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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수도권 1호선 지제역 부근에서 KTX 선로로 연결선을 놓는다는군요.
fukudake 추천 1 조회 1,377 13.12.20 12:34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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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12.20 15:20

    그 이동폐색화를 지금 금천-서울구간에 먼저 진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경부 기존선중 중첩구간이 되버려 2복으로도 터질듯함....

  • 13.12.20 18:09

    @ViaToP 금천-서울구간은 걍 별도신선 깔았으면 좋겠는데요. 경제성도 상당히 높게 나왔는데 안 할 뿐이고...

  • 13.12.20 18:48

    @kk0192 부지가 남나요?? 그냥 봐선 모르겠는데요

  • 13.12.20 19:42

    @ViaToP 물론 지하죠, 그 타당성 조사도 지하로 짓는걸 전제로 했던데요.

  • 13.12.20 19:43

    @kk0192 그렇다면 완공까진 신호개량해서 우려야된다는 말이네요 덜덜...

  • 13.12.21 11:21

    이동폐색을 적용하려면 도시철도와 같이 같은 종류의 열차들만 다니는 노선이 되어야 그래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금천구청-서울역 구간은 다양한 종류의 열차들이 다니고 각 열차들은 가감속 특성이 달라 적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사실상 불가능합니다).

  • 13.12.21 19:16

    지하로 했을 경우에도 경제성이 있었다고 나왔나요? 부대비용을 모두 고려했겠지만 만약 그렇다면 놀라온 일이군요!

  • 13.12.22 09:19

    굳이 지을거면 지제-천안아산-남공주로 이어도 될거같네요

  • 13.12.24 04:21

    @Black Leopard K-2 지하 건설비의 대다수는 정거장 건설비거든요. 고속철도는 도시철도처럼 정거장을 많이 지을필요가 없으니까요. 게다가 짓고나서 벌어들이는 운임도 도시철도와 비교가 안 되죠. 수도권고속철도도 상당구간이 지하인데도 충분히 흑자낼만한 노선이죠.

  • 13.12.21 02:04

    차라리 기존경부선 천안~조치원구간을 복복선하는김에 수원~천안구간 개량해서 준고속화하고 천안~오송구간 고속화로 복선더 깔고 오송에서 분기 결합하는게 낳지 않을까 봅니다

  • 13.12.21 15:47

    기사 정말 허접하게 쓰네요 기자가 철도에 대해 너무 모르는듯;; 기존 1호선 철로 가 아니고 경부선 철도 라고 표현했어야하고 시속 98km/h 는 어디서 나온 수치인지.... 수원-대전간 표정속도인지? 보통 110~140km/h 사이를 왔다갔다 하면서 운행하는데

  • 13.12.21 19:18

    기자들이 철도에(뿐만 아니라 각 분야에 걸처서) 너무 무지한 게 한 며칠 전 울산 언양휴게소 부근 추돌사고로 6명이 숨졌을 때 연합뉴스 기자가 지도를 표시하면서 경부고속선을 그냥 경부선으로 표기하질 않나.. 그런 경우도 허다한 듯 합니다.

  • 13.12.24 04:23

    @Black Leopard K-2 경부고속선의 약칭으로/운행계통의 명칭으로 경부선 써도 문제 없습니다.

  • 13.12.21 19:24

    환영합니다. 왜 이렇게 안 하나 했었는데.. 역시 관건은 수원역 승하차시설입니다.

  • 13.12.22 08:13

    결국 이렇게 된다면, 안산 인근에서 안산선으로도 연결선 내는게 충분히 타당성 있을 겁니다.
    안산(중앙)-남인천(원인재)-인천 구간 운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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