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교육업무 계획발표에 이어 금주에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에서 2011년 1월 1일부터 전국 모든
초, 중등학교와 시,도교육청에 전자결재시스템 등이 탑재된 업무관리시스템을 도입 및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서 교과부는 12월 29일 대전광역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시,도교육청 업무관리시스템 개통식을 개최 하였습니다.
이 관리 시스템은 설계단계 초기부터 사용자의 편리성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청에 근무하는 1,550여명의 공문원과 학교교사들을 인터뷰하고 교육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앞으로 교원들의 업무처리에 편리성과 효율성이 높아지게 될 좋은 자료라고 생각 됩니다.
교과부에서 밝힌 도입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학교현장에서 기존에 나이스, 에듀파인, 전자문서시스템, 수기등 개별적으로 처리하던 업무들이 업무관리시스템에서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게 됨에 따라 편리성과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질것으로 기대 된다.
• 이 시스템은 사용자 편리성을 위한 웹접근성 강화 및 표준 DB적용, 전자정부 표준 등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적용 하여 전자 정부 상호 운용성 향상과 국가적 표준화를 지향 하였다.
• 모든 지방교육행정기관에 업무관리시스템을 도입됨으로써 시,도교육청은 업무 효율성 및 투명성을 강화 하게 되었고, 학교는 전자결제와 공문게시 기능을 통해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 및 학교 공문서 유통량 절감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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