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예순세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2일, ‘쿠우카(오에도)’ 픽업 뽑기가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한 파티 편성 이벤트가 열렸죠. 아직 스토리 이벤트 ‘쇼군 여행기’도 진행 중이라 공식 카페엔 쿠우카(오에도)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더불어 캬루 팬아트를 공유한 유저가 주목을 받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공카 위클리가 정리했습니다.
쿠우카(오에도)로 파티 편성을 해보자♪
지난 2일, 쿠우카(오에도) 픽업과 프린세스 페스가 동시에 시작했습니다. 오는 9일까지 쿠우카(오에도) 등장 확률이 올라가고, 페스 한정 캐릭터인 크리스티나와 무이미를 획득할 수 있죠. 세 캐릭터 모두 범용성이 좋아 이번 기회에 얻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추가로 페스 기간엔 3성 캐릭터 등장 확률이 두 배로 증가하니 알아두세요.
그리고 공식 카페에서는 쿠우카(오에도)로 파티 편성을 한 후 스크린샷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프린세스 페스 진행 기간과 마찬가지로 9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데요. 공략 게시판에 자신만의 조합을 공유하면 됩니다. 게시글을 작성한 유저 중 30명을 추첨해 500쥬얼을 지급하며, 다양한 활용도와 정성이 가득한 글 5개는 1,500쥬얼을 추가로 증정한답니다.
쿠우카(오에도) 클랜전 조합
쿠우카(오에도)는 마법 파티에서 활약하는 탱커로, ‘마법계의 쥰’이란 평이 있죠.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오는 7월 클랜전에서 맹활약할 예정입니다. 악명 높은 ‘카르키노스’를 포함해 마법 방어력이 낮은 ‘고블린 그레이트’까지 섭렵한다네요.
▲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오에도)’ 추천 조합
핵심인 카르키노스 토벌엔 ‘쿠우카(오에도)-안나-앤-캬루(여름)-쿄우카’ 파티를 추천합니다. 카르키노스는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와 스턴을 부여하는 보스인데요. 공격 범위에 쿠우카(오에도)만 포함되므로, 다른 딜러들은 자유로운 딜이 가능합니다. 단, 안나와 쿄우카는 전용장비를 장착해야 하니 충분히 육성해두세요.
쿠우카 대회전 결과는?
‘쇼군 여행기 흰 날개의 사무라이’ 내 미니게임 ‘쿠우카 대회전’이 인기입니다. 쿠우카를 회전시켜 최대한 멀리 보내 그 비거리를 측정하는 게임인데요. 날아가는 동안 여러 요소와 마주해 재미를 더합니다. 예를 들어 중간에 ‘지즈’라는 새 형태 몬스터나 부채질을 하고 있는 아유미에게 닿으면 비거리가 늘어나죠.
▲ 쿠우카를 멀리 보내자
자연스럽게 공식 카페는 쿠우카 대회전 이야기가 한창입니다. 특정 조건을 달성하는 방법을 질문하거나, 자신의 신기록 달성 화면을 인증하고 있죠. 가장 멀리 간 유저는 1만 미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합계 비거리 3만이 넘을 경우 150쥬얼과 길드 하우스에 장식할 수 있는 트로피를 지급하는데요. 기록이 좋지 않더라도 여러 번 시도해 달성할 수 있으니 11일까지 꼭 완수하세요.
최전열에서 아군을 격려하는 아가씨 ‘쿠우카(오에도)’
바이스플뤼겔 랜드솔 지부에 소속된 쿠우카는 동국의 문화를 들여온 ‘오에도 마을’을 방문합니다. 멤버 중 가장 동국을 좋아하는 ‘니논’의 설명 아래에 멤버들과 문화를 체험하죠. 그리고 니논의 제안에 따라 쿠우카가 동국 의상을 입어보는데, 옷 고정을 위해 허리띠를 감다 그만 날아가 버리지만 의외로 만족했답니다.
▲ 이번 주의 프린세스 ‘쿠우카(오에도)’
이런 쿠우카(오에도)는 유일하게 마법 공격을 선사하는 탱커입니다. 여기에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보유했고,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스킬까지 가져 딜포터 ‘앤’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죠. 클랜전을 포함한 여러 PVE 콘텐츠와 프린세스 아레나 등에서 꾸준히 활약할 예정이니 획득했다면 꼭 육성하시길 바랍니다.
캬루루룽
공식 카페 ‘라냥시’는 마법 소녀를 닮은 캬루 팬아트를 공유했습니다. 캬루 의상을 레이스 풍으로 어레인지 했고, 스킬 사용에 등장하는 책과 지팡이를 요술봉으로 바꿨죠. 마법 소녀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과 같은 모습입니다. 추가로 캬루 특유의 ‘츤데레’ 표정도 놓치지 않아 완성도를 올렸는데요. 팬아트를 본 유저들은 ‘카드캡터 캬루’, ‘이것이 정의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답니다.
▲ 마법 소녀 캬루 (출처: 공식 카페 ‘라냥시’)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랜드솔배 달리기에서 1위를 가장 많이 한 소녀’가 주제였고, ‘페코린느’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메인 히어로답게 기사군의 많은 선택을 받았고, 동시에 1위까지 달성했네요. 2위엔 ‘캬루’가 올랐는데요. ‘배신자 이미지라 기대하지 않고 선택했는데 1위!?’란 반전 결과가 인상적이었다고 합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스토리 이벤트 미니게임 ‘쿠우카 대회전’ 플레이가 인기입니다. 신기록 달성과 20개의 모든 해프닝 개방을 위한 팁이 공유되고 있죠. 그렇다면 해프닝 중 여러분이 가장 환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