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옥 골동품 옥기 감정의 몇 가지 가장 실용적인 방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고고옥 감정의 몇 가지 가장 실용적인 방법은 오늘 모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 중 하나는 바로 고고옥 감별이 어떻게 감별되는지를 총결산하는 것이다. 나는 단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 것이 아니다. 개인적인 총결산에는 주로 이런 몇 가지 측면이 있다. 감정을 배우려면 먼저 방법이 맞아야 한다. 정확한 방법을 습득하는 것은 네가 학회 소장 및 감정의 주요 경로 중 하나이다. 만약 한당 이전의 옥기를 소장하려면 우리가 고고옥이라고 부르는 옥기가 몇 가지 없어서는 안 될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옥기와 관련된 출판 잡지, 서적, 그리고 정규 출판물을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도서 자료를 반드시 대량으로 읽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말합니까?지금은 누구나 책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사회과학원은 고고학 연구소를 포함하여 그들이 출판한 전문 고고학 자료, 고궁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일부 옥기와 중국 사회과학원에서 출판한 일부 중국 고옥 전집, 출토된 옥 전집, 이와 같은 책들은 모두 매우 정확한 과학 고찰을 가진 책이며 어떠한 가짜 성분도 섞일 수 없다. 그것은 우리가 옥기 감정의 가장 기본적인 도구서이다. 당신이 옥기를 가지고 놀려면 이러한 기본적인 도형, 출토된 자료, 대표 기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자료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 국내 전문 옥기 출토 고고학 자료와 논문을 읽고 또 자세히 읽어야 한다. 이 학술저서들은 대량의 일선 고고학 전문가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고, 또한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의 중대한 고고학 및 발굴이 응집되어 있다.민간에서는 아무리 많은 고옥이 생겨도 그 만변은 그 본질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그것은 모두 일정한 문화 전통의 맥락을 가지고 있고, 발전의 발상을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갑자기 하나의 기형괴한 형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는 운동문화를 연구하였다.왜 지금 많은 사람들이 들고 나온 많은 옥기들은 당신이 보고 나서 평가할 수 없다.주로 중국의 전통문화의 발전과 전혀 관계가 없다.
다시 말해서 지금 네가 보고 있는 것도 편할 것 같아서 네가 내려오는 거야, 네가 지금 보고 있는 것도 기이하고 이상한 것 같으면 우리 선조들은 이런 것을 물려받은 적이 없고 우리나라 고고학 현장에서도 이런 것을 발견한 적이 없는데, 네가 이런 것을 산 근거는 뭐야?당신의 출처는 단지 물건을 파는 사람이 당신에게 그가 고고학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할 뿐입니다. 어떤 흑피옥, 어떤 운석, 어떤 다른 어떤 고옥을 포함합니까? 이와 같은 것들은 모두 역사의 추고와 문화의 의심을 견뎌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학술적으로 자신에게 튼튼한 이론의 기초를 쌓아야 합니다. 고고학의 정규 자료를 많이 찾고 읽어야 합니다. 이전에 저는 국내에서 옥기 수집을 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하는 몇 권의 책을 소개했습니다. 오대호의 《고옥고 중국 옥기전집》, 《중국출토 옥기전집》 등을 포함해서, 여기서 저는 더 이상 자세히 펴지 않고, 다만 옥기를 가지고 놀려면, 구술하고 싶습니다.
둘째, 고옥의 학습, 고옥의 감정 사물의 접촉이 가장 중요하다. 모든 사람이 고고학의 실제 발굴과 고고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일반 수집 애호가들은 가장 좋은 루트를 가지고 있다. 먼저 박물관의 전시를 보러 간다. 두번째는 경매의 예전을 보러 간다. 왜냐하면 경매의 예전은 어떤 옥기들은 손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해외에서 되돌아오는 고옥들은 당신이 참작한 간판을 손에 들고 가까운 방식으로 관찰하고 만질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공부하는데 꼭 필요한 방법이다. 여러분은 가서 고옥을 직접 만져보고 만질 수 있는 기회이다.
우리는 많은 수집가가 내놓은 물건을 보았지만 믿을 만한 고고옥은 하나도 없었다, 그가 어떻게 이렇게 용기를 내서 샀는지 모르겠다, 그는 단지 다른 사람의 소개만 듣고 구매했을 것이다, 이런 것은 우리 수집의 취지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다, 너 자신은 이론적인 기초도 없고 참고 가치도 없고, 완전히 소문만 듣고 구매를 진행할 뿐, 이렇게 하면 리스크가 매우 크다, 또 다른 방법은 업계 내의 선생님, 전문가들을 찾을 수 있다, 골동품 가게의 몇몇 친구들을 포함해서, 현재 많은 고옥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을 포함해서, 그는 모두 옥 문화 수집권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짜도 있다.
세 번째는 이야기를 듣지 말라는 것입니다. 골동품 수집의 가장 중요한 점은 우리가 눈으로 보고, 귀로 듣지 않고, 한 가지 물건을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 마음속에 있는 원래의 패턴은 매우 중요합니다. 원래의 패턴은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첫 번째는 박물관에서, 두 번째는 우리가 본 책 속의 자료 사진입니다, 하지만 사진은 왜곡된 상태가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는 경매의 사전 전시를 보러 갑니다, 네 번째는 경매에 참가합니다, 교류회에서 옥기 수집이 조직한 옥기 교류 활동도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당신의 소장품을 전문 감정 사이트에 보낼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생각하는 두 가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이 판단합니다, 심지어 TV 프로그램에서 개최하는 보물 감식과 보물 찾기 활동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는 당신의 소장품에 대한 직접적인 리뷰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안목이 향상되지 않은 기초 위에, 먼저 맹목적으로 구매하지 마십시오.
넷째는 내가 줄곧 가장 간단하게 말한 방법이다. 바로 네가 모조품 공장을 더 많이 보러 가는 것이다. 모조품인 곳은 국내에 여러 곳이 있다. 이 모조품들은 전문 거래 시장에 가서 보아라, 네가 어떤 도매품을 더 많이 보았는지, 많이 보면 너는 많은 고옥이 어디에서 나왔는지 알 수 있다. 가짜를 더 많이 보면 적어도 무엇이 진짜인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때때로 옥기 감식을 배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박물관에 가서 진품을 보는 것이다. 하나는 노점에 가서 위작을 보는 것이다. 둘 다 자신의 미의식이 형성된다. 자신이 물건을 보는 기준이 형성된 후, 보통 사람들은 어떤 물건을 가지고 오는지 너의 법안을 감추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