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는 수십, 수백 조 개의 바이러스가 살고 있습니다.
거기다 늘 새로운 바이러스들이 들어오고 나가지요.
태어나서부터 우리 몸에 들어온 바이러스들은 과연 몇 개일까요?
몇십년 간 살며 무수히 많은 바이러스를 만나는데 우리 몸은 일일이 다 항체를 만들까요?
다행히 우리 몸은 항체를 거의 안 만들고,
몇주 동안 만든 항체도 몇 달 지나면 사라지게 합니다.
항체가 필요한 바이러스는 일부 혈액 바이러스 뿐이라 필요가 없고, 더 편리한 다른 면역방법이 많거든요.
---
항체는 혈관에 있는 방어물질인데, 혈관에 들어오고 증식하는 혈액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방법입니다.
에이즈나 매독, 간염처럼 혈액으로 전파되는 혈액바이러스는 혈관으로 이동하고 전염됩니다.
이렇게 항체가 쓰일 수 있는 경우에는 우리 몸이 항체를 만들고 유지하는 수고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바이러스는 혈관까지 오지 않으니, 혈관에 굳이 항체를 만들지 않아요.
예를 들어, 메르스 바이러스를 알게모르게 다들 경험했지만 100명에게 항체 검사를 하면 1명이나 나올까말까합니다.
호흡기 바이러스는 호흡기로 전파되고 호흡기에서 살기 때문에 혈관까지 들어오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혹시 메르스 항체가 있는 사람은 최근 몇달 안에 주사나 상처를 통해 혈관으로 바이러스가 대량으로 들어갔을 겁니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바이러스가 혈관까지 오지도 않고, 항체도 안 만들지요.
마스크 없이 생활한 서구권 사람들의 호흡기 바이러스 항체 형성률이 낮은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사로 혈관에 바로 넣지 않으면, 혈관까지 왕창 들어올 일도 없으니 항체도 안 만들지요.
혹시나 면역력 없는 사람이 항체를 만들었더라도 몇 달 안에 없어지구요.
호흡기 바이러스는 백신 가지고 안 된다는 걸 이해해야 한다. 바이러스가 혈액을 타고 다니면서 질병을 일으키는 경우는 백신이 100% 유효하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상기도(코점막, 인후두 점막)에 감염되는 것인데 백신으로 인한 혈중 항체가 접근 자체가 불가능하다. 예방할 길이 없다." - 이왕재 교수
( 바이러스가 코 점막의 면역계를 뚫고 몸 속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식세포가 먹어치웁니다 )
http://m.upinews.kr/newsView/upi202101150084
많은 사람들이 항체가 없다는 것 때문에 코로나에 극심한 공포를 갖지만,
원래 호흡기 바이러스에는 항체가 필요 없습니다.
본래 항체는 혈액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혈관 속에 만드는 면역세포입니다.
그런데 혈액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낮아 많은 사람들에게 퍼뜨려지지 않습니다.
제약회사에서도 많이 판매할 수가 없지요.
병이 잘 퍼질수록 약이 많이 팔리거든요.
그래서 쉽게 번지는 호흡기 바이러스에 항체가 필요한 것처럼 마케팅합니다.
이것이 수십년에 걸쳐 눈덩이처럼 불어나 이제 우리 모두를 감금시키고 있지요.
사람은 우유와 고기를 꼭 사먹어야 한다는 주장과 쌍벽을 이루는 자본주의 시대 최고의 마케팅입니다.
< 백신으로 호흡기 바이러스에도 항체를 만드세요! -
미국에서 돈이나 정치력 있는 가문은 다 하는 제약회사 >
럼스펠드는 정부 관리에서 제약회사 임원으로, 그리고 다시 정부 관리로 돌고 도는 회전문 인사의 전형적인 예시다.
그는 타미플루가 개발되던 1997년부터 2001년까지, 길리아드 제약회사의 회장이었다.
그리고 2001년 국방장관이 된다.
제약회사는 2005년 조류독감이 이슈화되고 그 치료제로 첫 대박을, 그 후 2009년과 2010년 유행했던 신종플루 치료제로 두 번째 대박을 친다.
타미플루의 세계 최대 구매처는 미국 국방성이었다.
당시 대통령, 부통령이던 부시와 체니의 집안도 이 제약회사의 대주주이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2&aid=0002131435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3041505
( 미국 정치계에 가장 많은 돈을 로비하는 업계 1,2위는 제약 기업, 건강보험 기업이다.
미국질병통제센터CDC는 백신 특허를 소유하고 백신 판매 수익으로 운영되는 백신 기업이다. )
항체는 바이러스가 혈관까지 떼로 몰려와야, 그리고 2주 후에야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바이러스가 혈관까지 떼지어 들어올 일은 아주 드뭅니다. 주사나 상처로 인위적으로 넣어주어야 하지요.
왜냐하면 호흡기 바이러스의 경우, 코 점막에 도착해 우리의 면역세포에게 죽습니다.
( 그래도 바이러스 사체를 치우는데 며칠 이상 걸리기 때문에, 양성 판정을 받아 감염자로 분류됩니다 )
특별히 면역력이 약한 경우 호흡기까지 들어갈 순 있겠지만 식세포나 살해세포 등에게 잡아먹힙니다.
그러니까 바이러스는 코에 들어오자마자 죽거나, 살아남아도 금방 죽어서 혈관까지 가지도 못합니다.
어떻게든 들어오고, 항체를 만들기로 결정해도, 항체를 뚝딱뚝딱 만드는 몇 주 동안 그 바이러스는 죽고 없어진 뒤이지요.
또한 사람들의 외모가 조금씩 다르듯이 바이러스들도 형태가 달라서
그렇게 무수히 많은 것에 하나하나 대응하는 항체를 만들어 유지하는 것이 낭비거든요.
항체를 만들어내도 정작 그 바이러스는 사라졌고, 그 후손은 이미 수많은 모습으로 변이해버렸구요.
그래서 항체를 잘 만들어내지 않습니다.
그냥 바이러스든 곰팡이든 암세포든 꿀꺽 삼켜서 갈아버리지요.
완치하거나 백신을 맞아도 항체가 안 생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필요가 없으니 우리 몸이 일부러 치우는 겁니다.
두 기간 사이에 항체 수치가 급격히 감소하고
약 73일부터는 항체 수준이 절반으로 축소되는 것을 발견했다.
https://news.v.daum.net/v/20200723021702673
작년 이맘 때인 2020년 1~3월.
상당한 사람들이 대구시에 대해 비난하고, '돌아다니지 말라'고 했던 시기입니다.
대구 시민들은 비난을 받고 움직임을 제한받으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고, 사망자 수가 예측보다 15% 증가했습니다.
우리의 손가락질이 그 어떤 바이러스보다 치명적이었던 겁니다.
다른 사람을 비난하기 전에, 내가 하는 이 비난이 과연 사람을 더 살릴지 죽일지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안전을 위한 거라 생각했던 고립과 처벌과 증오가 오히려 사람을 죽인다면 큰 비극이겠습니다.
우리 몸은 우리 몸 세포보다 수십수백배 더 많은 미생물들이 공생하는 터전입니다.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내 몸과 정신을 소중히 여기며 좋은 음식, 휴식, 운동을 주면 타고난 수명의 최대한까지 건강하게 잘 살 수 있을 겁니다.
https://brunch.co.kr/@leedhulpe/42
https://news.v.daum.net/v/20200630000256867
책 추천 : <환자혁명><의사의반란><몸에도 미니멀리즘>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맨날안걸리니 맨날안맞게되므.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건 예방주사라는게 바이러스를 넣어서 항체을 만드는 방식이라그럴걸? 그래서한번에여러개맞아도안되고 잘 쉬어야해
걸리긴함 근데 증상이 경증 유무가 확 다름...우리환자들 보면 차이 좀 나더라..
어쩐지...고딩 때 2번이나 걸려서 독감 접종에 대한 공포가 생길 정도였어;;;
나 거의 30년동안 한번도 걸린적 없음..
엄마가 독감걸려서 나도 옮았는데 예방주사 맞으니까 둘이 아픈 정도가 차이가 엄청 나더라 내가 훨씬 안 아팠거든. 예방접종하는 게 나은듯..
초3때 무료로 맞춰줘서 그때맞고 한번도 안맞았어ㅋㅋㅋ
난 이상하게 접종기간에 감기걸려서 항상 못맞음ㅠㅠ 근데 독감은안걸려봤어
어쩐지..
나같은 경우는 독감은 면연력이 90프로 이상이라생각됨!체력좀 키우고 옷따뜻하게입고 특히 잘때 따뜻하게하고 자는게 한몫하더라!나 매년 독감 거렸는데 그래2년동안 몸관리했더니 안걸림
운동 1도 안 하고 사계절 반팔 반바지에 끼니 제대로 안 챙겨 먹는 저질 체력인데 마지막 독감이 몇 년 전인지 기억도 안 남 최소 5년은 더 전인 듯
출근길에 지하철에서 내려서 토할정도여서 좀 늦게 출근하고 병원가니까 독감이었음....
진심 독감은 너무 아파... 재작년에 걸려서 또 안걸릴줄 알고 안맞았는데 작년에 또 걸림 올해는 뮤조건 예방주사 맞울라고
안맞아도 안걸림
어릴때주사맞고 진짜뒤질뻔함
매년 맞는중 이번엔 코로나 때문에 증상 비슷하다고 맞으라고 권장하더라 ㅠㅠ
평생 예방주사안맞고 살다가 재작년에 처음으로 맞았는데 A형독감걸림ㅎㅎ
주사맞아서 덜아팠는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죽다살았다.....
독감 진짜 개아프고 존나 서러움 밤새도록 아파서 울다가 아침에 병원감ㅠ 다시는 안겪고싶다
하 나 감기도 안걸리는데 이번에 a형독감 첨 걸렸는데 진짜 너무 아파 ㅠㅠㅠㅠ 진짜 너어무 아파ㅠㅠㅠㅠㅠㅠ
나야나^^작년겨울에 맞고 설내내 앓아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