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로 얼마전에 삼성화재에서 무상점검해준다해서 가봤더니 팬 클러치가 잘 안돈다고
에어컨이 별로 안시원하지 않냐고 하던데 그런것같기도 하고 텐션쇼바랑 같이 싹 다 갈면
된다던데 아직 쓸만한거 같아서 갈지 않고 나왔구요.
두번째로는 아침이나 좀 주차후 시동을 걸면 차가 덜 ~ 덜 ~ 덜 떨면서 알피엠이 5백정도에
머물러 있구요 악셀을 한번 밟아주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매번 그러는건 아니고 가끔그러는데 아는동생이 자기도 무쏘타는데 연료분사 어쩌구가 이상한거라고 갈려면많이 비싸다고 해서요 문의드리구요
마지막질문은 차가 좀 떨어서 미미교환하고 알피엠도 평소 8백정도에 머물르게 살짝 맞춰놨는데요 에어컨이 돌아가면 차가 좀 떱니다. 그리고 에어컨 필터 제가 직접 교환도 해보고 싶고 좀 알려주셧음 좋겠습니다.
다른분들 질문보다가 저도 같은 경우도 있고 도움되는부분도 많아서 혹시 제 경우도 다른님들이 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염치불구하고 질문 많이 했습니다. 죄송하구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아~ 제가 오프로드에 약간 관심이 있어서 31까지만이라도 업하고 싶었는데 지금이야 일터에서 기름이랑 지원비를 받아서 맘대로 당기지만 나중을 위해서 31은 포기했습니다.ㅠㅠ
연비랑 승차감땜시 ㅠㅠ 그래서 그 대신 휠이라도 바꿀까 하는데 서울쪽에서 장안동 아는데
가 있어서 가는데 어디 믿을만하고 작업잘하시는 휠 업체 아시면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팬클러치에 이상이 생기면. 오르막길을 올라갈때.. 온도게이지가 올라갑니다. 확인하세요... 290이라면 팬클러치 교환이 약 15-20만원 정도의 급액이듭니다. 다른건 이상이 없다면 굳이 안갈으셔도 됩니다. 연료분사에 대한것은. 흠 원인이 여러가지일수 있습니다. 우선 연료 필터 1,2차 를 갈아보심이 ... 그래도 안되면 연료노즐에 문제가 있어 보이구요... 에어컨 필터는 조수석 다시방 제끼고 갈으시면됩니다. 자료는 찾으시면 잔뜩있구요 상당히 간단합니다.
팬클러치와 팬벨트라.... 연식하고 주행거리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왠만해서는 팬클러치 잘 안나가는데요... 일단 무상점검은 점검해주면서 자기들 이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런소리를 할수가 있으니 다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알피엠은..악셀케이블 간섭이나 연료분사펌프 쪽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분사펌프교환은 가격이 조금 쎄지요... 그리고 에어컨 키시면 에어컨 콤프레샤가 대략 6마력정도 잡아먹는걸로 알고있습니다..그만큼 엔진이 부하를 받지요.. 어느정도 떠는건 당연한겁니다... 에어컨필터는 다이전시란에 보시면나와았을껀데요..
첫댓글 팬클러치에 이상이 생기면. 오르막길을 올라갈때.. 온도게이지가 올라갑니다. 확인하세요... 290이라면 팬클러치 교환이 약 15-20만원 정도의 급액이듭니다. 다른건 이상이 없다면 굳이 안갈으셔도 됩니다. 연료분사에 대한것은. 흠 원인이 여러가지일수 있습니다. 우선 연료 필터 1,2차 를 갈아보심이 ... 그래도 안되면 연료노즐에 문제가 있어 보이구요... 에어컨 필터는 조수석 다시방 제끼고 갈으시면됩니다. 자료는 찾으시면 잔뜩있구요 상당히 간단합니다.
팬클러치와 팬벨트라.... 연식하고 주행거리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왠만해서는 팬클러치 잘 안나가는데요... 일단 무상점검은 점검해주면서 자기들 이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런소리를 할수가 있으니 다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알피엠은..악셀케이블 간섭이나 연료분사펌프 쪽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분사펌프교환은 가격이 조금 쎄지요... 그리고 에어컨 키시면 에어컨 콤프레샤가 대략 6마력정도 잡아먹는걸로 알고있습니다..그만큼 엔진이 부하를 받지요.. 어느정도 떠는건 당연한겁니다... 에어컨필터는 다이전시란에 보시면나와았을껀데요..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팬클러치 온도게이지 체크해봐야겠군요. 그리고 2001식에 이제 곧 10만 키로 되갑니다. 그럼 팬클러치는 안갈아도 되는건지..
팬클러치 자가진단법... 본넷을 열고 엔진앞에있는 프로펠라를 손으로 돌려봅니다... 빡빡한느낌이 들고 잘안돌아가면 안나간거구요... 아무느낌없이 스무스하게 돌면 나간겁니다... 처음하면 감을모르니 다른 코란도 세워놓고 두대 비교하며 돌려보는것이 더 확실할 것입니다... 느낌의 차이이기?문에~~!!
10만 이시면 살포시 펜벨트가 불안할수도 있겠군요... 나중에 오일 가실때 펜벨트 한번 확인 해달라고 하세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 펜벨트 저번에 엔진오일 갈때 얘기한번 나와서 이번에 오일갈때 갈자고 했었는데 펜벨트 수명은 10만키로 정도 되나봐요? 답변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동호회 활동도 해보고 싶은데 늘 시간에 쫓겨 메일만 받아보고 ;; ^^ 비가오네요 안전운행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