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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三十七齋戒部 재계부 *齋재계할 재 戒 경계할 계
*齋戒 재계
ㅡ신이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며 행동을 삼감
ㅡ식사와 행동하는 것을 삼가고,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는 것
ㅡ마음과 몸을 깨끗이 하고, 부정한 일을 멀리하는 일
ㅡ沐浴齋戒목욕재계
ㅡㅡㅡㅡㅡㅡㅡㅡㅡ
卷三十七 권 삼십칠 재계 금식부
齋戒敘
洞玄靈寶六齋十直
年六齋
月十齋
六種齋
二種齋
十二齋
目錄
八節齋
心齋
齋直
釋齋有九食法
說雜齋法
齋科
持齋
陰陽雜齋日 금식하다
동현령보 육재십직
연육재
월십재
여섯 종류의 재
두 종류의 재
십이재
목록
팔절재
심재
재직
석재에는 9식법이 있다
잡재법을 말하다
재과
금식을 지키다
음양 잡재일
◎齋戒敘
夫入靖修真,要資齋戒。檢口慎過,其道漸階。
《南華真經》云:顏回問道於孔子。
孔子曰:汝齋戒,吾將語汝。
顏回曰:回居貧,唯不飲酒,不茹葷久矣。
孔子曰:是祭祝之齋,非心齋也。
汝一志,無以耳聽,而以心聽,無以心聽,而以氣聽,疏瀹汝心志,澡雪汝精神,掊擊汝智慮,我將語汝。
夫道冥然,難言哉!
將為汝試言其約略爾。
●금식의 서술
무릇 진은 정진에 들어가니, 중요한것은 금식해야 한다. 개구부가 주의 깊게 지나가고, 그 길은 점차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남화진경》구름:안회가 공자에게 도를 물었다.
공자는 말했다 : 여재 금식이다, 내 장군은 당신이 될 것입니다.
안회 말했다 : 가난하게 살아, 술을 마시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 그것은 축재의 제사다, 마음의 재가 아니다.
너의 한 뜻은 귀로 들을 수 없다,그러나 마음으로 듣고, 듣고, 공기로 듣고, 당신의 마음을 준설, 목욕 눈, 정신, 당신은 걱정을 공격, 나는 당신을 이야기 할 것이다.
무릇 도가 명연하다니, 말하기 어렵다!
여를 위해 그 요요엘을 시험해 보아 주리이다.
《混元皇帝聖紀》云:按諸經齋法,略有三種。
一者設供齋,以積德解愆。
二者節食齋,可以和神保壽。斯謂祭祝之齋,中士所行也。
三者心齋,謂疏瀹其心,除嗜欲也;澡雪精神,去穢累也;掊擊其智,絕思慮也。
夫無思無慮則專道,無嗜無慾則樂道,無穢無累則合道。
既心無二想,故曰一志焉,蓋上士所行也。
夫齋者,齊也,齊整三業,乃為齊矣。若空守節食,既心識未齊。
又唯存一志,則口無貪味。謂茲二法,表裡相資。
《大戒經》云:夷心靜然,專想不二,過中不味,內外清虛是也。
子雖薄閒節食,未解調心。故示齋法,令其受道,而末學之徒,孰能虛心一志哉!
夫鄙乎祭祀之教,自謂得心齋之理,蓋嗊嗃怠慢之夫矣。雖口談空寂,無解其因,是自矜也。
《혼원황제성기》운:제경재법에 따라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덕을 쌓고 첩을 풀기 위해 재를 제공합니다.
둘은 다 금식을 하고, 신과 함께 생명을 구할 수 있다. 스제 축재, 중사가 행한 일이다.
삼은 심재는 그 마음을 소홀히 하고, 욕심을 없애고, 목욕과 눈의 정신은 피곤하고 피곤하며, 그의 지성도 때리고, 절대로 생각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무릇 생각없고, 염려가없으면 오직도이고, 욕망도, 피곤도없으면 즐거운 도이며, 피곤하지도 않고, 함께 다가가면 합도이다.
이미 마음에 두 가지 생각이 없어, 고오 왈 한뜻이라 하며 대개는 상사의 행적이다.
무릇 재는 제나라이다, 삼업을 제나라로 삼는 것이 또한 제나라이다. 빈손으로 절식을 하면, 이미 마음이 맞지 않다.
또 한 가지 뜻이 있으면 입에 욕심이 없다. 이를2법이라고 하며, 표상에서 서로 돈을 모은다.
《대계경》구름:마음이 조용하여,독점적으로 생각이며,중불미를 지나고,안팎으로 맑고 허영이 있다.
비록 한가한 다이어트를 하지만, 마음을 풀지 못했다. 그러므로 금식법을 보여 주어 도를 받게 하고, 마지막 견습생은 허심탄회하게 뜻을 다할 수 있다!
무릇 제사를 지내는 가르침을 비열하게 여기고, 스스로 심재의 도리를 얻어서, 태만한 남편을 덮는다. 비록 말만 빈 침묵이지만, 그 원인을 풀 수는 없지만, 자만하는 것이다.
◎洞玄靈寶六齋十直
道教五戒:一者不得殺生,二者不得嗜酒,三者不得口是心非,四者不得偷盜,五者不得淫色。十善:一念孝順父母;二念忠事君師;三念慈心萬物;四念忍性容非;五念諫諍蠲惡;六念損己救窮;七念放生養物、種諸果林;八念道邊捨井種樹立橋;九念為人興利除害,教化未悟;十念讀三寶經律,恆奉香花供養之具。凡人常行此五戒、十善,恆有天人善神衛之,永滅災殃,長臻福祐,唯在堅志。
●동현령보 육재십직
도교 다섯 반지 : 하나는 생명을 죽일 수 없습니다, 둘 다 와인을 좋아해서는 안된다, 세 가지 는 옳고 그름을 입을 가질 수 없습니다, 네 도둑질하지 않습니다, 다섯. 십선:한 번은 부모님께 효도하고,두 번째는 충사군사,삼념은 자심만물,사념은 관용을 베풀고,오념은 속담악을 낳고,육념은 자기를 해치고 가난을 구하며,칠념방생양물,제과림을 심고,팔념도변사정종은 다리를 세우고,구념은 사람의 이익을 위하여 해를 없애고,교화미득을 교화하며,십념은 삼보경칙을 읽고,항봉향화공양구는이다. 필멸의 인간은 항상 이 다섯 가지 계명과 열 가지 선한 일을 행하며, 하늘의 선한 신이 지키고, 재앙을 영원히 멸망하며, 오직 강한 뜻으로만 축복을 진다.
◎年六齋
正月、三月、五月、七月、九月、十一月。
●연육재
정월, 3월, 5월, 7월, 9월, 11월.
◎月十齋
一日(北斗下),八日(北斗司殺君下),十四日(太一使者下),十五日(天帝及三官俱下),十八日(太一下),二十三日(太一八神使者下),二十四日(北辰下),二十八日(下太一下),二十九日(中太一下),三十日(上太一下)自下、中上、三太一下日,皆天地水三官一切尊神俱下,周行天下,伺人善惡。
甲子日(太一簡閱神祇),庚申日(伏屍言人罪過),本命日(計人功行),八節日(有八神記人善惡),三元日(天地水官校人之罪福)。
●월 십재
1일(북두하), 8일(북두사살군하), 14일(태일사자하), 15일(천제와 삼관구하), 18일(태일), 23일(태일팔신사사하), 이십사일(북진하), 이십팔일(아래), 이십구일(중태일하), 삼십일(상태일하)
갑자일(태일이 신을 간략히 읽는다), 경신일(복신언인죄), 본명일(계인공행), 팔절(팔신기인 선악), 삼원일(천지수관학교 사람의 죄복).
◎六種齋
第一、《道門大論》云:上清齋有二法:
一、絕群獨宴,靜氣遺形。清壇肅侶,依太真儀格。
一、心齋,謂疏瀹其心,澡雪精神。
第二、靈寶齋有六法:
第一、金菉齋,救度國王。
第二、黃菉齋,救世祖宗。
第三、明真齋,懺悔九幽。
第四、三元齋,首謝違犯科戒。
第五、八節齋,懺洗宿新之過。
第六、自然齋,為百姓祈福。
第三、洞神齋,精簡為上,絕塵期靈。
第四、太一齋,以恭肅為首。
第五、指教齋,以清素為貴。
第六、塗炭齋,以勤苦為功。
已上諸齋,自古及今,登壇告盟,啟誓玄聖,或三日、七日、九日、十五日,皆晝夜六時行道,轉經禮懺,儀格甚重。除上清絕群獨宴,靜氣遺形心齋之外,自余皆是為國王民人,學真道士拔度先祖,已躬謝過,禳災致福之齋。此時移代同異,不無詳略。於靈寶齋中為半景之齋,既無宿請,亦無言功,唯只一時或兩時懺悔,亦不三時上香,步虛禮經並闕。或小小齋中,三禮歎願,隨時去取,逐便制儀,既非大集,心達而已。
●6종류의 재
첫째, "도문대론" 구름: 상청재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절대 그룹 독잔치, 정적 유형. 청단 숙려, 태진의 의격에 의지하다.
첫째, 심재, 그 마음을 준설, 목욕과 눈 정신이라고합니다.
둘째, 링바오 자이에는 여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금재, 왕을 저장합니다.
둘째, 황희재, 구원의 조상.
셋째, 명진재, 참회 구유.
넷째, 삼원재, 처음으로 과계를 어기게 한 것에 대해 고맙다.
다섯째, 여덟 번째 절재, 참회는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여섯째, 자연재, 백성들의 복을 기원합니다.
셋째, 동굴 신사, 위, 먼지 기간 영으로 간소화.
넷째, 태일재, 공숙을 앞세워.
다섯째, 교재를 가리키며, 청록신을 귀하게 합니다.
여섯째,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하기 위해 탄재를 바르십시오.
제재에 올라 예로부터, 지금이나 제단에 올라 맹맹을 맹세하고, 현성, 또는 3일, 7일, 9일, 15일을 밤낮으로 여섯시에 행하여 예절과 참회를 전하고, 의격이 매우 무겁다. 상청절군독연, 정기유형심재를 제외하고, 자만은 모두 임금민인이며, 학진도사가 선조를 뽑아 이미 감사하게 여겼고, 재해로 복의 재를 바쳤다. 이 때 세대가 동질적일 때, 상세한 설명이 없지 않다. 영보재 중 반경지재로 숙청도, 언공도 없고, 오직 한시나 두시에만 참회할 수 있고, 삼시향에 오르지 않고, 공허한 예경을 하며, 경을 헛되이 예절한다. 또는 작은 재, 세 가지 예절 소원, 언제든지 그것을 얻을, 각 변기, 어느 쪽도 큰 세트, 마음은 도달하지 않습니다.
◎二種齋
《本相經》曰:齋有二種:一則拯道,二則濟度。拯道者,謂發心學道,從初至終,唸唸持齋,心心不退。復有二門:一謂志心,二謂滅心。志心者,始終運意,行坐動形,寂若死灰,同於枯木,滅諸想念,唯一而已。滅心者,隨念隨忘,神行不系,歸心於寂,直至道場。濟度者,謂回心至道,翹想玄真,願福降無窮,災消未兆。又云:虔心者,唯罄一心,丹誠十極,燒香禮拜,唯求於道。捨財者,市諸香油、八珍、百味、營饌供具,屈請道士,及以凡器歸心啟告,委命至真,內泯六塵,外齊萬境,冥心靜慮,歸神於道。克成道果,永契無為,救濟存亡,拔度災苦,隨其分力,福降不羌,功德輕重,各在時矣。
●2종재
《본상경》은 "재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길을 도고, 둘째는 제도를 한다. 도교를 하는 자는 마음을 다하여 도를 배우고, 초부터 끝까지, 금식을 지키며, 마음이 물러서지 않는다. 두 개의 문이 있습니다 : 하나는 야망이라고하고, 다른 하나는 마음을 멸망시라고합니다. 마음, 항상 행운, 이동 모양, 죽은 재처럼 침묵, 죽은 나무처럼, 모든 생각을 파괴, 유일한. 마음을 멸하는 자는 잊혀지고, 하나님은 도장까지 고요하게 행하시며, 마음속으로 돌아가시지 않으시며, 잊혀지시며, 마음을 잊는다. 제도자는 회심의 길이라고 하며, 현진을 생각하여, 복이 무궁무진하게 내려오기를 원하며, 재난이 가시지 않고 사라지기를 원합니다. 또운:경건한 자,한마음,단성십극,향을 태우고예수,오직 도만을 구하다. 재물을 사주는 자는, 시 제향유, 팔진, 백미, 영암 공양구, 도사에게 굴복하고, 필멸의 기물로 마음을 깨우치고, 억울하게 명하여 진실로, 내적으로 6개의 먼지를 내려두고, 겉으로 만경을 다하여, 명심하고 명상하며, 하나님께로 돌아간다. 도과를 이루면, 영영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구원과 생존이 끊어지며, 그 분력에 따라 고난을 겪으며, 복이 내려오지 않고, 공덕이 경중하며, 각자의 때에 있다.
◎十二齋
《玄門大論》:
一者金菉齋,上消天災,保鎮帝王。簡文亦云,兼為師友。
二者玉菉齋,宗雲正為人民,今此本未行於世。
三者黃菉齋,拯拔地獄罪根,開度九幽七祖。
四者上清齋,求仙念真,練形隱景。
五者明真齋,學士自拔億曾萬祖長夜之魂。
六者指教齋,請福謝罪,禳災救疾。
七者塗炭齋,拔罪謝殃,請福度命。
八者三元齋,學士己身悔罪。
九者八節齋,學士謝過求仙。
十者三皇子午齋,輔助帝王,保安國界。
十一者靖齋,如千日、百日、三日、七日修真之用。
十二者自然齋,救度一切存亡,自然之中修行時節。
●십이재
현문대론:
1은 금재재로, 하늘의 재앙을 없애고, 진제왕을 보전하였다. 제인은 또한 교사이자 친구입니다.
2는 옥옥재, 종운은 백성을 위해, 지금 이건 세상에 다가오지 않았다.
3은 황희재로, 지옥의 죄근을 뽑고, 아홉유칠조를 열었다.
4는 청재에 올라가서, 선에게 진리를 염원하고, 은경을 연습한다.
5는 명진재, 학사는 억대 증만조장야의 혼을 뽑는다.
여섯은 재를 가르친다. 복사죄하고, 재해를 쳐서 병을 구제해 주십시오.
일곱은 탄재를 바르고, 죄를 뽑고, 사변을 당하고, 복도를 부탁한다.
여덟은 삼원재, 학사는 스스로 죄를 뉘우친다.
아홉은 여덟 절재, 학사는 선에 감사했다.
열은 세 황제 자오 자이, 보조 황제, 보안 국경.
11은 청재 이를테면 천일, 백일, 삼일, 칠일로 참된 용도다.
12는 자연재로, 모든 존망을 구하며, 자연 속에서 시절을 수행한다.
◎八節齋
凡八節之日,是上天八會大慶之日也。其日諸天大聖尊神,上會靈寶玄都、玉京上宮,朝慶天真,奉戒持齋,遊行誦經。此日修齋持戒,宗奉天文者,皆為五帝所舉,書名玉歷。
•8절 금식
무릇 팔절의 날은 하늘팔회 대경일이다. 그 날 제천대성존신은 영보현도, 옥경상궁, 조경 순진, 금식하여 금식하고 행진하여 경을 낭송하였다. 이 날은 금식을 지키고, 종봉 천문자는 모두 오제에 의해 거행되고, 책 제목은 옥력이다.
◎心齋
《南華真經》曰:顏淵問道於孔子。孔子曰:汝齋戒,吾將告汝。顏淵曰:回貧,唯不飲酒、不茹葷久矣。孔子曰:是祭祀之齋,非心齋也。汝一志,無以耳聽而以心聽,無以心聽,而以氣聽。疏瀹汝心,除嗜欲也;澡雪汝精神,去穢累也;掊擊其智,絕思慮也。夫無思無慮則專道,無嗜無慾則樂道,無穢無累則合道。既心無二想,故曰一志。
●심재
《남화진경》은 "연연이 공자에게 물었다. 공자는 말했다 : 당신은 금식, 나는 당신의 말을합니다. yan yuan은 말했다 : 가난한 반환, 단지 술을 마시지 않는다,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되지 않습니다. 공자는 말했다 : 그것은 제사 재, 비 심장 재입니다. 여일지는 귀로 듣지 않고 마음으로 듣고, 마음속으로는 듣지 않고, 기청으로 듣는다. 여심을 소홀히 하고,욕심을 없애도,목욕과 설여정신은 피곤하게 하고,그 지치지와 절의를 쳐서도 좋다. 남편은 생각도, 생각도, 욕망도, 피곤도, 피곤하지도 않고, 함께 다가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두 가지 생각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하나의 야망이라고합니다.
◎齋直
《三天內解經》曰:夫為學道,莫先乎齋。外則不染塵垢,內則五藏清虛,降真致神,與道合居。能修長齋者,則道合真,不犯禁戒也。故天師遺教,為學不修齋直,冥如夜行不持火燭,此齋直應是學道之首。夫欲啟靈告冥、建立齋直者,宜先散齋。不使宿穢,臭腥消除,肌體清潔,無有玷污,然後可得入齋。不爾,徒加洗沐,臭穢在肌膚之內,湯水亦不能除。
《三元齋品》曰:建齋之日,當輸金真玉光九天之信,置於五帝,以招神致靈。
《三元齋品》曰:學法未備,即俯仰之格,多不合儀。
《金鎖流珠經》曰:古來呼齋曰社會,今改為齋會。
《太上太真科經》曰:消遣世務,三業為修齋。存三守一,齋為本基。齋者,齊也、潔也、淨也。不必六時行道,三時講經,晝夜存念,懺悔請福,干造玄虛,更失萬一。能得一者,心攝三業。能攝身者,端拱不擾;能攝口者,默識密明;能攝心者,神與道合。如斯為主,成聖真仙。未合此者,攝身朝禮,離殺盜淫,攝口誦經,免妄言綺語,兩舌罵詈,攝心存神,脫貪恚癡。十惡既去,十善自來。去來至極,與道合真。
◎釋齋有九食法
《玄門大論》云:齋法大略有九:一者粗食,二者蔬食,三者節食,四者服精,五者服牙,六者服光,七者服氣,八者服元氣,九者胎食。粗食者,麻麥也;蔬食者,菜茹也;節食者,中食也;服精者,符水及丹英也;服牙者,五方雲芽也;服光者,日月七元三光也;服氣者,六覺之氣,太和四方之妙氣也;服元氣者,一切所稟三元之氣,太和之精,在乎太虛也;胎食者,我自所得元精之和,為胞胎之元,即清虛降,四體之氣,不復關外也。粗食,止諸耽嗜;蔬食,棄諸肥腯;節食,除煩濁服精其,身神體成英帶;服牙,變為牙;服光,化為光;服六氣,化為六氣,游乎十方;服元氣,化為元氣,與天地合為體;服胎氣,久為嬰童,與道混合為一也。此之變化,運運改易,不復待捨身而更受身,往來死生也。今意方法,未必止是食事,其或是方藥,或按摩等事,可尋也。
◎說雜齋法
《三元品戒經》云:正月七日,天地水三官檢校之日,可修齋。
《聖紀》云:正月七日,名舉遷賞會齋。七月七日,名慶生中會齋。十月五日,名建生大會齋。三官考核功過,依日齋戒,呈章賞會,可祈景福。」
明真科云:正月、三月、五月、七月、九月、十一月,一歲六齋月,能修齋上三天帝,令太一使者除人十苦。
《八道秘言》云:正月、三月、四月、六月、七月、八月、九月、十月、十一月,此九真齋月。一日、十五日、二十九日,此月中三齋日。正月一日名天臘,五月五日名地臘,七月七日名道德臘,十月一日名民歲臘,十二月節日名侯王臘,此五臘日,並宜修齋,並祭祀先祖。
《明真科》云:月一日、初八日、十四日、十五日、十八日、二十三日、二十四日、二十八日、二十九日、三十日,已上為十直齋日。庚申、甲子八節,太一八神下,司察人過咎,修齋,太一歡悅。庚申日,人身中伏屍,上天言人罪過。本命日,受法人身神吏兵上天計人功過。
《三洞奉道科》云:正旦為獻壽齋,七日為延神齋,二月八日為芳春齋,四月八日為啟夏齋,五月五日為續命齋,六月六日為清暑齋,七月七日為迎秋齋,八月一日為逐邪齋,九月九日為延筭齋,十月一日為成福齋,十一月十五日為啟福齋,十二月臘日為百福齋,二十八日為近新齋,立春為建善齋,春分為延福齋,立夏為長善齋,夏至為朱明齋,立秋為遐齡齋,秋分為謝罪齋,立冬為遵善齋,冬至為廣慶齋。如此等齋,各具本經儀格。故學道不修齋戒,徒勞山林矣!
夫齋者,正以清虛恬靜,謙卑恭敬,戰戰兢兢,如履冰谷,若對嚴君,丹誠謙若,必祈靈應。檢敕內外,無使喧雜。行齋之人,特忌斬衰孝子,新產婦人,月信未斷,及痎虐瘡疥廢疾等,並不得升齋堂庭壇驅使,如願苦求預齋,乞解過咎者,任投辭為其陳懺悔謝,不得雜登堂宇,應行法事等,仍遷令別坐,兼忌六畜(蓋此等人穢觸真靈,賢聖不降,乃修齋無功也)。
凡修齋主虔誠,齋官整肅。至如香燈不備,亦曰疏遺。啟聖祈真,莫先於此。香貴在沉水旃檀,依上清香珠丸合和,不得用甲麝。招真致靈,務存精志。如寒棲學真,道士修齋,單貧不可致者,亦宜以少為信,無令頓闕。若純以乳頭,非道家所用也。
初登齋,靖看焚香,氣向東南西北直上者,五帝依向而至。《登真隱訣》云:香者,天真用茲以通感,地祗緣斯以達信,非論齋潔、祈念、存思,必燒香。左右侍香金童,必為招真達意。《登真隱訣》云:「真人攝日暉以通照,役月精以朗幽,故然九光之微燈,晃八方之盡夜。
《四極明科》云:「立春、春分,然九燈於庭;立夏、夏至,然八燈;立秋、秋分,然六燈;立冬、冬至,然五燈,本命日,十二燈,自此陳乞謝過祈恩。用燈於庭。法與修諸齋,自有燈數於庭。訖,依記四時向王,唯本命向太歲叩齒二十四通,咒曰:高上太真萬聖帝皇五帝玉司總仙監真,今日吉辰,八節開陳。陽罪陰考,絕滅九陰。於今永始,拔釋七玄。免脫火鄉,永離刀山。三塗五苦,不累我身。得同天地,長保帝晨。五願八會,靡不如言。咒畢,解巾叩頭百二十過,當令額向地而已,勿令痛。竟復巾,仰天,心念:我身今日,上享天恩,賜反形骸,受生飛仙。畢,仰咽二十四氣止。如此三年,宿褭除,身與真同。
案諸經齋法,略有三種。一者設供齋,可以積德解愆。二者節食齋,可以和神保壽,斯謂祭祀之齋,中士所行也。三者心齋,謂疏瀹其心,除嗜欲也;澡雪精神,去穢累也,掊擊其智,絕思慮也。夫無思無慮則專道,無嗜無慾則樂道,無穢無累則合道。既心無二想,故曰一志焉。蓋上士所行也,詳矣。齋者,齊也。要以齊整三業,乃為齋矣。若空守節食,既心識未齊,又唯在一志,則口無貪味之謂也。二法表裡相資,故《大戒經》云:夷心靜嘿,專想不二,過中不味,內外清虛是也。子雖薄閒節食,未解調心,故示茲齋法,令其受道。而末學之徒,孰能虛心一志哉?夫鄙乎祭祀之教,自謂得心齋之理,蓋怠慢之夫矣!雖口談寂,無解其因,是自矜焉。《易》云,聖人以此齋戒。
◎齋科
道士王纂,金壇人也。居馬跡山,常以陰功救物,仁逮蠢動。值晉之末,中原亂罹,饑饉既臻,疫癘仍作,時有毒瘴,損斃者多,閭裡凋荒,死亡枕籍。纂於靜室,飛章告玄,三夕之中,繼之以泣。至三夜,有光如晝,照其家庭,即有祥風景云,紛郁空際。俄而,異香天樂下集庭中,介金執銳之士三十餘人,羅列如有所候。頃之,珠幢寶蓋,霓旆羽節,紅旌錦旂,各二人相對前行。即最後又有四青童執花捧香,侍女捧桉,地鋪錦席,前立巨屏,左右龍虎將軍,侍從官將兵士二千許人,立兩面,若有備衛焉。復有金甲大將軍二十六人,神王十人,次龍虎二君之外,班列肅如也。須臾,笙簫駭空,自西北而至,五色奇光,灼爍艷逸,一人佩劍持版而前,告纂曰:太上道君至矣。於是百寶大座自空而下,太上道君侍二真人、二天帝在座之左右。道君坐五色蓮花,二真、二帝立侍焉。纂拜首迎謁,跪伏於地。道君曰:子(敏心)念生民,形於章醮,刳心抆血,感動幽明,地司列名。蓋化育萬物,而五行為之用,五行互有相勝,各有興衰,代謝推遷,間不容息。是以生之不停,氣氣相續,億劫已來,未暫輟也。得其生者,合於純陽,升天而為仙;得其死者,淪於至陰,在地而為鬼。鬼物之中,自有優劣、強弱、剛柔、善惡,與人世無異。玉皇天尊慮鬼神之肆橫害於人也,常命五帝三官,檢制部御之律令刑章,罔不明備。而季世之民,澆偽者眾,淳源既散,妖詐萌生,不忠於君,不孝於家,廢三綱五常之教,自投死地。由是六天故氣魔鬼之徒,與歷代巳來敗軍死將,聚結為黨,伐害生民,駕雨乘風,因衰伺隙,為種種病,中傷甚多,亦有不終天年,罹其夭枉者。尋於杜陽宮出《神咒經》,授真人唐平,使其流布,以救於物,民間有之。世人見王翦、白起名,謂為虛誕。此蓋從來將領,生為兵統,死為鬼帥。有功者,遷為陰官;殘害者,猶居魔屬,乘五行敗氣,為瘵為瘥。然以陽威憚之,神咒服之,自當彌戢矣。今以《神化》、《神咒》二經;復授於子,按而行之,以拯護萬民兆庶也。即命侍童披九光之韞,以《神化經》及《三五大齋訣》授之於纂曰:勉而勤之,陰功克充,真階可冀也。言訖,千乘萬騎,西北而舉,升還上清矣。纂案經品齋科行於江表,疫毒鋪弭,生靈又康。自晉及茲,普蒙其福者,不可勝紀焉。
◎持齋
《無上秘要》云:昔有道士,持齋誦經。有一凡人,為賃作治廚齋堂。道士見其用意,至日中持齋,因喚與同食。食竟,為其說法,語此賃人,今隨吾持齋,功德甚大,可至明日中時復食,勿壞爾齋,徒勞無益。能如此者,將可得免見世窮厄。此人稽首受戒而去,暮還家。其婦一日待婿,具以道士戒言喻婦。婦甚不解,遂致嗔怒,賃人不能免其婦意,遂壞其齋,與婦共食。其後命過天,使其人主蜀山千歲樹精,恆給其中食。其樹茂盛,暑夏之月,有精進賢者三人經過,依樹而息。賢者歎曰:此樹雖涼,日已向中,何由得食?此人於樹中曰:當為賢者供設中食,無所為憂。須臾食至,賢者共食。食竟,言曰:我覓道,道在何所?此自然,非道也。因問樹曰:不審大神可得暫降形見與某相面否?此人於樹空中答曰:我非能使人得道者也。具記姓字處所,昔常為道士勸使持齋,為婦人所壞,功德不全,致令使我守此樹精,不能得出。天以我昔經齋中食,令每至中給我齋食,口不暇食,又無緣得遷。欲屈賢者為至我捨,道我如此,能為我建三日齋戒,我身便得升天。賢者感此人意,為尋其家,具以其言語家人如此。家人即為建齋,請諸道士燒香誦經三日謝過,此人即得飛行,升入雲中,於景霄之上,受書為散仙人。故齋之功德甚重,不可不修。此人半日持齋,死經一日,即時出身,不拘一年,而得為仙。故天計功過,明之不虧也。夫為學者,可勤持齋戒,以期冥感,能修之者,必獲升騰之舉。
◎陰陽雜齋日
三會日:正月七日(舉遷賞會齋)、七月七日(慶生中會齋)、十月五日(建生大會齋)、三會日,三官考菉功過,宜受符菉,齋戒呈章,以祈景福。
五臘日:正月一日(名天臘齋)、五月五日(名地臘齋)、七月七日(名道德臘齋)、十月一日(名民歲臘齋)、十二月節日(名侯王臘齋)。
五臘日,常當祠獻先亡,名為孝子,得福無量。餘日皆是淫祀,通前三元日,為人解日,皆可設淨供求福焉!
《明真科》云:甲子日夜半時、甲戌日黃昏時,已上天皇真官下日。甲申日晡時,甲午日日中時,已上地皇真官下日;甲辰日食時,甲寅日平旦時,已上人皇真官下日。
右其日修齋,五嶽四瀆神君,各依方位,糾察善惡,無不上聞。
又丁卯日日出時,丁丑日雞鳴時,已上天皇真官下日。又丁酉日日入時,丁亥日人定時,已上地皇真官下日;又丁未日日昳時,丁巳日愚中時,已上人皇真官下日。
其日修齋,五嶽真人,各遣五神營衛,記名仙菉。
●자이 스트레이트
《사흘내에 해경》은 "부를 학도라, 먼저 금식하지 마라. 바깥은 먼지와 먼지를 물들이지 않고, 안에는 다섯 개의 장이 맑고 허약하며, 진실로 하나님께로 내려와 도와 함께 거한다. 재를 다듬을 수 있는 자는 도가 합진하여 금욕을 금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천사유교는 학식을 위해 금식을 하지 않고, 밤이 되면 불촛불을 들고 있지 않으므로, 이 재직은 학도의 첫 번째가 되어야 한다. 부욕이 깨달음을 내려 하고, 금식을 세우는 자는 먼저 금식을 하는 것이 좋다. 숙식, 비린내 제거, 깨끗한 몸, 더럽히지 않고, 다음 금식 할 수 있습니다. 불의, 씻어, 피부 내부의 냄새, 수프도 제거 할 수 없습니다.
《삼원재품》은 "건재의 날, 금진옥광구천의 편지를 잃으면 오제에 배치되어 신을 불러일으킨다"고 하였다.
《삼원재품》은 "학법이 준비되지 않은, 즉, 굽혀 굽히는 격으로, 의례에 맞지 않는 것이 많다.
《금쇄류주경》은 "고래후재는 사회라고 하는데, 지금은 재회로 바뀌었다.
《태상태진과경》은 "세무를 소락하고, 삼업은 수재를 위하여"라고 하였다. 삼수일을 지키고, 재를 본기로 삼다. 금식하는 자, 제나라, 정결, 정결. 육시로 행할 필요가 없고, 삼시에 경전을 말하고, 밤낮으로 염원하고, 회개하고, 복을 구하며, 허영을 창조할 필요가 없으며, 더욱더 만일의 경우를 잃게 된다. 한 가지를 얻을 수 있고, 세 가지 직업을 마음속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맨은 교란하지 않고, 입을 밝힐 수 있는 사람은 조용히 알고,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자는 하나님과 도교를 일치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님은 거룩한 요정이 될 것입니다. 이 자와 맞지 않는 자는 예절을 촬영하고, 절을 하고, 음행을 죽이고, 입으로 경을 낭송하고, 망언을 피하고, 두 혀로 욕설을 퍼붓고, 마음을 다잡고, 탐욕과 치치를 벗는다. 열 악은 모두 가고, 열 선은 스스로 온다. 극에 가서 도와 합을 맞추다.
●석재에는 구식법이 있습니다
《현문대론》 구름:자이파대소개구:하나는 거친 음식,둘은 채소,삼자절식,사자복정,다섯은 이를복하고,여섯은 빛을,일곱은 기운을,팔자는 원기를 섬기고,아홉은 태식을 해요. 거친 먹는 자, 마맥도, 채소를 먹는 자, 채소를 먹는 자, 먹는 자, 중식하는 자, 정자를 섬기는 자, 부수와 단영도, 이를 섬기는 자는 오방운 새싹도, 빛을 섬기는 자는 일월 칠원 삼광도, 복장하는 자는 육각의 기운을, 태화사방의 묘기도, 원기를 섬기는 자는 삼원기, 태화정, 태화정도, 태식자, 나는 원의 정을 얻는다. 거친 음식, 모든 지연 취미를 중지, 야채와 야채 음식, 모든 지방을 포기, 다이어트, 진흙 투성이의 옷을 제외하고, 몸은 영 벨트가된다; 치아를 복용, 치아가된다; 빛으로, 빛으로 변환; 여섯 가스를 복용, 여섯 가스로 변환, 10을 수영; 원기를 복용, 원기를 복용, 하늘과 땅과 몸으로 결합; 이러한 변화, 행운은 쉽게 변경, 더 많은 몸을 포기하지 않고, 또한 죽은 자의 왕래. 오늘의 방법은 반드시 음식, 그 처방전, 또는 마사지 및 기타 것들, 찾을 수 있습니다.
●잡재법을 말한다
《삼원품계경》구름:정월 칠일,천지수삼관검찰학교의 날,수재할 수 있다.
성기 구름: 정월 칠일, 명거가 회재로 옮겨진다. 칠월 칠일, 명경생중회재. 10월 5일, 명건생대회 재. 삼관이 공과를 평가하여, 일재를 금하고, 장상회를 상회하여 경복을 빌 수 있다."
명진과운: 정월, 3월, 5월, 7월, 9월, 11월, 1세 6사장월, 3일간의 황제를 수습할 수 있어 태일사자가 사람을 열고생을 없애게 된다.
"팔도의 비밀"구름 : 정월, 3 월, 4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이 구진 라마단. 1일, 15일, 29일, 이번 달 중 3재일. 정월 1일은 천라, 오월 5일은 명지라, 칠월 칠일은 도덕라, 10월 1일은 민세라, 12월 명절은 허우왕라, 이 오라일은 재를 수련하고 선조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명진과 구름: 월 1일, 8일, 14일, 15일, 18일, 23일, 24일, 28일, 29일, 30일은 10일의 직재일로 올라왔다. 경신, 갑자팔절, 태일팔신하, 사찰인은 과책하고, 수재, 태일환희. 경신일은 인신에 시체가 굽히고, 하늘은 죄를 지은 사람을 과언한다. 본명일에 법인의 신병을 받아 하늘로 올라가 사람의 공과를 과하다.
《삼동봉도과》운:정단은 헌수재,7일은 연신재,2월 8일은 방춘재,4월 8일은 계하재,5월 5일은 속명재,6월 6일은 청서재,7월 7일은 금절,8월 1일은 사재,9월 9일은 연재이다 10월 1일은 성복재, 11월 15일은 계복재, 12월 라일은 백복재, 28일은 근신재, 입춘은 건선재, 봄은 연복재, 입하에는 장선재, 하계는 주명재, 입추는 백령재, 가을은 사죄재로 구분된다 , 입동은 준선재, 동지는 광경재이다. 이렇게 금식을 기다리면 각자 본경의 격을 갖추게 된다. 고학도는 금식을 하지 않고, 쓸데없는 산과 숲이 있다!
부자이는 맑고 고요하고 겸손하며 공경하며, 빙골처럼 전전긍긍하고 있으며, 엄군에게 단성하고 겸손하면 영을 기리실 것입니다. 안팎을 검거하여, 요란한 것이 없다. 행재하는 자는 특별히 효자, 새 산모인, 월신이 끊이지 않고, 멸망과 폐질 등을 행하며, 재당의 정단을 도리어 승진시키지 못하며, 예재를 구하여 책임을 다한 자를 구걸하고, 그 사직하여 참회하고, 당우에 잡히지 말고, 법사 등을 행하며, 여전히 자리를 비우고, 육축을 삼가야 한다( 이런 사람을 덮는 것은 참령을 건드리지 않고, 현성은 내려오지 않고, 수재는 공이 없다).
모든 수재주는 경건하고, 재관은 숙청하다. 향등이 준비되지 않은 것처럼, 또한 준설이라고합니다. 성도를 깨우치고 참을 기원하는 것이 이보다 앞서가지 마라. 향귀는 침수에 백단을 맞고, 청향주환에 합치면 갑옷을 쓰지 말아야 해요. 참으로 영을 기리고, 정의를 다하다. 한서학이 참되고, 도사가 금식을 하고, 가난하면 아무 일도 할 수 없고, 적은 것을 믿음으로 삼아야 하며, 영장이 없는 것이 좋다. 순전히 한다면, 도교가 쓰는 것이 아니다.
초등재, 징은 분향을 보고, 기운은 남동서북쪽으로 곧게 펴고, 오제는 향하여 다가온다. 《등진은결》구름:향자,순진한 첩은 통감으로,지연은 스에다신을 맺고,비론재결,기원,숙고,향을 태워야 한다. 좌우로 향을 모시는 금동은 반드시 뜻을 다해야 한다. 《등진은결》구름: "실물은 태양을 촬영하여 햇빛을 받고, 달을 복무하는 것은 쾌활하고 은은하며, 따라서 구광의 마이크로라이트가 밤낮으로 흔들린다.
《사극명과》구름: "입춘, 춘분, 그러나 아홉등은 법정에 있고, 입하, 하지, 여덟등, 입추, 가을분, 6등, 입동, 동지, 그러나 오등, 본명일, 십이등, 그 이후로 천은의 은혜를 구걸했다. 등잔을 사용하여 법정에 쓰다. 법과 제재를 수리하면, 자기의 등불이 법정에 세어 있다. 첩, 4시에 왕에게, 오직 본명이 태세에 이십사통을 쳐다니며, 저주를 퍼부었다: 고상태진만성제황오제옥사 총선감진, 오늘 길진, 팔절 개진. 양죄 음고, 절대 구음절멸. 오늘부터 칠현을 뽑다. 불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영원히 칼산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삼칠오고 고생하여 내 몸을 피곤하게 하지 않는다. 하늘과 땅, 장보제 아침. 오원팔회는 말보다 못하다. 저주를 퍼부어, 수건을 풀고 백이십을 넘으면, 이마를 땅에 대게 할 때에, 고통을 겪지 마라. 수건을 다시 다발, 하늘을 올려다, 마음 : 나는 오늘, 하늘의 은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사 해골을 주고, 비행 요정을 낳는다. 비, 스물네 기운을 삼키다. 그래서 3 년, 숙성 제거, 몸은 진짜와 동일합니다.
제경재법으로는 세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재를 공급하고, 덕을 쌓고, 첩을 풀 수 있다. 둘 다 금식을 할 수 있고, 신과 함께 생명을 지킬 수 있고, 스제지재라고 하며, 중사가 행한 일도 마찬가지다. 삼자심재는 그 마음을 소홀히 하고, 욕심을 없애는 것을 말하며, 목욕과 눈의 정신은 피곤하고 피곤하며, 그의 지성, 절대 생각도 한다. 남편은 생각도, 생각도, 욕망도, 피곤도, 피곤하지도 않고, 함께 다가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두 가지 생각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하나의 야망이라고합니다. 상사의 행적을 가리더라도 상세하다. 금식하는 자, 제나라도. 삼업을 제나라로 삼으려면, 그것은 금식이다. 만약 빈손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마음이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직 한 뜻에 있을 때, 입이 욕심이 없다는 뜻도 없다. 두 가지 방법 표는 서로 투자, 그래서 "대계경"구름 : 이심정헤, 독선적 인 생각, 맛, 내부와 외부는 또한. 아들은 한가한 절식으로 마음을 풀지 못하였으므로, 시즈재법으로 도를 받게 하였으니. 그리고 마지막 견습생, 당신은 겸손 할 수 있습니까? 부친은 제사를 지내는 교리를 비열하게 여겨, 스스로 심재의 도리를 얻어서, 게으름을 피운 남편을 덮는다! 비록 입으로는 고요하지만, 그 원인을 풀 수는 없지만, 자기 수줍음이다. 《이지》는 구름이니, 성도는 이 금식으로 삼는다.
●자이코
도사왕이 편찬하고 금단 사람도. 말의 흔적산에 거하면 늘 음공으로 물건을 구하고,인은 바보를 잡는다. 진나라 말기에는 중원에서 난파되고, 기근이 증식하고, 전염병이 여전히 행해지고, 유독한 지렁이가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망하고, 시들고, 죽은 베개가 있습니다. 조용한 방에 명문화, 비행 장, 삼석, 다음 흐느끼는. 3 박까지, 낮과 같은 빛, 그 가족에 따라, 즉, 상서로운 풍경 구름, 흐린 공간. 러시아, 이향천락 다음 집정에서, 금 집예사 30여 명이, 열거되어 있는 것 같다. 순식간에, 구슬 지붕, 네온 깃털 축제, 붉은 금, 두 사람은 상대적으로 앞으로 이동합니다. 즉, 마지막으로 네 명의 청동이 꽃을 들고 향기를 들고, 시녀가 첩을 들고, 땅은 금석을 깔고, 앞에는 거대한 스크린을 세우고, 좌우로 용호 장군을 세우고, 관장병사 이천여 명을 모시고, 양면을 세워서, 경비가 있다면. 금갑대장군 26명, 신왕 10명, 차룡호이군 외에 반열이 숙연하다. 서북에서 오색의 기이한 빛, 밝고 화사한 빛, 한 사람이 검을 들고 판을 들고 앞으로 나아가서 이렇게 명문화하여,태상도군이 다가온다고 명문화한다. 그래서 백보의 큰 자리는 공허에서 내려와서, 태상도군은 두 명의 실인을 모시고, 이틀 동안 황제는 이 자리에 앉았다. 도군은 오색 연꽃을 타고, 이진과 이제는 시종한다. 제사를 편찬하고 영접하며 무릎을 굽히고 땅에 굽히다. 도군은 "자(민심)가 생민을 염원하고, 장준에 형상화하고, 심혈을 흘리며, 감동을 맑게 하고, 지사에서 이름을 올렸다"고 말했다. 모든 것을 덮고, 다섯 가지 행동의 사용, 다섯 행은 서로 승리, 각각 상승과 하락, 신진 대사 이동, 휴식과 휴식이 없습니다. 기가 계속 이어지며 억만장자가 왔는데, 잠시도 멈추지 않았다. 그 산 자를 얻은 자는 순양에 합쳐 하늘로 올라가서 선이 되고,그 죽은 자는 음으로,땅에서 귀신이 된다. 귀신들 가운데는 자기의 우열, 강약, 강유함, 선악이 있어 세상과 다름없다. 옥황천은 귀신의 제멋대로 사람을 괴롭히고, 오제삼관을 상명하고, 검제부 어지율령형장을 명하여, 알 수 없는 준비를 무감중이다. 그리고 계절의 사람들, 위선자에 물을, 순위안은 흩어져, 악마가 태어난, 왕에 충성하지, 집에 충실하지, 세 가지 일반적인 가르침을 폐지, 죽은 땅에 자신을 던져. 그러므로 6일 동안 고기마귀의 제자였고, 역대로 하여 패군사장들과 함께 당을 결집하여 백성을 해치고, 비를 타고 바람을 타고, 쇠락으로 인해 틈을 타서, 여러 가지 병으로 인해 중상이 심하고, 일 년도 아니어서, 그 헛되이 쫓겨난 자들이 있다. 두양궁에서 《신의 저주경》을 찾아, 진인 당평을 주어, 그 흘려보내서 물건을 구하도록 하고, 민간에서 가지고 있다. 세상은 왕희를 보고 이름을 헛되이 지어 허영이라고 한다. 이 덮개는 본래 장군이 하여, 병통으로 태어나고, 죽은 자는 귀신이 잘생긴다. 공로가 있는 자는 음관으로 옮기고, 폐해자는 마속에 남아 있고, 다섯 줄의 패기를 타고, 첩을 첩으로 삼는다. 그러나 양위비로, 신이 저주를 받고, 스스로 미련을 떨치게 하였다. 오늘날에는 《신화》,《신의 저주》의 두 경으로,자식에게 복서하여 행하여 만민의 조조를 보호하였다. 즉, 구광의 멍에를 두르고,신화경과 삼오대재결로 명하여 명하여 명하였다.면하고 부지런하고,음공이 충원하여,진계도 할 수 있다. 말로는 천 천승만승하고, 서북은 들어 올리고, 승천하면 맑아진다. 편찬은 품재과를 거쳐 강표로 행하고, 역독은 깔고, 생기는 것은 또 강하다. 자진과 즈, 보복하는 자는 기승을 이길 수 없다.
●소지재
《무상비요》구름:예전에는 도사가 있었고,재를 들고 경을 낭송했다. 한 필멸의 인간이 부엌과 재당을 다스리기 위해 봉사했다. 도사는 그 뜻을 보고, 일중에서 금식을 지키는 것은, 동식과 함께 부름을 하기 때문에이다. 음식, 그의 말에 따르면,이 절인을 말하기 위해, 지금은 내 재와 함께, 공덕은 매우 크다, 내일 중식에, 나쁜 재, 쓸모없는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세상의 가난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은 훈계를 받고 가다가 저녁에 집에 돌려주었다. 그 여인은 하루 종일 사위를 대하고, 도사 계언으로 여인을 은유했다. 여인은 매우 당황하여 분노를 표조하고,그 여인의 뜻을 면할 수 없고,그 재를 망쳐서 여자와 함께 먹게 된다. 그 후, 그의 운명은 하늘을 통해, 그래서 사람들은 천 년 된 나무 정자를 가지고, 그 중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인내. 그 나무는 무성하고 여름의 달이며, 세 사람이 지나가고 나무에 따라 쉬고 있습니다. 현자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이 나무는 차갑지만, 날이 이미 가운데로 향하고 있는데, 어찌 먹을 수 있겠는가? 이 사람은 나무에서 말했다 : 현명한 사람이 음식을 제공 할 때, 걱정이 없습니다. 먹을 것이 있어야 하고, 현자가 함께 먹어야 한다. 음식, 말 : 나는 길을 찾고, 도로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자연은 비도도입니다. 나무에게 물었다: "대신을 심문하지 않으면, 잠시 동안 모양을 낮추고 어떤 사람과 얼굴을 볼 수 있습니까?" 이 사람은 나무 위에 대답했다: 나는 도교를 얻을 수 없습니다. 성을 기리기 위해 처소는 예전에 도사들을 위해 금식을 권하여 여인에게 나쁜 것이었고, 공덕이 불완전하여 내가 이 나무를 지키게 하여, 내 길을 얻지 못하게 했습니다. 하늘은 내가 재를 통해 중식을 하여,그때마다 나에게 금식을 주게 하고,입으로는 먹을 시간이 없고,도리어 옮을 수 없다. 현자를 굽히려는 자는 나를 위해 목숨을 끊고,나를 위해 삼일 금식을 지을 수 있다면,내 몸은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 현자는 이 사람의 뜻을 느끼고, 그 집을 찾기 위해, 그의 말로 가족을 이렇게 대한다. 가족은 건재이니, 제도사들에게 향을 태워 삼일 동안 감사하게 낭송해 달라고 부탁하고, 이 사람은 비행하여 구름 속으로 올라가 경승 위에 올라가서 책을 받아 산선인이 된다. 그러므로 재의 공덕이 매우 무겁기 때문에,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사람은 반나절 동안 금식을 하고, 하루 동안 죽고, 즉시 출신하며, 1년 동안 구속되지 않고, 선으로 삼을 수 있다. 고천은 공과를 과다하여, 분명히 손해를 않는다. 부께서 학자이시니, 명상을 할 수 있고, 수리할 수 있는 자는 반드시 승천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음양 잡재일
삼회일:정월 칠일(거천상회재), 칠월칠일(경생중회재), 10월 5일(건생대회재), 삼회일, 삼관고공과, 부적을 받고 금식하여 복을 기원해야 한다.
우라의 날: 정월 1일(천라재), 5월 5일(명지 라자이), 7월 7일(도덕적 라자이), 10월 1일(명민세 라자이), 12월 축제(명후왕 라자이).
오라일에는 늘 사당에서 선망하여 효자라고 불리며, 복이 무수히 많다. 남은 날은 모두 음행의 날이며, 처음 삼원일을 통하고, 사람의 해일을 위하여, 모두 순수급복을 설정할 수 있다!
《명진과》구름:갑자는 낮과 밤, 갑절일 황혼에 이미 천황진관으로 내려가고 있다. 갑신일조 때, 갑오일일중 때 이미 황진관의 다음 날, 갑진일식 때, 갑인일평단 때, 이미 황진관이 다음 날이었다.
오른쪽은 일수재, 오악사배신군은 각자 방위에 따라서 선악을 살피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또 정조일출 때, 정추일 닭이 울 때, 이미 천황진관이 다음 날이다. 또 정희일이 들어올 때에 정해일인은 정시로 이미 땅황진관이 다음 날, 또 정일일이 되었을 때, 정희일이 우중할 때에는 이미 황진관이 다음 날이었다.
그 날의 수재, 오악의 진인, 각각 오신영위, 기명선희를 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