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자 대만 랜허바오 관련기사 캽처 화면)
대만언론 랜허바오(聯合報)에 <한국은 중국문화의 표절에 전과가 많다>
중화문화 표절에 한국은 전과가 많아
한국은 최근 들어서 문화자산 부분에 대대적으로 기사를 내고 있다. 중국의 역사적 인물이나 발명을 뜯어고져 한국의 문화재산이라고 한다.
치우, 두유 등에 대해 한국의 기업이나 학자들은 자기네 것이라고 우겨서 대륙민중들의 불만을 자아냈다.
<치우천황>이라는 한국의 역사소설은 중화민족의 시조중의 하나인 치우를 한국의 시조라고 하면서 치우가 전쟁중에서 승리하고 황제를 핍박하여 투항하게 했다고 한다.
하지만 중국의 고적 <산하이징 : 山海經 : 산해경> 기록에 의하면 황제는 줘루(涿鹿)전쟁에서 치우를 죽였다고 한다.
한국기업 SAHMYOOK FOODS은 일본으로 수출하는 제품소개에 <수백년간 한국의 가정은 두유를 제작하는 방법을 도입했으며 한국은 두유의 발원지다>라고 하면서 한드 <대장금>에서는 두유는 한국의 국가적 음료수라고 했다.
하지만 두유와 두부는 중국에서 발원했으며 시한(西漢) 화이난(淮南)의 왕젠안(王劉安)이 발명했다.
한국의 의학성전 <동해보감>은 출간된지 400여년 된다. 한국정부는 이 서적을 세계유산으로 신청하려고 했다. 근데 이 소식이 광저우르바오(廣州日報)에 의해 보도되면서 <중의>를 <한의>로 고치고 세계유산으로 신청하려고 한다고 하여 대륙민중들의 불만을 자아냈다.
한국에서 신청한 <강릉단오제>는 2005년10월에 연합국에서 <인류전설과 무형유산저작>으로 정식 확정됐다. 이 소식이 보도되자 대륙문화계는 단오의 민속전통이 한국에 의해 대체될까봐 근심하고 있다.
|
첫댓글 대만 보면 지나본토가 민주화 된다해도 동북공정은 변화가 없을거란 확신이 생기죠. 그리고 아래에 화교를 친구로 생각하는 분들은 동북공정을 화교가 어떻게 볼거 같나요? 저는 일본인의 독도에 대한 태도와 같다고 봅니다. 즉, 자국이 불의한 짓을 해도 적극적이든 소극적이든 지지를 하죠. 한국에다가는 인종주의니 배타주의니 비난을 하면서요.
아이~~~~~~~이것들 진짜 어케 좀 안되나..진짜 꼴베기 싫어..
이런 소문 발신지가 대부분 대만이더군요.남들 이간질 시키는 거 일본하테 배워가지고-_-; 대만 tv에서 왕건민인가 하는 양키즈 대만 선수가 한국인으로 왜곡된다고 보도했는데 정직 한국인은 왕건민 모르거나.. 왕건민보고 한국인이라고 말한 백인 아저씨 동영상 때문에 극소구만 알죠.
왕첸밍
뭐... 지구가 다 중국것이라고 생각하는게 중국애들 생각이니깐...
올림픽 앞두고 이렇게 세계평화를 훼방놓는 나라는 중국밖에 없을 듯 하네요. 진짜 쟤네들은 이라또라고 밖에는 안보임.
치우천황은 단군왕 중 한 분이신데.. 더러운 지나 족속들.. 남의 조상조차 지 조상이라 우기는 저 뻔뻔한 더러움은 도대체 부끄러움을 모르는구나..
저기 뭐 태클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단군이 아니라 배달국 환웅이십니다..자오지환웅 ^^"
왜 치우천황이 태국꺼지??
태국은 타일랜드 대만이 타이완 타이페이는 대만의 수도... -_-;;;
천비안님은 일부러 비꼬신거 같은데 ㅋㅋㅋㅋ 사실 저도 아직 헷갈림 -.-ㅋㅋㅋ 타이페이 타일랜드 타이완;;
섬짱께나 본토짱께나 관심없다
역사문제에서는 섬짱깨가 더함니다`
시한(西漢) 화이난(淮南)의 왕젠안(王劉安)이 발명했다. <- 이거는 '서한시대 회남왕 유안이 발명했다'를 오역한듯(유안이 지은 회남자가 두부에 관한 최초의 기록물이라고 하죠. 최초로 기록했으니까 발명자라는건 뭔 논리? 콩의 원산지는 만주인데..?) ..한국의 의학성전은 <동해보감>이 아니라 <동의보감>..,,. 번역기 돌리셨나 본데...오역이 쫌...
짱개넘들 한민족 역사를 무서워서 다 숨기거나 없애버리고 이젠 개거품 차례구만
치우천왕하고 단오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조선시대에도 5월5일 단오때면 대궐과 모든 경사대부의 집 문설주에 '치우신은 동두철액 적구적설이니 4백4가지 병은 일시에 없어져라. 급급여율령'이라고 써붙였죠. 관상감에서 만들어 올리는 부적이니까 풍속을 넘어 거의 국가 차원의 행사로 볼수도 있겠는데 모화사대주의에 찌들었던 조선시대에 황제 헌원이 아니라 치우를 숭상하는 풍습이 있었다는 것 자체가 불가사의...짱개들은 저런 풍속이나 있었나 몰라..
대만 참 가소롭다 다른나라를 헐뜯어서 중국에게 그리도 잘보이고 싶었니? 그럴수록 너희들은 중국에서 벗어날수없어..중국에게 먹히고 말지.. 불쌍한것들!
어차피 하나의 중국이니깐요
난 정말 듣보잡인걸들을 자꾸 중국애들은 우리가 우겼다고 우겼데니.. 이건 정말 떼놈들이란 말이 괜히 나온게 아냐
고등학생 시절 국어 선생님꼐 치우천왕 물어보다가 뻘쭘했던 사건이 있었죠;;
'대륙신문중심(大陸新聞中心, 대륙 뉴스 센터)'이라고 나와 있는 걸 보니 중국 기사를 대만 언론이 보도한 것일 지도 모르겠네요.
가요는???
지나가 내세우는 근거를 신뢰하기 힘들다... ㅇ_ ㅇㅋ
저런얘기에 열받아하기 전에 뚝섬에 조선시대 있었던 치우천황사당을 다시 복원해야함
열심히 떠들어 주세요. 그래야 더 이슈화되고 더 치우 천황에 대해 알게 되지. 감사합니다. 우리의 치우천황을 열심히 홍보해 주시어서.
중요한 건 한국 역사학계의 공식 입장으로는 치우천황이 한국인의 조상이 아니라는 데 있죠. 중국이 떠드는 건 둘째치고요. 전 역사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판단은 보류합니다.
우리나라를 카피의 아이콘으로 만들려고 하네 ㅡㅡ;;
이미 역사 카피의 아이콘입니다. 현대 한국 문화의 최대 카피자로써 컴플렉스를 가리기 위함인지.. 참
답답한 일이죠. 먼저 삼황오제 중 한족은 한마리도 없다는 모순...그리고 고조선과 그이전 역사를 빼앗기면 그 이후의 역사 즉, 부여 고구려 백제 등등 그 이후의 역사도 없다는 것을 모르는지 학계의 빈머리에 감탄할 뿐입니다....고로 우리는 조상도 없는 호로자식들이다..라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중국은 옛날옛적부터 넓고넓은 땅덩어리와 수많은 민족을 통치하는 수단으로 바로 역사를 동북공정과 같이 계속 조작하고 만들어왔다고 합니다. 그게 쌓이고 쌓여서 만들어진것이 오늘날의 중국역사......결국, 한눈에 지역마다 다르게 생긴 90%이상의 한족도 그들의 역사 자체가 허상임.
대만인은 중국인들도 본토인으로 인정하지 않는 야만인들의 후손들인대;;;;
그래 우리꺼라고 하면 우짤래 ㅡㅡ 즈그는 몽땅 우기면서
치우천황은 1대 배달환웅시절 이후에 (18대존속-1806년간지속) 에 있었던 고대한국의 14번째 환웅(자오지환웅)이었습니다. 그리고 단군임검이 세운 고조선이 47대가 존속됩니다.(2096년 존속) 이후 북부여 고구려 대진국 고려 조선 임시정부 남북분단시대에 우리가 살고 있죠. 역사를 역사를 바로 찾을때 비로소 진정한 자주 대한민국을 구현할수 있습니다. 한무제 사마천 사기때부터 조작해온 그들의 역사가 최근엔 동북공정, 서남공정등으로 중화사상의 절정에 이번 올림픽을 맞이하나 그들의 운명은 소수독립운동및 여타 여러사건으로 말미암아 분열되게 됩니다.!!!
ㅡ_ㅡ 지넨 신마저 중국인이라 믿으면서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