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군이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cmt3t@naver.com 님께서 보내주신
도담-영천구간 개량 및 복선화 노선도입니다.
(저작권: 국토해양부)
지난번에 올려드렸던 도담-영천 구간 개량 및 복선화 노선도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kicha/ANm/20299
첫댓글 아무리 작은도시여도 기존의 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도시이며 상권도 무시할수가 없는것인데 항상 외곽으로 비껴가기만하니....그렇다고 열차투입이 크게 늘어나는것도아니고...
안동은 뭐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역을 지금 위치 고수하면서 개량하면 법흥동쪽에서 문화재(칠층전탑(국보16호), 임청각(보물182호))를 건드려야하게 되지요.
외곽이전이 불가피해도 안동역은 그나마 시외터미널과 붙어 있어 다행이네요.버스터미널과 철도역의 연계 효과도 무시는 못하기 때문이죠.
첫댓글 아무리 작은도시여도 기존의 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도시이며 상권도 무시할수가 없는것인데 항상 외곽으로 비껴가기만하니....그렇다고 열차투입이 크게 늘어나는것도아니고...
안동은 뭐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역을 지금 위치 고수하면서 개량하면 법흥동쪽에서 문화재(칠층전탑(국보16호), 임청각(보물182호))를 건드려야하게 되지요.
외곽이전이 불가피해도 안동역은 그나마 시외터미널과 붙어 있어 다행이네요.
버스터미널과 철도역의 연계 효과도 무시는 못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