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새 정부의 군 대장급 인사에 대해 "검찰에 이어 군까지 편을 가르며 권력을 사유화 하겠다는 것이냐"고 비판했습니다. 김병주 민주당 선대위 안보대변인은 25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정부가 첫 장성 인사를 단행하며 임기가 1년 넘게 남은 인사까지 모두 교체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잔여 임기와 관계없이 군 인사를 모두 교체한 것은 합참의장과 각 군 참모총장의 임기 2년을 보장하도록 한 군 인사법을 정면으로 위배하는 것"이라고 지적
첫댓글87년 민주화혁명이 성공하고 35년이 지났습니다. 그세월 한국의 민주주의는 가장 선진적인 민주주의적인 사회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해서 빠른 민주주의의 성공사례를 남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긴세월동안 이른바 진보적 민주정치세력은 부패한 기득권이되였고 보수적 정치세력은 더 악날하고 기만적인 통치수법을 학습하고 훈련했습니다. 제가 현재 이기사에 딱 한개 달린 댓글의 어조에 공감하는 이유입니다. 진보적 정치권에 어떤 충격을 가해서라도 새바람을 일으켜야한다고 말하고싶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87년 민주화혁명이 성공하고 35년이 지났습니다.
그세월 한국의 민주주의는 가장 선진적인 민주주의적인 사회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구축해서 빠른 민주주의의 성공사례를 남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긴세월동안 이른바 진보적 민주정치세력은 부패한 기득권이되였고 보수적 정치세력은 더 악날하고 기만적인 통치수법을 학습하고 훈련했습니다.
제가 현재 이기사에 딱 한개 달린 댓글의 어조에 공감하는 이유입니다.
진보적 정치권에 어떤 충격을 가해서라도 새바람을 일으켜야한다고 말하고싶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