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유독 독특한 외관의 아파트를 찾기 어렵다. '아파트 공화국'이라는 별명답게, 대부분의 단지가 성냥갑과 비슷한 모습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흘러 아파트에도 브랜드가 생겨나면서 건설사들은 디자인에도 변화를 주기 시작한다.
연식이 오래된 단지 역시 리모델링을 통해 성냥갑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노력 중이다. 그런데 그 사이에서 어딘가 익숙한 외관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끈 아파트가 있다. '합성 아니냐'는 반응까지 자아낸 아파트 단지는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던 것일까?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독특한 외관으로 화제가 된 아파트는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 위치한 '영광골든타워'다.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해당 단지 외관은 흰색 바탕에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옥상에 튀어나온 구조물과 한데 어우러져 마치 우유갑을 연상시키게 한다.
흔치 않은 외관에 합성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실제로 영광골든타워는 사진과 동일한 모습인 것으로 밝혀졌다. 아쉽게도 우유갑 디자인을 하게 된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다. 다만 연식이 다소 오래되었다는 점을 볼 때, 건설 당시 우유갑과 비슷하게 외관을 꾸몄다고 추정할 뿐이다. 현재는 도장 작업을 다시 한 상태다.
기사 전문:
합성 아니냐고요? '우유갑 아파트' 진짜 국내에 있었다 1boon.kakao.com
첫댓글 ㅇㅁㅇ;;;
와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신박
존귀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헐 기엽다
ㅈㄴ 귀엽다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ㅋㅋㅋㅋ갸귀여워ㅔ
ㅇ ㄱㅇㅇㅋㅋㅋ
헐 ㄱㅇㅇ
ㄱㅇ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우ㅠㅠ
우와
개귀여워
귀여워
진짜 귀엽다
귀여워
아악 귀엽
헐 너무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엽다
귀여워 볼 때마다 행복해질듯 ㅋ
영도 맞네 할머니집 갈때마다 봄ㅋㅋㅋㅋㅋ
귀여워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