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아본 셋트로는 MC-2400정도가 최적이더군요..
MC-2400에 포함되는 미라지콤프 본체는 MC-2300이라고 되어 있던데요.
2300이 무한루프+운반손잡이+필터+에어브라시+면호스+거치대 이렇게 셋팅된것이 맞나요?,,
어떤건 손잡이가 없고 어떤건 에어브러시가 없고 그래서...
일단 모든게 포함된걸 골라봤는데 2300이 맞지요?.. |
A)..> 미라지콤프의 대표적인 기본형 제품은 MCP-3000 모델 입니다.
이는 초기부터 최고의 성능을 위해 구준한 개량을 해오고 있는 모델이고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주력모델 입니다.
소음이라던지 진동 그리고 최신개량점은 모두 MCP-3000 을 기본으로 합니다. (소음도 가장 적고 내구성도 가장 튼튼해 품질보장도 3년을 드리고 있습니다. )
중국산 제품을 대항하기 만들어진 제품이 염가판 MC-1000 버젼이고 본격 고급형 버젼인 MCP-3000 버젼의 중간 제품이 MC-2000 계열입니다.
이는 최근 어려운 경기상황을 반영해 MCP-3000의 가방이나 보장기간을 2년으로 단축시키고 수퍼면호스등이 빠진 버젼 입니다.
제품 자체는 MCP-3000 과 비슷하나 제품제작과정중 가장 뛰어난 제품은 3000~4000 계열로 그보다 떨어지는 제품은 2000~1000 버젼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장기간이 다르죠..)
여기서 제품이 떨어진다는것은 미라지의 요구사항 에 준한것이라 통상 판매되는 대만산이나 일본산 제품에 비교해 2~3배의 내구성과 20~30db 수준의 저소음을 가질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미라지콤프는 판매되는 어떤제품보다 2~3배 정도는 뛰어날 것을 염두해서 개발되고 개량되기 때문에 이들 제품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으면 제품 바로 페기 합니다.
흉내조차 어려운 고성능 고품질이라는 자부심 하나로 먹고 사는 제품이 바로 미라지 콤프 입니다 (저가 중국산 제품이나 대만산 제품과의 비교를 불허 합니다.)
그러니 1000~2000 계열을 구입하시더라도 이들 제품과는 격이 다릅니다. (하물며 최고의 부품과 제품구성을 한 3000~4000은 그야말로 명품중 명품을 의미하고요..)
말씀하신 2300 기종은 2000 씨리즈중 대만제 에어브러쉬와 (미라지콤프는 아직 저가중국산 에어브러쉬 제품을 쓰지 않습니다. 가격은 싸지만 품질이 들쑥날쑥하고 제 기준상 용납이 안되는 물건이라..) 거치대등이 들어간 풀셋구성이고 현재 보급형 제품중 가장 많이 찾으시는 제품 입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모두 사용가능한 제품이죠..
2400은 말씀하신대로 2300에 얼마전에 개발된 트윈부스가 포함된 제품이고요.. 어차피 집에서 도색할려면 부스는 필수라 오히려 가격적인 면에서는 이제품이 더 매력적일것입니다. 부스만 따로사면 259900원 이라 대략 6만원 정도 할인된 헤택이 있습니다.
결론은 초보자가 처음 시작하는 장비로는 Mc-2300 이나 MC-2400 이 딱 맞습니다. 이것저것 따로 구매하는것보다 최대 20% 정도 저렴하고 딱 맞추어 제작되고 배송도 한꺼번에 되니 배송비도 절약되죠..
성능이나 소음 내구성은 윗기종인 MCP-3000~4000 과 비교해 약간 모자르다는것이지 통상 판매되는 제품과는 비교할수 없는 저소음과 작은크기 또 콤프제품 최장기단 보장을 해드리는 품질에 자신있는 제품 입니다.
MC-2000대와 MC-3000대는 생긴건 같은데 모터가 틀리다고 알고있습니다.
기존에 동영상 보면 MC-3000대 모델로 촬영된게 많더군요...
MC-3000대는 작동소음이 대단히 조용하던데...MC-2000대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부품구성을 보니까
본체랑 에어필터라던가 스프레이부스도 주름관이라던가.... 분리되어 있던데요..
이런건 초보자도 쉽게 장착이 가능할까요? |
>>> 위에 3000과 2300 계열의 차이는 말씀드렸고요.. 한마디로 소음은 거의 비슷합니다. (시끄러운것을 병적으로 싫어하는 미라지인지라..) 다만 3000과 2000 계열의 차이는 내구성 입니다. 같은 공정으로 생산해도 좋게 나온 모터가 있고 그렇치 않은 제품이 있습니다. 이중 고르고 골라 가장 뀌어난 모터 제품을 택해 커스터마이징 과정을 거친 제품이 3000 입니다. 대부분 콤프 제품인 1년만 사후보장을 해주지만 미라지콤프는 MC-1000~2000 계열은 2년 3000은 3년 4000 계열은 4년을 보장합니다. 이런 제품 보셨는지요.?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으니 해주는것이고 실제로 지난 2006년간 총 2000여대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었지만 아직 제품에 대한 고장은 단 한건도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검색해보세요~~
부스의 주름관은 누구나 직관적으로 조립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반도 끼우시고 주름관 끼우고 조이시면 되는네요.. (그대로 모르겠다.? 그냥 사진보고 끼워맞춰!!)
요즘 택배회사가 안에 내용물 신경안쓰고 운반할때 마구 던지는걸 많이봐서 그런지
배송관련 안전문제가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배송시에는 주로 어떻게 배송이 되나요?.. |
..> 미라지콤프는 일단 작습니다. 무게도 1.8 킬로 정도로 가벼운 편이고요.. 이렇게 작고 가볍게 만든 이유중 하나는 배송을 쉽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사실 에어탱크 달리고 어쩌고 큼직한건 배송도 어렵고 혹시 고장이 나면 소비자가 이를 배송하기도 어렵습니다. (택배회사들은 이런 크고 무거운 기계들 배송을 안해주거나 요금을 무겁게 처리합니다. 수리비에 요금까지 하면 차라리 하나 새로 사는게 낫죠..)
안녕하세요~ 미라지의 콤프방입니다. 요새들어 부쩍 입소문이 난탓인지 저의 미라지콤프의 주문이 더 늘었군요....별다른 광고라는걸 아예 안하는 미라지콤프인지라 그만큼 써보신분의 추천이 강하게 작용 했다는 이유일텐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포장에 있을겁니다. 아마 받으신분은 아시겠지만 미라지콤프 포장에는 묘한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다름아닌 절대 운송중 파손되지 않는 완벽한 포장이 바로 그것이지요.. 뭔지 볼까요..?
처음에 미라지콤프를 만들어 택배로 발송할때 경험이 없었던 터라 신문지로 똘똘 싸매기도 하고 '뽁뽁'이라 불리는 충격흡수포장재로도 싸매서 보내봤지만 역시나 파손은 여전했답니다. 거의 10개 나가면 4개가 파손으로 반품될 지경이었으니.. 받은 사람도 기분 나뻤겠지만 보낸 저도 참으로 미안하고 죄송스러웠답니다.
그러던중 하루는 동네를 거릴다 우연히 발견한 이것!!
바로 재활용통에 버리던 스치로폴 이였죠 제가 살던 동네는 인쇄공장이 밀집한 을지로 지역이고 이곳에는 비닐의 원단이 되는 OPP 필름을 많이 씁니다. OPP 필름은 보통 무게가 30~40킬로가 되기 때문에 곧잘 찍히곤 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이런 충진제가 양쏙에 두툼하게 끼워져 있죠 보통 이건 롤에 걸고 나면 버립니다. 전 그걸 다시 재활용 한거죠.. 돈도 없고 그렇다고 전용 박스를 맞추기엔 추가부담이 크고.. 박스까지 맞추면 또 콤프 가격 올려야 하니 .. 궁하면 통하더군요..!!!
처음 미라지콤프를 받으신분은 좀 실망했을지도 모릅니다. 무슨 과일박스에 담겨오질 않나..? 아님 기저귀 박스라던지..컴퓨터 부품 박스.. 좀 산뜻한 것 없나..? 에구 그래도 할수 없습니다. 박스 하나 맞추고 포장재 맞추면 다 돈들고 그돈이 다 여러분에게 부담으로 돌아가는걸요.. 박스야 어떻든 무슨 상관인가요..? 내용이 중요하지 안그런가요..?
일주일이면 평균 8~13개의 콤프가 새주인을 찾아 나갑니다. 틈나는대로 전 튼튼한 박스 주우러 온동네를 헤메고 다닙답니다. 그리고 정성껏 만들어 정성껏 포장한 콤프가 새주인을 찾아 한분이라도 만족하신다면 전 그만이랍니다.
"보이는 외형보다 내실이 중요하다는 사실.." 전 지금의 아내를 처음 만나 21일만에 결혼할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 진실은 어느 무엇보다 사람을 쉽게 감동시킬수 있다는것" 도..
바로 미라지나이트가 정성들여 만드는 미라지콤프에 담긴 정신입니다. |
[물론 처음에는 몰라서 신문지나 뽁뽁이에 싸서 보내기도 했고 파손크리도 많이 먹었습니다만. 현재는 아예 튼튼한 박스에 스치로폴로 돌돌 싸서 보냅니다. 이게 어느정도냐면 미국 이나 호주에 물건을 보내도 문제없을 정도로 단단하게 포장해서 보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혹시 파손나면 새제품 다시 보내드립니다. 물론 모든 요금은 저희가 부담합니다. 별걱정도 다하셔..-.-"]
일단 미라지콤프는 작고 가볍기 때문에 포장해서 보내기도 쉽고 또 실제로 배송중 파손은 간혹 있긴 해도 거의 없는편 입니다. 이유는 아래 포장법를 보면 아실듯...
[이 제품은 홍콩에 배송된 제품 입니다. 홍콩까지 날아가도 완벽하게 파손없이 배송되었습니다. 물론 보기 좋은 전용 박스 같은거 있으면 좋치만 어차피 버리는거 그 돈 아껴 더 좋은 제품 만드는게 낫습니다.]
혹시라도 파손이 난다면 새제품으로 다시 보내 드리고 요금은 저희가 다 부담합니다. 쓸데없는 걱정일랑 접어두시길 바랍니다.
사실 질문하신 모든 내용이 이미 수백차례 올라왔던 내용 입니다. 그래서 보기 좋게 정리해놨죠..
한번 아래 링크 참고해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정식 소개버전
|
긴거 싫어하시면 짧게 정리한 버젼
간단하게 정리해본 초보자를 위한 미라지콤프 구입방법 안내지침서 (VER 1.5)
|
기타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아둔 버젼
이제 제품에 대한 조사나 리써칭은 충분히 하셨을테니.. 한마디만 드릴게요..
'제품 선택하고 입금만 하십시요..!! 이후는 제작부터 배송 그리고 사용법과 사후지원까지 이 모든걸 여기서 책임집니다. !!"
100% 완벽할수는 없지만 99.99 % 완벽에 가까운 제품을 만들려고 애쓰고 있고 또 그것을 실현해가는 제품이 바로 미라지콤프 입니다.
그리고 그 명성은 이미 제품을 사용해본 2000여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말씀해주시고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