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동관련 정보 검색하다가 이렇게 참 좋은 까페를 알게 돼서 바로 가입 했습니다.
제가 다이어트 하는데 고민도 많고 모르는것도 참 많은데요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까페에 자료가 너무 많아서 아직 많이 보지 못한 상태에서 질문 드리니 다른 분들과 중복 질문이 있더라도 이해 해주세요.. ^^
1. 체형과 고민
키와 몸무게를 솔직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ㅠㅠ
키: 164, 몸무게: 65
몸의 비율을 보면 얼굴은 작고 하체는 뚱뚱한 하체비만형입니다.
물론 상체도 통통하지만 그에 비해 하체가 많이 뚱뚱하지요.
그리고 진짜 큰 고민은 제가 예전에 짧은 기간 안에 급격히 살을 빼다보니 탄력이 없고 살이 좀 늘어졌습니다. ㅠㅠ
가만히 서있을때도 늘어져 있는건 아니지만 고개를 숙이면 처지네요.. ㅠㅠ
제 살이 엄청 물렁거리는 물살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식이요법을 하면서 헬스도 같이 했는데 너무 짧은 기간에 많이 빼서 그런것 같아요..
팔뚝살하고 뱃살이 쳐지고 탄력이 없어서 탄력을 갖고 싶습니다. ㅠㅠ
2. 다이어트 경험
4년전 4달동안 7키로 감량
3년전 2달동안 12키로 감량 (이때 다이어트가 좀 급했음..)
2년전 2달동안 5키로 감량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렇게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데 좀 무계획적인 다이어트를 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작년 여름부터 6개월동안 요요현상 일어나서 5키로 찐 상태입니다.
3. 현재 운동상태
현재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헬스장을 다니고 있고 식이요법은 아직은 안하고 있지만 앞으로 할 생각입니다.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헬스장이다보니 기구가 많지 않고 트레이너가 없으며 일찍 문을 닫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구운동은 하루는 상체만하고 하루는 하체만 하면서 번갈아 가면서 하고 있고,
10회~15회씩 세번 한 다음에 1분이상 쉬었다가 10~15회씩 세번 더 해주는데요..
(세트가 1세트가 10~15회를 말하고 이거를 3번 하는게 3세트라고 하는건지요..? 제가 잘 몰라서.. 죄송..ㅠㅠ
글구 10~15회 한 다음에 20초정도는 쉬었다가 다시 10~15회 하고.. 이렇게 세번 한 다음에 1분 이상 쉽니다.)
이렇게 상체운동 할때는 상체운동기구 3가지를 하고 하체운동은 하체운동기구 2가지를 합니다.
웨이트를 하고 나면 스텝퍼를 30분을 하고 런닝머신을 빨리걷기로 30분을 하고 끝납니다.
※헬스장 기구목록
버터플라이, 렛풀다운, 벤치프레스, 레그익스텐션, 케이블(여기까진 까페에서 검색해보고 알게된 이름이구..)
의자에 앉아서 다리를 양쪽에 걸고 버터플라이처럼 안쪽으로 오므렸다 폈다 하는거랑, 의자에 앉아서 노젓는것처럼
앞으로 밀었다가 당기는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제가 명칭을 잘 몰라서.. 지송..ㅡ.ㅡ;;)
4. 목표로 하는것...
위에 말씀드렸지만 하체를 좀 더 집중적으로 빼고 싶고 처진 팔뚝살과 뱃살에 탄력을 주고 싶구요..
물론 몸 전체적으로 너무 말랑거려서 전체적으로 탄력있는 몸매를 갖고 싶습니다..
체중감량도 목표지만 눈에 보이는 체중의 감소보다는 몸의 치수를 줄이고 싶구요.. (특히 허벅지랑 종아리..)
5. 궁금한것...
제 운동방법이 많이 부족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뱃살을 빼는것보다 탄력을 주는게 두배 세배 더 힘들다고 하셨는데
처진 살을 회복 시키는게 가능한지 가능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그리고 문제점이 제가 직장인인데 3월부터는 야간에 학교를 다녀서 헬스장을 다닐 시간이 1월과 2월밖에 없습니다.. ㅠㅠ
1월과 2월 두달동안 요요현상으로 쪘던 살을 빼고 탄력을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여러모로 많이 부족하지만 경험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꾸벅... ^-^
첫댓글 피티받으세여 비용은 30~50정도 합니다 잦은 요요현상과 몸의 트랜드가 많이 망가져있는상태에요
다행이 직장인이라 너무 크게 비용을 부담갖지마시고요 한두달 하시면서 운동방법과 이것저것 궁금한거 싹물어보세여
몸의 탄력을 살리고 쳐진살을 올라오게하는거 전문가가아니고 잘모르시는 일반분이 하시기에는 좀 힘들어요 어영부영하다가 두달 지나갈거고 언제까지 젊으신데 확실히 합시다!!아무리 능력없는 트레이너도 5킬로는 뺄거에요 열심히 따라오심
식단 꼭 짜주라고하세여 기초대사량에 맞춰서..모른다고하면 다른사람한테 받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