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글을 남겼는데 사업소 후기때문에 글남깁니다
냉간시 정차중에 뉴트럴기능이 작동되면서 쿵하고 살짝 충격이 있어서 사업소에 입고시켰고 이틀째 냉간시에만 스캔물려서 확인한결과 발전기랑 엔진쪽에 고장코드가 남아있다고 하더라고요 데이터상에는 전혀 문제가없다 즉 밧데리상태가 좋지않아 발전기나엔진쪽에보내는 전기가 약해서 충격이 올수도있다 예전에 이문제로사업소 입고후 ecu업그레이드를 받은적이있는데 발전기 수치도 100으로 되어있다 그래서 원래 밧데리는 무상으로 교환이 안되는데 무상으로 교체후 다시테스트를 해보겠다 라고 애기를 하네요
그리고 블랙박스가 상시기때문에 왠만하면 주차후 꺼두시는게 배터리 수명에좋다라고하네요
이문제해결되는대로 지금가지고있는 3400fx 랑 6800레드에디션 장착할예정인데 납산밧데리에 연결해서 장착하면 이것도 납산밧데리 수명에 영향을줄까요?
블박은 인산철구매해서 블박용으로 따로 써야겠는데 3400 하고 6800 은 인산철을 메인으로 쓰는게 올바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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解憂所(질문방)
차량 질문드립니다 발전기 미션 엔진
허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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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3.14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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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3400EX를 5년 넘게 사용한 경험 상 납산 배터리 수명도 더 오래 갔습니다.
저 또한 운행거리가 짧은데다 블박 2채널 상시로 운용하다 배터리가 사망하는 바람에 지금은 주행중에만 켭니다.
되도록이면 블박용은 따로 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조합은 인산철 + 슈퍼캐패 조합이지만 납산과 슈퍼캐패 조합도 훌륭하기에 선택 문제입니다.
그런데 이게 다다익선이라고 고용량, 고스펙 보면 눈 돌아가는 건 사실입니다.
요즘은 까로텍에 고성능 제품들이 충분히 포진되어있는지라 경험상 조금씩 조금씩 업하는 것 보다는 한방에 가는게 금액적인 면에서나 성능 면에서 이득입니다.
다만 어느정도 용량이 가장 효율적이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니 적당 선에서 타협하는 게 정신건강에는 이롭습니다. ^^
@대발이 500패럿 한방에가고싶은데 3400ex랑 6800레드에디션을 중고로 구매해서 가지고 있네요 정차중 미션충격때문에 사업소 입고중이라 아직 미장착이구요 3400ex를 엔진룸에 넣고 6800을 운전석시트밑에 장착할예정이거든요 근데 500패럿공구하는거보니깐 으악ㅜㅜ 어차피500패럿은 엔진룸에 안들어가니깐 이놈을 할경우 선을끌어다가 운전석시트밑이나 트렁크로 가야하는데 용량은 크지만 어떤게더 효율적일까하는생각도드네요 3400은 엔진하고 최대한 가까우니깐 이것도 장점이될수도 있다생각되어서요 저는 납산배터리에 캐페시터를 장착하면 납산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줄알았습니다 기존에 100암페어 인산철과 500패럿이 있었는데
보증때문에 잠깐 매형차에 달아놨는데 지금은 그냥 매형이 쓰게되서 ㅎㅎ
이번에 사업소에서 차나오면 3400ex하고 6800작업을할지 아니면 중고로 팔고 돈좀더보태서 500패럿으로 갈지 고민이되긴하네요
일단 차 수리되면 3400과 6800 사용하다 그때가서 고민하셔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다만 이벤트가의 유혹을 무시하기가 힘드네요. ㅎㅎㅎ
3400은 그대로 두시고 트렁크에 500패럿으로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의자밑엔 안들어 가요
제차는 suv여서 들어가지않을까요? 기존회원님중에 6800을 의자밑에 하셨더라고요~~
@허스키 6800은 들어가나 500패럿은 안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