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012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 국제 워크샵 및 전시 모집
(입학사정관 및 유학목표학생)
행사명: TATE Modern International Youth Art Workshop Project & Exhibition
주최: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
한국공식 주관부서: 세계청소년 미술교류진흥회
한국공식 운영부서: 레츠아트 청소년 미술센터
장소: 청담 문화복지회관
모집정원: 30명
참가비: 205,000원(재료비, 중식포함)
지방 참가자의 경우, 숙박이 필요한 경우 40000원 추가 납부
(을지로 웨스턴 코업 4인실기준)
특전: 영국 국립 테이트모던 현대미술관 공인 우수참가학생 인증서
영국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 전시
참가학원의 경우 향후, 진흥회에서 진행하는 국제공모전 및
행사에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기간: - 웍샵: 2011년 11월 17일(목), 11월 19일(토), 11월21일(월)
- 전시: 2012년 9월 15일~18일(예정) 영국 런던 테이트모던
현대미술관
개요: 본 프로젝트는 영국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 주최로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미술교육기관을 선정하여 현대미술과 미술교육간의 관계와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기 위해 고안된 국제적 행사로
청소년 전시로는 한국 최초로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3일간 영국의 테이트모던에서 Annie Bicknell(국제 프로젝트 큐레이터)과 Emilly Allchurch(영국 중견작가)가 한국의 레츠아트를 직접 방문하여 3일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별 현대미술 워크샵을 운영하게 된다. 이에 한국 공식대표 기관인 레츠아트는 총 30명의 청소년(연령: 11세~19세)들을 대상으로 2012년에 영국에서 초대전을 할 작품을 제작하게 된다.
국내에서는 이런 워크샵은 최초이자 유일한 기회로 영국의 유명 미술관의 큐레이터와 영국 중견작가가 지도하는 새로운 개념의 현대미술 공동작품을 제작하게 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내년에 국제 청소년 미술교육 컨퍼런스에 대표작품 중 하나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워크샵, 전시)에 참여하게 되는 학생들은 미술교육을 전공하고자 하는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향후, 사정관제 도입에 따른 중요 미술활동의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특전으로는 영국 테이트 모던 현대미술관에서 수여하는 공식 워크샵 인증서 및 전시회 참가 인증서를 받게 된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 참가한 학생에 한하여 내년 전시회와 컨퍼런스 참여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영국 테이트 모던 미술관이란?
세계 4대 미술관중 하나인 테이트모던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근대(Modern)-현대(Contemporary) 미술관으로 유명하다. 2000년 5월 12일 개관한 테이트 모던은 영국 정부의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템즈강변의 뱅크사이드(Bankside) 발전소를 새롭게 리모델링한 곳에 들어섰다. 테이트는 이런 문화발전적인 공간으로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흥미로운 명소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전시작품도 세계 최고의 현대미술작품을 다양한 컨셉으로 기획 전시되는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별첨을 다운받으셔서 참고하시고, 좀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연락처 또는 회원전용 게시판에 문의하여 주십시요.
letsart@naver.com
02-543-3877 (레츠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