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사대부고 57대 ‘골든벨’ 탄생
- 3학년 손명균 학생 57대 골든벨 울려 -
▲.골든벨을 울리고 환호 속에서 인터뷰하는 모습.
지난달 9일 KBS 1TV에서 녹화한‘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에서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김금일) 3학년 손명균 학생이 57대 골든벨 울렸다.
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에 따르면 교정과 체육관에서 6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녹화했는데 3학년 손명균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는 쾌거를 이루어 제57대 골든벨로 탄생했다고 밝혔다.
‘도전 골든벨’은 100명의 청소년들이 시사, 문학, 예술, 상식, 과학 등에 관한 50개의 문제를 맞추는 서바이벌 퀴즈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문제를 푸는 과정 속에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문화를 함께 보여 줌으로써 신세대와 구세대의 차이를 좁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을 녹화하는 과정에서 사대부고 학생들은 자신들의 숨은 장기와 특기를 마음껏 펼쳐보였으며 최후의 1인을 위한 전교생의 정성이 넘치는 응원은 학생들 전체를 똘똘 뭉쳐 하나가 되게 하기에 충분했다.
▲.50번을 출제하는 교장 선생님의 모습.
또한 패자 부활을 위해 열심히 줄넘기와 공연까지 준비하여 제자 사랑을 보여주신 선생님의 열정에 학생들이 매우 감동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수준 높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제57대 골든벨로 탄생한 손명균 학생에게는 해외 문화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고 대학 입학 시 입학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게 되었다.
손명균 학생은 논산의 기민중학교를 졸업하고 공주사대부고에 입학하여 평상시 다양한 독서와 깊이 있는 공부를 꾸준히 해온 모범적인 학생이다. 뿐만 아니라 46번 문제까지 함께 맞춘 2학년 전은규, 3학년 이용학 학생에게도 해외 문화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17일 KBS 1TV에서 저녁 7시10분부터 8시까지 방영된다.
※.참고 자료
▣.57대 골든벨 손명균 학생 소개 자료
1. 주 소 : 충청남도 논산시 취암동 주공아파트 208동 604호
2. 부 성명 : 손 병 윤
3. 모 성명 : 강 명 옥
4. 여 동 생 : 손 진 영(센뽈여중 3년), 손 민 영(논산여중 1년)
5. 초등학교 : 논산 동성초등학교
6. 중 학 교 : 기민중학교
7. 취 미 : 운동(축구), 독서(소설, 무협, 시사)
8. 특 기 : 축구
9. 장래희망 : 한의사(한문을 잘하고, 적성에 맞고, 사회기여정도가 크기 때문)
10. 혈액형 : O형
11. 좋아하는 색깔 : 파란색
12. 동아리 활동 : 울림과학아카데미(지구과학조)
13. 간부 경험 :
a) 초등학교 학급 반장(여러번)
b) 2005년 ~ 2006년 공주사대부고 학생회 부회장
14. 좌 우 명 :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삶을 살자.
15. 가장 큰 영향을 준 인물
(위 인) : 하버(수천 번의 실험을 통해 하버법을 발견한 끈기, 도전정신)
(주변인물) : 할아버지(어렸을 때부터 가까운 할아버지 댁에서 지내는 일이 많았는데, 그 때 할아버지께서 가르쳐주신 여러 가지가 큰 도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