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공원
인천의 허파 역할을 하는 도심 속 공원.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에서 예술회관역까지 이어지는 3.9km 길이의 녹지 공간은 도심 온도를 조절하고 공기를 정화한다. 35만㎡의 광활한 공원은 시계탑광장이 있는 제2지구, 하트분수가 있는 제5지구 등 각각의 테마를 갖춘 9개 지구로 나뉜다.
수봉공원
인천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 근처에 있는 공원이다. 문화회관, 어린이놀이터, 시립 양궁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췄고, 호국 정신을 기리는 기념비가 있어 역사 교육장의 역할을 겸한다. 수봉공원은 최근 야간경관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큰 별’을 뜻하는 별마루에는 인공폭포 미디어파사드, 산책로 미디어 아트랩핑, 옥외용 LED 미디어 조형물 등이 설치되어 있다. 야간경관에 뉴미디어를 융합해 도심 속 은하수를 따라 밤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송현근린공원
인천의 대표적인 달동네였던 수도국산에 들어선 공원이다. 공원 남쪽의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은 수도국산 주변의 옛 모습을 복원한 전시장이다. 힘들지만 열심히 살았던 1960~70년대 삶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송현근린공원에 위치해 있다. 달동네에 실재했던 주택과 상점, 주민들의 생활상을 실감 나게 재현했다. 공원 내 하늘생태정원은 계절별로 능소화 덩굴터널, 튤립축제장, 백일홍 꽃밭으로 변모하고, 물놀이터 또랑은 아이들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물놀이터다.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