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올스타 게임 주간때 완전 찬밥이었던 D리그 올스타 게임 현장에 다녀왔었습니다.
관심이 없던지라 거의 단독 촬영이다 싶이했죠. NBA 포토를 제외하면요....
이번 올스타때 본 선수들 가운데 지금 NBA에 입성해 있는 선수도 제법있네요.
무스타파 샤쿠어 같은 아마추어 스타플레이어 출신도 볼 수 있었습니다.
D리그에서 20-15를 기록중인 드웨인 존스 같은 선수들은 KBL 구단 입장에서는 군침을 흘릴만한 선수겠더군요.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bphotograph에 보다 많은 사진 자료를 올려놨습니다.
앞으로 현지에서 찍은 사진들 꾸준히 올리겠습니다.

애리조나 대학 출신의 무스타파 샤쿠어.NCAA 팬들이라면 모르시는 분이 없겠져?ㅎ


알론조 지. 지금은 워싱턴 위저즈에 있는 선수죠?

골스와 계약했던 레지 윌리엄스.

세인트 조셉 대학에서 활약했던 드웨인 존스. 6-11의 듬직한 체격도 체격이고 골밑 플레이가 출중합니다.

지금은 중국간 카르로스 파월(한국에서는 히카르도 포웰로 불렀져)
아쉽지만 KBL에는 3년간 못오네요.
첫댓글 원래 D리그 전혀 몰랐었는데 2k10에서 마플을 하다보니 유니폼이 눈에 익네요 ㅋㅋ
스팀스마선수도 대활약중인걸로 알고있는데 안보이네요
사진은 올스타 게임입니다. KBL출신은 포웰 한명뿐이었습니다.
이 중 한국 와서도 활약해줄 만한 선수가 누가 있을까요?
대부분이 스윙맨 스타일이라 KBL 구미에 맞는 선수는 별루 없더군요. 올스타 게임에서 뛴 골밑 플레이어들은 D리그에서 네임밸류가 높은 편이라 KBL 드래프트에 나올지 모르겠습니다.사진에도 올렸던 드웨인 존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자미어 넬슨하고 대학때 호흡 맞춘 친군데 신체조건 좋고 스탯도 죽이구요. 아직 콜업 못된거 보니 NBA는 물건너 간거 같애요. 포웰급의 비슷한 스타일 스윙맨은 눈에 많이 띄더군요. 포웰이 평범하게 느껴졌으니까요 ㅎ
드웨인 존스, 미네소타랑 자유계약한걸로 시작해서 보스턴, 클블, 샬럿에서 찔끔찔끔 NBA생활을 하긴 했었죠. 물론 곧바로 D리그로 다시 떨어지곤해서 터키나 러시아 등등을 전전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다시 NBA콜업되긴 힘들거라는 싱글턴님의 말씀에는 동의하지만 NBA를 다시 가는게 물건너간거지 NBA를 못가본 친구는 아니죠.
http://en.wikipedia.org/wiki/Dwayne_Jones 드웨인 존스의 위키피디아 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유럽 경력으로 드래프트는 못나오겠네요.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디리기는 연봉이나 규모가 어느정도되죠?
디리그는 nba두팀마다 한팀씩 맡아서 관리하는 하위리그죠.. 연봉은 매우 짭니다. 하지만 nba갈확률은 엄청 높죠. 시즌중간에 콜업되는경우도 많고.. 누가 부상당하면 채워지는게 디리그선수들이죠.. 거기서 잘하면 말뚝박는거고..
월급은 kbl 외국인 선수 1/5도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신 nba 꿈과 네임밸류 높이려고 뛰는거져. 돈 필요하면 시즌 중에 다른나라 리그 뛰구여. nba 메리트 빼면 굉장히 힘든 리그입니다.
우왓..멋진 직업이시네요ㄷㄷ
직업이라기는 좀 그렇네요. 앞으로 이길로 가고 싶지만 쉽지 않은 길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