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우리나라의 직업교육훈련은 학교 주도의 이론교육 중심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과 기업에서 필요한 실무능력에 차이가 발생하였다. 즉, 학생들은 실질적인 업무능력보다 기업의 채용시험에 통과하기 위해 공인 어학성적과 수상경력 같은 스펙을 쌓는 반면, 기업은 실무능력이 ...
지난 2013년부터 정부는 산업 현장과 학교 교육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적인 정책으로 ‘일학습병행제’를 추진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일학습병행제에서 고교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제는 주요 유형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학습병행제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
독일, 스위스 등 유럽은 오래전부터 이원화된 실무 교육훈련 체계를 개선하여 학교와 기업 간 교육을 성공적으로 결합해 현장밀착형 인재를 육성해 왔다. 이를 한국식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란, 직업계열의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생을 회사가 면접을 통해 미리 선발하고, 학교와 회사가 학생들을 교육하고, 훈련시켜, 회사가...
일학습병행제는 독일·스위스식 도제제도를 한국의 실정에 맞게 변형한 산업 현장 중심 도제식 교육훈련제도를 의미한다(전승환, 이수경, 이한별, 2015). 산업현장과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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