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자동 조종 시스템 결함으로 거의 모든 미국 차량을 리콜
https://www.aljazeera.com/news/2023/12/13/tesla-recalls-nearly-all-us-vehicles-over-autopilot-system-defects
이 회사의 역대 최대 규모 리콜은 자동 조종 장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연방 안전 규제 기관의 2년 간의 조사 끝에 나온 것입니다.
운전자들이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있는 Tesla의 주요 자동차 공장을 지나가고 있습니다. [파일: Stephen Lam/Reuters]
게시일: 2023년 12월 13일2023년 12월 13일
테슬라는 미국에서 200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리콜하고 있으며, 연방 규제 당국이 자동 조종 시스템의 결함이 안전 위험을 초래한다고 발표한 이후 거의 모든 차량이 미국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수요일 리콜 신청에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자동 조종 소프트웨어 시스템 제어가 "운전자의 오용을 방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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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넘게 자동 조종 장치 기능을 조사해 온 미국 도로교통안전청(NHTSA) 대변인은 "자동화 기술은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큰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책임감 있게 배치될 때만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늘의 조치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개선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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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결정은 미국의 자율주행차 개발이 안전 문제 로 인해 일련의 난관에 부딪히면서 Tesla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리콜을 의미합니다 . 회사는 새로운 안전 장치를 설치하고 현재의 결함을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콜 대상은 2012년 10월 5일부터 2023년 12월 7일 사이에 생산된 모델 Y, S, 3, X입니다.
수요일 미국 하원에서 NHTSA 국장 대행 앤 칼슨은 테슬라가 리콜에 동의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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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녀는 기관이 자동 조종 장치가 켜져 있을 때 발생한 몇 건의 치명적인 충돌 사고에 대한 소식을 듣고 2021년 8월 부터 Tesla의 자동 조종 장치 기능에 대한 조사를 처음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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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결정한 것 중 하나는 해당 시스템이 켜져 있을 때 운전자가 항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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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이 수요일에 게시한 문서에는 현재의 자동 조종 장치 설계가 "예상 가능한 시스템 오용"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도입될 변경 사항은 "운전자가 지속적인 운전 책임을 준수하도록 더욱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그러한 조치가 충분히 진전되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자율주행차 안전을 연구하는 카네기 멜론 대학교 전기 및 컴퓨터 공학 교수 필 쿠프만(Phil Koopman)은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타협은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오래된 자동차에 운전자 모니터링을 위한 적절한 하드웨어가 없다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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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미진진한 기술 발전 으로 지지자들에 의해 칭찬을 받은 무인 자동차는 최근 몇 달 동안 일련의 좌절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난 10월, 캘리포니아 주 차량국(DMV)이 안전 문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자 캘리포니아주는 자율주행차 회사인 크루즈(Cruise)의 테스트를 중단했습니다 .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