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5. 1. 22(수) / 총 3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첨단연구개발처
담 당 자 :
박 원 덕 처장 ☎(054)440-3110
박 정 수 차장 ☎(054)440-3121
TS-전남도-나주시, 전기차 운행 안전 확보에 협력
- 21일, 전남도청에서 전기차 안전 기술·정책 개발 등 업무협약 체결 -
- 사용후 배터리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거점 산업 발굴에도 협력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1월 21일(화) 전라남도청에서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나주시(윤병태 시장)와 전기차 운행 안전 기술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은 국가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는 TS와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민의 안전한 전기차 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이차전지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고,
ㅇ TS 오태석 자동차검사본부장, 이호상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장과 전라남도 박창환 부지사, 나주시 안상현 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 TS와 전라남도, 나주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전기차 운행 안전 분야 공동 연구와 아이디어 교류를 확대하고, 이차전지 산업, 특히, 사용후 배터리 재제조를 포함한 친환경·혁신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ㅇ 구체적으로, △전기차 운행 안전성 제고를 위한 기술·정책 개발, △사용후 배터리 안전관리 및 재제조·유통순환 기술개발, △친환경 관련 산업육성 및 첨단검사 기술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안전을 책임지는 TS와 전라남도, 나주시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 모빌리티 안전성 향상과 더불어, 지역 산업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ㅇ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하고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안전 기술 개발과 이차전지 산업 육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최근수 차장(☎054-459-703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