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남부 가볼만한곳 top 5 자연이 멋진곳들
1. 논짓물 담수풀장
여름이다보니까 첫번째를 ( 순위와 중요도는 상관없어요 ㅋ ) 물놀이 하기 좋은곳으로 넣어봤어요 .
이곳은 제주도 남부권에 있는 논짓물 담수풀장이고 작년까지만 해도 도민분들이 대부분이였는데
요근래에는 물놀이하기 좋은곳으로 소문이 많이 나서 관광객분들도 많더라구요.
평상 , 파라솔은 대여비용이 2-3만원 있는데 시간 관계없이 쓸 수 있고 승계는 안되요 .
온 가족이 다 같이 방문하는 경우 거의 반나절 이상 놀다가시기때문에 자리가 꼭 필요하시면 아침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밀물일때는 파도도 좀 들어오고해서 재밌습니다. 애들하고 가기에 좋은곳인듯요 ^^
2. 제주 법화사
조용하게 산책하다 오기도 좋고 ~ 배롱나무 백일홍이 필 시기인지라 보러 가기 좋아서 두번째로 소개드려요.
오로지 법화사만 보기 위해서 동부권 / 서부권에서 달려가실 필요는 없고 ^^;
제주도 남부권. 그러니까 서귀포 중심부를 여행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이구요 .
특히 제주도를 많이 다녀보신 분들께 새로운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
배롱나무의 백일홍이 지금 딱 예쁠 시기예요 .
예쁜 사진도 찍어보시고 ^^ 종교시설 이니까 우리 다녀가지 아니한듯 조용히 다녀와봅시다. ^^
3. 천지연폭포
낮에도 밤에도 방문이 가능한 이곳은 천지연폭포 입니다.
서귀포 여행하실때 꼭 가봐야할 곳들이 바로 ' 폭포 ' 인데 이곳은 전연령대가 다함께 방문하기 좋은 걷기 편한 폭포구요 .
조금 다른 모습을 보고 싶다 하시면 정방폭포 , 천제연폭포 를 추천드리며 비가 와야만 내리는 엉또폭포는 비오고 난 다음날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공영 관광지들은 코로나 대응 단계에 따라 발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시간 및 인원 수 등 제한이 됩니다.
방문전에 전화 해보시면 헛걸음 방지 할 수 있어요 ~
4. 새연교
새연교는 새섬과 서귀포항을 연결하는 도로입니다 . 낮에는 새연교를 건너 새섬 둘레길까지 돌아보기 좋고
밤에는 LED 야경을 바라보기 좋죠. 참고로 여기 일몰도 상당히 멋있어요 .
새섬 둘레길 전부 둘러보는건 약 30분 ~ 40분 정도 소요되었던걸로 기억하구요 .
걷기 편하긴 한데 계단이나 돌길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는 방문이 어려울듯 합니다.
참고로 일몰 후에는 입장 자체가 불가능해요.
바로옆에는 서귀포 잠수함과 제트보트가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해보세요 ^^
새연교 자체는 무료예요 !
보너스 +1 맛집 [ 김부자식당 ]
서귀포 여행 그러니까 제주도 남부권 여행하다가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는 ' 김부자식당' 추천할께요 .
보목항구 바로 옆에 있는 식당으로 연중무휴 오전부터 오후까지 쭉 운영하지만
싱싱한 재료 소진히 문을 빨리 닫을 수도있기때문에 아침-점심 식사 하러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제주도 향토음식인 제주 갈치국과 자리돔물회는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며 여기 갈치조림도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특히 생갈치를 이용하여 비린내가 하나도 나지 않는다는것도 최장점이죠.
주문 인원수에 따라 고등어구이 서비스로 나오고 (방문자수x 주문인원수o) 모든 음식 미네랄 워터 정수기 물 쓴다고 합니다.
깨끗 & 청결한 곳이라 더욱 마음에 드는곳으로 혼밥 하러 가도 눈치주지 않는 참 친절한 식당이기도 해요 ^^
5. 쇠소깍
제주도 전통뗏목인 ▲ 테우 체험과 전통나룻배 ( 나무로 만든 카약 )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예요.
꼭 수상레저를 이용하셔야 하는건 아니며 날씨에 따라 운행이 불가할수도있고 오전 9시부터 일몰까지 연중무휴 운영되긴 합니다 .
요즘은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더라구요.
쇠소깍 자체 입장요금은 없으며 수상레저는 유료체험이구요 ~
이 일대 걷기만 해도 참으로 좋은 여행지 입니다 .
바닷가도 바로 옆에 있으니 전망 좋은 카페에서의 휴식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