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고관절수술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고관절수술로!!
무릎인공관절수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왜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먼저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에 때문에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은 흔히들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냥 넘어가거나 방치한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인공관절잘하는곳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무릎은 우리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관절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칫하면 극심한 고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매우 정밀하고 어렵기 때문에 꼭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고관절수술을 하여야 하는지 진단과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질병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중에 무릎인공관절수술에 대하여 알아보고 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고관절수술을 해야 하는지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릎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1. 십자인대파열이 있습니다
2. 반월상연골판파열이 있습니다
3.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질환이 있지만 대표적인 질환으로 위의 세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무릎통증을 유발시키는 질환들의 발생 원인이 무엇일까요?
첫번째 십자인대파열이 있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의 경우 전방십자인대파열과 후방십자인대파열로 나뉘는데 보통 운동선수들이 급한 방향전환이나 무리한 운동으로 무릎부상을 많이 입는데 그 경우 십자인대파열인 경우가 많습니다.
축구의 경우에는 태클을 한다던지 착지를 하면서 무릎 관절이 어긋나면서 십자인대가 파열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반월상연골판파열이 있습니다.
십자인대파열이 심해진 경우 또는 반복적으로 손상을 입으면 발생이 되는데 무릎과 무릎 사이의 쿠션역할을 하는 연골이 파열되어 반월상연골판파열이 되거나 심한 마모로 인하여 그렇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빠른 진단으로 치료를 하게 된다면 관절내시경을 통한 무릎연골수술로 치료를 할 수 있지만 더 심한 질환이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세번째 퇴행성관절염이 있습니다.
퇴행성 혹은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빠르게 진단받아 조기치료가 가능하다면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로도 치유가 가능하지만 심하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게 됩니다.
< 퇴행성관절염의 진행과정>
만약 초기에 발견이 된다면 보통 무릎연골수술을 하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관절내시경입니다. 많은 분들이 관절내시경을 통해 무릎질환을 치료를 받으시는데 관절내시경이란 무릎 손상부위에 아주 조그마한 구멍 몇개를 통해 직접 눈으로 보면서 여러 종류의 수술을 시행 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빠른 회복과 수술부위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감염의 위험이 적고 수술 후의 합병증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비용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무릎과 무릎사이의 유리체제거술이나 연골척출술 또는 봉합술, 활액막제거 등 여러 치료를 시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를 지나 심한 경우라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무엇일까요?
위에서 알려주는 바와 같이 무릎의 질환중에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에는
1. 무릎의 통증이 지속적인 경우로서 무릎이 계쏙 욱신거리며 시큰거리는 경우입니다.
2. 무릎 통증으로 인하여 밤잠을 설치고 못주무시는 경우로서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3. 걷거나 구부리기 힘든경우로서 거의 일상생활이 힘듭니다.
4.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든 경우로서 무릎관절의 극심한 통증으로 걷기조차 힘이 듭니다.
5. 다리에 심한 변형이 생긴 경우로서 O자형으로 변형이 되거나 양쪽 다리 길이가 다른경우입니다.
바로 이러한 퇴행성관절염의 경우는 그 증상이 초기, 중기, 말기, 고도말기로 나뉘는데 무릎인공관절수술의 경우 말기나 고도말기 환자분들에게 사용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퇴행성 관절염 환자 중에서도 경우가 심한 환자에게 시행하는데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무릎 손상부위의 심하게 닳고 마모된 관절의 관절면을 깎아내고 그곳에 금속 합금을 삽입하여 관절역할을 대신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도가 약하다면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통하여 치료를 하게 되지만 연골 손상의 정도에 따라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무릎 안쪽의 연골이 마모가 되면 무릎이 휘게 되는데 이때 O자형 다리나 안짱다리의 경우가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만 하는 경우입니다.
일단 진단만이라면 단순한 방사선 검사만으로 가능하며 대퇴골과 경골 사이의 질환이 약물 치료가 효과가 없거나 무릎이 휘어져 보인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
퇴행성관절염의 경우 염증보다는 연골이 마모되여 뼈와 뼈가 부딪히면서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만약 그 부위가 손가락이라면 손가락이 굵어지고 뼈가 튀어나와 보기에는 좋지 않지만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릎의 경우라면 퇴행성 관절염이 쉽게 발생합니다.
따라서 만약 퇴행성 관절염이 의심이 된다면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초기에 치료를 한다면 통증이 없어지지만 방치하여 시간이 지난다면 점점 통증이 심해지고 관절운동을 하기 힘들어지고 연골이 마모되어 통증과 함께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관절에 변형이 생기기까지 합니다.
따라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즉!!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같은 보존적 치료방법을 사용하여 통증이 완화된다면 수술을 통한 치료가 아니어도 괜찮지만 관절염으로 진행이 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단을 통해 관절 손상의 정도에 따라 관절염의 상태가 양호하다면 반 치환술을 시행하며 심하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이러한 무릎인공관절수술의 목적은 무릎통증의 완화입니다.
따라서 수술 후의 재활을 통해 운동을 충분히 해주고 관리를 해주며 왕성한 활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힘든 산행을 해야 하거나 힘든 일을 해야 한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맞지 않습니다.
가벼운 일상생활이나 사무직 또는 가벼운 운동이나 산보정도가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이러한 질병이 어떻게 오는지를 숙지하고 예방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려운 일이 되겠지만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지요.
무릎인공관절수술의 목적 또한 그러한 것입니다.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 되어야 합니다.
평소에 자신의 몸을 돌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쉽지 않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평소의 생활 습관을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스러운 운동이나 격한 운동은 무릎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운동도 자신의 몸에 맞게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댓글 주위 어르신들 보면 정말 무릎은 관리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네 맞아요..제 주위 당장...친척들 중에요..ㅠㅠ 너무 고생하세요
부모님부터 챙겨야죠..!! 한번 모시고 가봐야겠어요
당연!!
갑작스러운 운동운이나 격한 운동은 무릎관절에 좋지않군요 ..조심해야겠어요
미리 미리..^^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잘알아보고 전문의에게 꼭 받아야할꺼같아요
네 꼭요!!
항상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알고 갑니다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뿐입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진행과정을 사진으로 알려주셔서 이해가 쉬운거같아요
감사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증상을 잘 체크해보고 미리 병원에 내원해서 진료받아야겠어요
요즘 무릎에 가끔씩 통증이 느껴지는데... 무섭네요.
얼른 병원에 가서 진료 및 상담 좀 받아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요즘 저희 어머니도 무릎 통증을 호소하셔서 병원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마침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관절수술 웰튼병원 예약문의 02-2690-2000
http://well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