用人藏否章第八十三
(以用爻為主,應象為憑。)
凡用他人應上尋,家親各有用爻分,日沖月破空亡者,臨在斯爻永不亨。
凡若用人行事、或請人代己之勞、或招人而作生涯、或託付而圖利益,如用他人,以應爻為主。若占親戚,以用象為憑。用爻若遇日辰沖、月建破、或落旬空者,皆主不成,縱成無力又不久遠,切莫用之。
用遇絕鄉終不美,世遭用剋卻無情,六沖反目非賓主,用變刑傷力必輕。
倘若用爻臨絕又無生助者,此人定主無能。用來剋世者,實懷欺主之心,彼非仗義之人。若卜六沖之卦,終成反目,豈得和諧?卦上用爻雖然有氣,變成剋制之鄉或之墓絕,人必先勤後惰,事當有始無終。
以上七般發不犯,方言和悅又多能,若還世得他扶助,必受渠恩事有成。
應爻並用爻,不遇日沖、月破、空亡、死絕、又不剋世、又不變出沖傷,本卦興之卦皆非六沖便曰賓主相投,用之有力。用爻若來生世合世者,賴以難持,周旋吾事。
사람을 고용하여 장팔십삼을 들이지 해요
(주로 지렁이를 사용하는 것은 근거로 되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사용하여 찾아야 할 때, 가족 은 각각 유용한 분분을 가지고 있으며, 해가 지는 달은 공중에 떠있는 사람들을 파괴하며, 스푸에 임하는 것은 결코 형이 아니다.
다른 사람을 사용하여 행동하거나,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일하거나, 경력을 쌓거나, 다른 사람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을 고용하거나 권유하는 사람은 주로 행동해야 합니다. 친척을 차지하면 코끼리를 근거로 삼는다. 만일 해가 씻겨나가거나, 월이 뚫리거나, 낙순이 비어 있는 자를 만나면, 모두 주께서는 할 수 없나, 힘이 없고 얼마 지나지 않아도, 그것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고향을 멸절하면 결국 아름답지 않고, 세상은 그램을 쓰지만 무자비하며, 여섯 개의 반목은 비빈주이며, 변형으로 상처는 가벼워야 한다.
만일 만일 이 사람이 생명이 없고 생명이 없다면, 그 사람은 무능한 주님을 정하리라. 세상을 정복하는 데 사용되는 사람들은 실제로 주님을 속이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의로운 사람이 아닙니다. 만일 여섯 번의 험담이 결국 반목이 한다면, 어찌 조화를 이룰 수 있겠는가? 험담에 기운이 있지만, 자제의 땅이나 무덤이 될 수 있지만, 사람은 먼저 부지런한 후 게으르고, 모든 것이 시작되거나 끝나야 합니다.
위의 일곱 가지는 범죄를 저지르지 않고, 방언과 기쁨은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는 은혜를 받을 것입니다.
해가 지고, 달이 깨지고, 공중에 떠 있고, 죽거나, 세상을 깨뜨리지 않고, 멍에를 메고, 멍에를 메고, 이 험담을 하는 것은 6개의 펀치가 아니라, 손님과 함께, 강력한 사용이다. 만일 내세에서 살아나면, 떼어잡을 수 없이 내 일을 돌아다니는 것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