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감시본부 회원과 봉사자 20여명은 2023. 11. 9(목) 저녁6시 ‘11월중 환경안전을 위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봉사 출발에 앞서 ‘지구 대기환경의 심각성’을 알리는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지구 평균온도가 산업화 이전 보다 1.5도 올라갔다는데, 사람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환자가 되는 것처럼, 지구도 온난화 환자가 되었다 는 설명에 크게 공감이 갔습니다.
다음으로 환경안전감시본부를 소개하고, 오늘 봉사활동시 착안 및 주의사항을 전달했습니다.
제일먼저 환경보존을 위한 CCTV통제관제 활용방안을 설명했습니다.
CCTV통합관제가 처음에는 범죄예방 목적으로 시작했으나 점차 재난예방, 쓰레기투기 방지, 산불예방 등 그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환경안전을 위해서도 CCTV통제관제가 적극 확대되어야 할 것입니다.
순찰 봉사를 위해 어깨띠를 매고 프레쉬봉을 지참하고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다음으로 삼양동사거리로 진출하여 롯데백화점 미아점까지 도심을 도는 순찰봉사를 하며 주변의 환경훼손.오염 상태를 평가하였습니다.
삼양동 사거리 교통섬에서 환경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무실로 돌아와 롯데백화점 주위 까지에 대한 환경안전 상태를 평가하였습니다.
환경안전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봉사는 12. 14(목)입니다. 많은 분의 참석 기대하겠습니다.
환경안전감시본부 대표 채수창
#CCTV교통안전봉사, #아동안전지킴이, #교통안전지도사, #CCTV통합관제사, #아동청소년안전지도사, #범죄예방지도사, #CCTV관제교육센터, #환경안전감시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