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민어울림한마당 축사
2011. 10.22(토)10:00/신제주초등학교
연동민 화합과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한마당축제가 되기를......
제주시장 김 병 립
존경하는 연동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가을향기가 풍성하게 익어가는 결실의 계절을 맞아 연동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어울림한마당축제를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연동민의 자긍심을 일깨우고 연동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이러한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연동통장협의회 신애복 회장님과 행사를 후원해 주시는 각 자생단체장님, 지역지도자님 여러분께 깊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오늘 어울림한마당행사가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기원하고 투표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하고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축제가 되고 있음에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연동은 신제주를 이루고 있는 중심동입니다.
오랜 설촌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행정과 상권, 관광위락시설 등 행정․교육․관광․경제 등 우리시의 중심메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연동 차없는 거리에 바오젠거리를 조성하여 중국인관광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나날이 변화하는 역동적인 시대에서 연동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연동민 스스로의 자치적인 노력이 대단히 중요한 몫을 차지한다 생각을 합니다.
지역을 사랑하는 뜨거운 애향심이 필요합니다.
오늘 연동민어울림한마당 축제가 바로 그러한 애향심을 불러 일으키고 연동민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디딤돌이 되리라 믿습니다.
우리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투표기간이 이제 10여일 앞으로 바짝 다가왔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투표에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연동민 여러분의 뜨거운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풍성한 가을과 함께 열리고 있는 오늘의 행사가 연동발전에 활력을 가져오고 동민단합의 기폭제가 되기를 바라면서 동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