), 톈싱자본(天星资本),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 KOTRA 상하이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