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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철도공사 직원은 고액 연봉자? 매표원 연봉이 6000만원?
nitsei 추천 2 조회 8,940 13.12.12 23:4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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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13 01:37

    첫댓글 말씀하신 내용 중 일부가 이렇게 나와있긴 하더라고요.

    "국토부는 ‘단순 노동 매표원이 6천만 원 가까운 고액 연봉을 받는’ 철도공사 정규직의 비효율을 소리 높여서 말했다. 국토부는 민영화가 되면 고속버스 매표원 수준인 연봉 2천만 원대로 효율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철도공사가 그동안의 구조조정으로 신규 인력이 충원되지 않아 평균근속연수가 19년이나 되고 매표 직원 상당수가 계약직으로 채워져 실제 고액(?) 연봉을 받는 직원이 얼마 안 된다는 사실은 무시됐다."

    http://www.ilemonde.com/news/articleView.html?idxno=1672

  • 13.12.13 05:28

    맞는 말씀입니다. 외부에서는 신입사원 연봉이 6천만원으로 알겠어요.자세히 들여다보면 절대 아닌데

  • 13.12.13 11:35

    평균이라는 말을 주의 깊게 봐야되는데 저 수치만 보고 전부 저정도 받는줄 아니까요.

  • 13.12.13 12:37

    정원이 09년 일시감축됐기때문에 이런상태에서 신입을 더 뽑는다는건 단순히 보면 정원초과상태가 오래가는것에 대한 위험부담이 있기에 신입을 많이 채용하기가 그동안 힘들었겠죠. 올해 자연퇴직자가 나가면 정원과 현원이 맞춰지니까, 이젠 나간만큼 새로 뽑아도 공시상 문제는 없겠지만 국토부는 인건비를 줄이라는 압박을 계속하고 있어서 코레일이 여기에따르면 신규소요인력들에 대해 외주나 코레일계열사 직원을 많이 채우려할겁니다. 그렇게되면 코레일 정규직 숫자는 감소하는데 전체적인 고령화는 유지되고, 평균연봉도 쉽게 떨어지지못하겠죠.

  • 13.12.16 15:04

    복사해가도 괜찮나요?ㅎ

  • 작성자 13.12.16 19:24

    마음껏 복사해서 널리널리 최대한 알려주세요

  • 13.12.16 22:02

    일베충들이 우려먹는 논리던데요

  • 13.12.19 16:40

    일베충들은 스스로가 평생 연봉 6천 8천 받아내는 일이 한 번도 없게 되기만을 희망하는 아주 괴상한 소원을 가지고 있는 거 같아 보입니다.

  • 13.12.19 18:47

    그렇습니다.

  • 13.12.19 18:45

    근데 뭐 귀족노조 운운하시는 분들이 꼭 일베들만 있는 게 아니라 심지어 철덕이라는 분들 중에서도
    그런 분들이 있더군요.

  • 13.12.20 09:59

    일단 추천드립니다.
    통계학의 모순이죠

  • 13.12.24 08:48

    철도청 공채 98년도에 낙방하고 지금은 다른 직업에서 근무하는 회원입니다. 나 또한 일반기업체에서 교대근무하면서 연6000소득 받습니다. 교대근무하면 월래 급여가 높게 책정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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