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랑주, 오는 14일 ‘계란의 날’ 행사 진행
지난 11일 씨리팟 뜨랑 주지사는 오는 14일에 전국 43개의 지역에서 ‘계란의 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계란위원회는
매년 10월 둘째주 금요일을 계란의 날로 선포하여 올해 태국에서는 3번째로 계란의 날을 진행한다고 전하며 태국에서는 아직도
영양실조 아이가 많아 '계란의 날' 행사를 통해 계란의 풍부한 레시틴이 몸에 유익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으며 이번 행사는 뜨랑군
탑티앙구 란왓타나탐에서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태국 전원도로국, 전원 도로 사진 대회 우승한 1위~3위 사진 공개
12일 태국 전원도로국은 전원 도로 사진 대회에서 우승한 1위, 2위 그리고 3위의 사진을 공개했다.
우승한 1위는 ‘끊임없이’ 라는 사뚠주에 있는 전원 도로의 사진이며 사진 속에 끝이 보이지 않는 아주 긴 길을 보여주고 있으며 2위는 ‘전원 도로와 함께 가자’라는 사깨오주에 있는 전원 도로의 사진이며 사진 속에는 한 남성이 전원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 3위는 ‘행복’이라는 우돈타니주에 있는 전원 도로 사진이며 사진 속에는 한 남자의 뒷모습과 두 아이가 전원 도로에 미니 트랙터를 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사진들은 관광 홍보용으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씨리랏 병원, O형 혈액 부족
12일 위롯 씨리랏 병원 수혈 의학과장은 현재 O형 혈액이 부족하며 매일 씨리랏 병원에서 헌혈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헌혈 장소는 씨리랏 병원 72주년 건물 3층에서 평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6시까지, 주말과 명절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4시까지 헌혈을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 전화 번호는 02-419-8081이며 헌혈자들은 몸무게 48kg 이상이고 헌혈 전에 최소 6시간 이상 수면해야 하며 지병이 없고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면 안 된다고 전했다.
왕립태국경찰본부, 폭탄 경보 발령
현지 언론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왕립태국경찰본부에서 방콕시에 폭탄 경보를 발령 했다고 보도했다.
왕립태국경찰본부에서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방콕과 방콕 도시권 3군데에서 차량 폭탄테러 발생 경보를 발령했다고 하며 특히 사람이 많이 모여 있는 시얌, 시얌 파라곤백화점, 센트럴월드백화점 등의 장소에서 사건 발생 확률이 높다며 조심하라고 전하면서 가능하면 그 3곳에 가지 않도록 하라고 전했다.
또한 폭탄테러를 막기 위해 경찰들이 열심히 경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태국 구글, “TV보다 유튜브 시청”
12일 태국 구글은 Park Ventures빌딩에서 태국사람들이 하루 반 이상의 시간을 유튜브에서 보낸다고 밝혔다.
태국 구글은 TNS 시장조사회사와 함께 조사를 한 결과 태국사람들의 62%가 하루 반 이상의 시간을 유튜브에서 보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또한 유튜브를 들어가는 이유를 분석해 보니 유튜브가 자신들의 좋아하는 사이트 라서 와 인터넷을 켜서 첫번째로 들어가는 사이트등 이라고 한다.
또한 조사자들 중 61%는 TV보다 유튜브를 더 시청한다는 결과도 나왔다고 한다. 도시 사람만큼 생활이 급하지 않은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방콕 사람들보다 유튜브에서 시간을 더 많이 보낸다고 덧붙였다.
기상청 “이번 겨울 오래 간다”
12일 태국 기상청에서는 이번 겨울은 오래 갈것이라고 발표했는데 그 이유로는 중국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태국 북부에서 온도가 낮아지고 있으며 올해 겨울이 평소보다 빨리 오고 오래 간다고 밝혔다.
치앙마이주에 위치한 인타논산 정상에서는 현재 최저온도가 8도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인타논산을 찾아가기 시작했다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