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부산도시철도 2호선 역별 일일 평균 승하차 합계입니다.
자료출저는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입니다.
상위 5개역은 빨간색, 하위 5개역은 파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장산 26780
중동 10430
해운대 22168
동백 10970
시립미술관 12176
센텀시티 32675
민락 3978
수영 (2+3호선) 22171
광안 15893
금련산 9991
남천 12882
경성부경대 40952
대연 17532
못골 9922
지게골 6974
문현 8998
문전 5273
전포 10725
서면 48131
부암 8596
가야 6425
동의대 16379
개금 15314
냉정 14549
주례 14189
감전 7087
사상 35019
덕포 8088
모덕 4547
모라 8884
구남 8103
구명 8894
덕천 15563
수정 6799
화명 20653
율리 8176
동원 2772
금곡 4118
호포 3231
부산대양산캠퍼스 1852
남양산 4187
양산 11059
----------------------------------------
총 551687
평균 약 13135
-----------------------------------------------
1. 센텀시티역의 이용자수가 급격히 늘었군요.
2. 역별 평균 이용자수가 부산 1호선의 반 정도 되는군요.
3. 해운대역 이용자수가 드디어 2만역을 돌파하였군요. 해운대역도 이제 당당한 2만명 이상 역입니다!
4. 부산대양산캠퍼스역은 세자리 수였던 개통 초기에 비교하면 많이(?) 늘었군요.
5. 문전역은 문현금융단지가 몇년 후 완공되면 이용자수가 엄청 늘겠군요. 하지만 지금은 1만명도 않되는역...
--------------------------------------------------
댓글을 꼭 써주시는 센스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장산역의 승객급증은 아마도 해운대 백병원의 영향이 있는 듯 하군요.
해운대 백병원은 완공된지 꽤 된것 같은데요... ^^
부대양캠(?)안습이군요;;;....그나저나 해운대역도 국철역이 없어지게 된다면...이용객이 줄어들려나요;;;
부대양캠역은 역크기는 공항수준인데 이용자수가 2000명 미만이네요 ㅠㅠ 역 주위가 다 개발되도 이용자수가 그리 높지는 않을것 같네요. ;;
전체적으로 양산선은 흠좀무인듯하네요ㅜㅜ 그리고 역시 서면의 위엄!!
승리의 서면~!!! ^^
양산같은 경우에는 양산역 주변을 제외하면 개발중이거나 허허벌판인 경우가 많죠. 남양산, 부대양캠은 주변은 개발중이라 허허벌판에 시가지쪽에서도 저멀리 떨어져있고, 증산역 역시 주변이 개발중이라 역세권이 전무하여 전차량 무정차통과하고 있고요. 물금지구(수용인원 14만명 이상) 개발 및 입주까지 완료된다면 지금과는 사정이 정 반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상역은 부산김해경전철 개통하면 더 늘어나겠군요 ;;
나중에 사상하단선과 마산부전선도 개통하면 사상역은 부산 최고의 환승지가 되겠지요. ^^
양산쯤 되는 거리에서 완행열차를 타고 시내까지 가는건 좀 무리인가요;
부산2호선에 급행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
양산은 주로 부산 북구, 금정구와 연관이 되는듯 합니다. 사상 - 양산까지 지하철로 30~40분, 금정구까지는 지하철이 없으므로 버스를 이용하는데
양산 - 부산대까지 버스로 50분 정도 걸리네요
지하철 이동시 양산~ 덕천 25분 사상 36분 부산대 58분이네요.. 동래,부산대 쪽은 버스에 비해 돌아가기 떄문에 버스가 빠를테고.. 덕천,사상쪽은 지하철이 더 빠르겠네요.. 계획중인 1호선 노포~ 2호선 양산역이 개통되면 대략 16Km?? 35분 정도 걸리니 양산에서 부산대 쪽이동때 시간 단축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