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없고 한가해서 ^^ 인터넷이나 기타 정보공유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쉽지 않았던
유용한 기능을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면취가 많은데 일일이 윤곽으로 클릭해서 작업하셧던 분들^^
모르셧던분들은 잘 활용 해 주세요 ^^
면취할곳이 굉장이 많을때 유용한 기능 입니다.
자 그림 보시죠 간단한 예제 입니다.
예를 들어 대충 이런 물건이라고 가정했을때 저 포켓 부위만 면취 하겠습니다.
포켓을 전부 드레그 하세요.
그런 다음 저 포켓크기 보다 큰 공구를 임의의 가상 공구 전 400파이 씁니다. ㅋ 200파이던 100파이건 포켓 보다 크면 상관없어요.
하나 생성한다음 1번공정에 포켓가공을 넣어주죠. 그다음 면취공구를 2번공정에 넣어서 면취량만 써주시면
포켓가공 툴은 제외되고 면취 공구경로만 생성 됩니다. 이것은 포스트 뽑아도 면취툴패스만 나오죠.
일종의 편법입니다 ㅋ 포켓가공과 면취를 동시에 한다음 포켓공정을 지워주고 귀찮게 안하셔도 되구요.
뭐이럴필요 없이 그냥 간단하게 이렇게만 하시면 나중에 면취량 수정하기도 좋고 나름 쓸만 합니다 ^^
결과물 입니다.
이렇게 면취만 되었습니다 ^^
포스트를 뽑아 볼까요?
보시다 시피 포스트에는 가상공구 20번공구(400파이)가 나오지 않고 1번 면취공구부터 면취툴패스만 나오죠.
저같은 경우에는 40번공구에 가상공구 (400파이 엔드밀)을 만들어 놓고 이따금씩 면취 할곳이 많은것들
할때 한번에 드레그 해서 이런식으로 종종 쓰곤 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편법이 있는데 다음편에 다루도록 하겟습니다. ^^
모두 수고하세요. ^^
첫댓글 이방법도 괜찮은거 같은데요
이거 말고도 가공 하는 폭을 크게 하면 그냥 최종 윤곽만 됩니다. 마찬가지 아일랜드도.. 포켓에서 마이너스로 주고 가공 하면 면취나 윤곽만 나오죠.
괜찮은 방법 이라고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괜시리 뿌듯하네요. 저도 이카페에서 많이 좋은정보 얻고 배우고 있습니다. 요즘은 강좌가 조금 뜸한것 같네요^^ 모두 모두 오픈좀 합시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