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최초의 디젤엔진은 식물성이 원료였습니다.
따라서 디젤차는 별도의 개조 필요없이 식물성 기름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식물성 연료로 가는 디젤 엔진을 최초로 개발한 사람은 바로 디젤 엔진을 세계 최초로 제작한 루돌프 디젤이다.
디젤은 1900년 파리 세계무역박람회에 땅콩기름으로 움직이는 디젤 자동차를 선보였다.
하지만 그 당시 신산업으로 태동하기 시작한 석유의 경제적효과에 눈먼 석유회사들의 방해로 디젤의 식물성 엔진은
잊혀졌고 대신 화석연료로 달리는 디젤엔진이 사용되기 시작했다.
2000년대부터 시작된 초고유가 시대를 맞아 억울하게 사장됐던 식물성 디젤엔진이 106년만에 기사회생한 셈이다.
디젤엔진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큰 작업없이 엔진 부품을 약간 교환하는것만으로도 식물성 연료차로
바꿀 수 있는 길이있다.
뭐니뭐니해도 식물성 연료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성에 있다.
갤론당 3달러가 훨씬 넘는 현재의 가격대신 식당 또는 체인점등에서 폐식용유를 가지고 운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솔린 차량의 경우 10만마일 이상된 엔진은 거의 생명을 다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지만
디젤엔진은 관리만 잘해주면 20-30만마일까지도 사용가능하다.
디젤차량은 특히 유럽에서 인기가 높은데 터키의 경우 택시로 사용되는 차량은 예외없이 디젤 벤츠일 정도며
마일리지가 50만마일에서 100만 마일된 차량까지도 운행되고 있다.
미국 대두(콩이름임;;) 협회(ASA)의 론·헥크 회장에 의하면, 바이오 디젤 연료는 통상의 디젤 연료와 어떤 비율이라도
혼합할 수 있고, 단독으로도 연료로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바이오 디젤 연료는 석유계 디젤 연료와 거의 동량(의 에너지)(을)를 가지고 있다」라고 헥크 회장은 말한다.
바이오 디젤 연료를 사용하면, 지정된 오일 교환의 회수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내가 이것을 사고 있는 것은, 보다 뛰어난 연료이기 때문이다」
NBB에 의하면, 미국 시장에의디젤차의 재등장(일본어판 기사)에 의해서, 바이오 디젤 연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예측된다고 한다.
미국의 디젤차시장을20년 가깝게 단념하고 있던 다임러·크라이슬러사와 동사 산하의 미 메르세데스·벤츠USA회사는
금년, 디젤차를 신발매 했다.독일 폭스바겐사도 디젤 엔진차의 모델을 확충하고 있다.
대부분의 디젤차는 바이오 디젤 연료를 연소시키기 위해서 개조할 필요가 없고, 각자 동차 메이커는 통상의
연료보다깨끗하게 연소한다
(일본어판 기사)바이오 디젤 연료를 자사의(벤츠, 다임러 크라이슬러 등등) 차에 공급하는 것에 협력적이라고,NBB(은)는
말하고 있다.
EPA(은)는 디젤 연료를 깨끗하게 하는 것으로 연간4300사람의 요절을 방지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지만,
유황 성분을 없애면, 연료의 윤활성은 감소한다.
미저리 대학 콜롬비아교의 갈렌·사프스히토시 교수(화학 공학)에 의하면, 디젤 연료 생산업자는, 이 미끄러짐을 회복시키고
엔진이 타 부착을 막지 않으면 안 되지만, 바이오 디젤 연료는 윤활성첨가제가 된다.
화학 생성된 첨가제에 대해서, 「바이오 디젤 연료는 코스트면에서도 경합 할 수 있어」,
바이오 디젤 연료를2%혼합하면 윤활성은 회복한다라고 사프스히토시 교수는 설명한다.
「기술적으로 세련 되어(바이오 디젤 연료는)뛰어난 해결책이다」.
하지만, 디젤 연료 정제 업자는, 외부 공급 업자에게 의지하는 것보다도 자사내에서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정제 업자가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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