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대구 수성구지구협의회(회장 서미숙)는 9월8일(수) 오전 수성여성클럽에서 '수성구지구협의회 운영위원회의'와 '양성평등교육' 을 실시하였다. 운영위원회의에서 서미숙 회장은 협의회의 주요 활동과 계획ㆍ지사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신규 봉사원 모집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하였다. 이후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 학장님이신 권연숙강사님께서 양성평등교육을 해주셨다.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이 주관하는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응 향해 양성평등 톡톡(Talk Talk)!!' 은 양성평등이 추구하는 목적으로 다름으로 하나되는 행복세상을 이야기하며 동반성장 양성평등의 해법으로 공감능력을 제시하였다. 공감이란? 타인의 상황을 이해하고 그 기분을 느끼고 살펴 반응하는 능력이며 다른 도덕감정을 일으킬 수 있는 원리 또는 힘으로 공감 내지 공감지가 우리 인간의 도덕성을 유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공감의 문을 여는 세가지 열쇠로 '마미눈(마음으로 미소로 눈맞춤으로 하라)'을 이야기 하셨는데 적십자 봉사원으로 결연세대와 취약세대를 마주하거나 봉사현장에서 수혜자를 대할 때 꼭 필요한 것이 공감능력일 것 같다.
첫댓글 서미숙 회장님 봉사원님들 " 운영위원회의 및 양성평등교육 "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운영회의와 더불어 내실있는 교육까지 받으신 수성구지구협의회 운영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성유정 부장님 수성구 소식 고맙습니다.
수성구지구협의회 운영위원회의 및 양성평등교육을
이수하신 봉사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