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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20XX년 KTX 무안국제공항 역에서?
station™ 추천 1 조회 2,010 14.01.13 00:0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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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1.14 23:00

    설계예산이 올해 반영되었습니다.
    무안공항 활성화 할거라면 버스나 일반철도면 충분하죠. 그러나 감정적으로 접근하니 지금처럼 말하는거겠지요.

  • 14.01.13 01:48

    혈세 낭비의 끝판대장이네요...이게 설계가 들어가다니...오송분기는 핌피 축에도 못낄날이 곧생기겠군요..,

  • 14.01.13 01:50

    광주전남 한정수요인 무안공항에 국가간선 광역교통망을 집어넣다니...도대체 누구머리에서 나온것이며 대체 누가 저걸타고 무안공항을갈까요...너무나 안타깝네요...무안에 공항이생긴것부터도 무안한일인데 앞으로 더 무안한일이 무궁무진하게 벌어질듯합니다..

  • 작성자 14.01.15 06:42

    전남도청(전남도지사)의 의지입니다. 군산등지와는 서해선을 놓으면 연계가 되고, 무안공항과 제주공항을 호남고속철도를 통해 함께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의 타당성은 제쳐놓더라도 고속선과 일반선 겸용구간이 저렇게 길면 문제가 되죠. 그렇다고 지선철도를 놓으면 뻘짓 중의 뻘짓이 되고요.

    게다가 연계가 필요하되도 굳이 고속철이어야 하나 싶습니다.

  • 지금 모든 김포 및 몇몇 공항들을 제외하고 다수의 공항들이 적자상태인데 무안공항역...ㅡㅡ;;; 오송역도 참 코미디였는데 나주-무안-목포로 하는것도 아니고 무슨 드리프트를...-_-;;; 더군다나 장기적으로 제주해저터널도 생각하고있다면서 저런 뻘찟생각을...

  • 14.01.13 10:46

    지역 배려와 핌피는 제발 구분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고속철도 들어가는 것까진 괜찮다 해도, 무안공항은 진짜 아닙니다...

  • 작성자 14.01.14 23:14

    그 때문에 지역배려가 핌피로 오해받아서 묻히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 14.01.13 11:34

    전북이나 광주서 도대체 얼마나 KTX타고 노선도 전무한 무안공항으로 갈까요 씁쓸하네요

  • 14.01.13 12:56

    무안공항때문에 호남 항공수요 다 죽었죠. 광주공항을 좀 잘 가꿔서 정말 서남권 항공 거점공항으로 육성했더라면 지금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크기의 신청사가 신축되었을것이고, 노선도 정말 많아졌겠죠. 게다가 지하철도 들어가고 근처 광주송정역도 있으니 안성맞춤.

  • 14.01.13 12:57

    오송분기부터 정말 지역이기주의로 인해 호남고속철도가 몸살을 앓는군요. 누가봐도 오송분기는 정말 노답. 오송분기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 누군가요?

  • 작성자 14.01.14 23:17

    광주공항 소음의 대부분이 군용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군기지 이전할 때까지(언제될지 모르지만)있어줬으면 좋을뻔 했죠.

    오송분기는 청사모라고 자기들이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그 외 여러 정치적 조건도 함께 엮여있었죠.

  • 14.01.13 19:17

    오송분기의. 무안공항 경유까지면 호남고속철도의 미래가 암울하네요.. 저렇게 우회하게 지을꺼면
    익산구간도 전주 경유 우회하는 코스로 졌어야죠.

  • 14.01.13 20:59

    철도 노선이 그들 눈에는 돈줄로 보인다는 사실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 작성자 14.01.14 23:18

    철도노선이 돈줄이긴 한데 저렇게 쓰이는건 정말 아니지요.

  • 14.01.14 23:54

    @station™ 정치인에게 철도노선이 돈줄로 변모하는건 말이 되지 않죠.

  • 작성자 14.01.15 00:01

    @ViaToP 정치인에게 철도노선은 자신의 업적을 홍보하여 재선 또는 다음 자리를 만들어내는 좋은 수단 일수도 있지요. 그 자체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그게 사회전체적으로도 좋은 것을 두고 이야기한다면 정말 좋겠습니다만 그렇지않으면 곤란하죠.

  • 14.01.13 22:27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애초 설계안이었던 광주 - 목포(임성리) 직선코스나 정부 변경안인 나주와 함평에서 호남선 복선철도 따라 휘어가는 것까지는 그렇다 쳐도 억지로 무안공항에다가 호남고속철도 갖다바침으로써 나주, 함평, 일로 쪽 수요는 헌신짝마냥 갖다 버리겠다는 발상인건지 전라남도에 묻고 싶네요. 사회-한국지리 교과서에 대표적인 예산 낭비+핌피 사례로나 등재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 14.01.14 10:36

    한마디로 미친짓들 하고 있네요 ㅡㅡ과연 자기돈으로 하는것이라면 그렇게 할까요
    나랏돈은 국민의 혈세임을 망각하는 인간들 대한민국에서 추방해야 합니다

  • 14.01.14 18:06

    그들은 세금을 안낸다는 함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4.01.14 17:35

    가장 쉬운 방법 ) 광주에서 무안공항 가지 말고 광주 ---상하이 광주---동경 하네다 광주 ----뉴욕 광주 ---LA 이렇게 고속열차선로 만들지 말도 안되는 공상 과학 이야기 하고있네요 ㅎㅎㅎ---- 국민의 세금이 썩어 문드러 지나요 ?

  • 14.01.18 13:01

    일반철도 건설이라면 모르겠지만 고속철도는....정말 한치앞도 못보는 무식한것들이 정치를 하니......국토를 전체적으로 보는 눈이 1%도 없습니다.

    까놓고 호남고속철도 노선은 애초부터 대전~전주~광주. 이렇게 갔어야 맞습니다. 어차피 여순광수요가 엄청난것도 아니라 익산을 굳이 거칠 필요가 없어요. 전주분기해도되고.

  • 작성자 14.01.19 15:08

    떡밥이 클수록 이야기하기 좋으니 저렇게 흘러가는걸까요?
    여순광 수요를 잡기 위해서 전주분기로 가도 될 뻔했지요. 전주에서 열십자(+)로 교차해도 되죠.

  • 기존선 활용하면 호남 홀대냐? 이런 문제를 떠나 그냥.. 빤히 보이는 경제적 수요를 무시한.. 그냥 건설업자한테 일거리 만들어주는 거나 다름없는 듯 합니다. 만약 건설이 된다면.. 무안공항이 인천공항 다음으로 수요가 많은 남부권 신공항의 역할(지금의 김해공항 수준??)이 되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군요. 그런일이 될지는 의문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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