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는 분이 엑셀로 주문관리를 하고 싶다고 해서요.
데이터베이스나 프로그래밍쪽은 조금 해봤는데,
엑셀로 만들려니 다뤄본 적이 없어서 굉장히 헤매고 있네요.
그냥 하루 10건정도구요.
간단한 주문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하거든요.
주문받아서 택배보내기까지 온리 수작업으로 진행되구요.
그래서 제 딴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각 시트를 살펴보면,



이런식으로 레이아웃을 잡아봤는데요..
시트를 마치 디비의 테이블처럼 서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동기화시키는게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배송요청이라는 시트는 택배아저씨한테 전해줄 보고서인데요.
주문내역시트의 배송상태필드가 완료가 아니면 안보낸거니깐,
완료가 아닌 필드의 고객번호를 바탕으로 고객정보를 뽑아서 보고서에 나타나도록 한 뒤에,
프린트하도록 하려고 하거든요.
통계, 차트 같은 것은 책보고 혼자 해볼 수 있겠는데,
그런데 하려는 질문이 좀 엉뚱한데요.
이런게 엑셀로 가능한 지,
엑셀로 처리하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인건지,
기타 엑세스와 연동하거나 방법자체가 잘못됐다던가 ,,하는 그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