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구 회장,“유서 깊은 역사의 고장 홍성 운영위원회 개최 뜻 깊어
길영식 부군수,“회의를 통해 활동 진일보되는 다짐의 계기” 되시길
황정애 회장,“꽃보다 더 멋진 봉사의 향기가 널리 퍼져 나가시 길..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남협의회(회장 이홍구)는 지난 27일 홍성군청에서 2022년 제3차 운영위원회를 홍성지구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하고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봉사를 다짐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길영식 부군수, 충남협의회 임원 및 15개시·군 회장, 홍성지구협의회 전정숙·김영숙 역대회장과 임원단이 참석했다.
운영위원회는 1부 개회식 2부 본회의로 나누어 개최된 개회식은 국민의례, 인사, 축사, 환영사, 본회의는 회계보고, 협의 안건처리, 기타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홍구 회장은 “유서 깊은 역사의 고장 홍성에서 충남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를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운영위원회는 중요한 안건이 많아 회의가 원만히 끝낼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길영식 부군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장 중요한 것은 봉사 정신이라 생각한다”며“적십자가 가장 먼저 달려와 자원봉사를 펼쳐주셔 우리 사회가 발전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건물이 많이 낡았지만 홍성군은 조선시대 도성 역할을 하던 역사가 있는 고장으로 신청사로 이전되면 이곳을 역사문화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홍성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이 자리에서 활동에 진일보되는 다짐의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황정애 회장은“홍성에서 개최되는 운영위원회에 참석해주신 위원님들을 환영하다”며 “장미의 계절 꽃보다 더 멋진 위원님들께서 하시는 일들이 잘되시어 봉사의 향기가 널리 퍼져 나가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2부 본회는 회계보고에 이어 협의한 안건은 제1호의 안 :제3회 충남적십자 봉사원 대회 개최에 따른 입장 추첨과 행사 진행 등을 협의했다.
제2호의 안 : 운영위원 해외연수(터기)는 참가비 및 일정 등을 협의하고 제3호의 안: 차기 운영위원회 일정 및 장소 선정(안)은 4차는 터키 연수로 대체키로 했다.
충남협의회 공지사항은 ▲2022년 생명나눔 헌혈 릴레이(6월14-7월13일)▲2022년 환경캠페인을 공지했다
지사 공지사항은 ▲활동보고서 작성 ▲회계처리 철저▲봉사회운영지원금 ▲사용회비 모금에 따른 봉사활동 ▲지원금 비영리민간단체 활동 관리방안▲ 사회단체보조금 서류(정산서) 사본 제출 ▲봉사회 연계 기부금품 관련 사항 안내 ▲희망풍차 결연세대 변경(연장) ▲봉사원 기본/보수교육(온라인) 안내 및 협조(2022년 1월부터 접속 홈페이지 https://lc.multicampus.com/krc1변경)나눔터 관련 안내구호물품 출고 안내 재난구호 관련 사항을 안내했다.
협조사항은 보령머드축제(7월16일 18시 개막식 초청대상자: 33명, 적십자 발상지 연수참가자 수요조사 2022.9.23.(금)~10.4(화) / 8박9일 또는 9박11일/스위스, 이탈리아 등/ 참가비 : 1인당 4,500,000원 내외『2027 충청권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100인 서명운동에 참여해줄 것을 부탁했다.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