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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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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영등포역 문래고가 회차 노선에 대한 단상 및 질문
5618 추천 0 조회 448 07.06.16 10:3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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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6.16 22:24

    첫댓글 버스로 영등포를 지나 신풍역으로 가는 루프보단, 당산역에서 2호선을타고 대림역에서 환승하는편이 빠르고 편하겠군요...

  • 작성자 07.06.16 22:52

    그방법을 생각못했네요. 근데 사실 "눈속임"용이라면 "7호선 신풍역"이게 강하게 먹힐 수도 있구요. 당산에서 내려서 계단을 올라가서 2호선을 타고 대림에서 내려서 다시 계단을 한참 내려가는 압박이 상당한게 있긴 하죠 ㅋㅋ; / 최소한 배차간격 조정이라도 도림동에서 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경인로 위에서 버티고 길막고 있는 것보다는 -_-

  • 07.06.16 22:25

    영등포시장경유(고양,김포,부천노선) 차량을 일부 당산역에서 직진으로 빼서 영등포구청-영등포홈플러스-문래고가(좌)-영등포역-여의도 환승센터로 회차하는 방법도 있겠군요

  • 작성자 07.06.16 22:51

    근데 이 경우, 현재 5618 한 노선이 중앙차로로 진입하기도 벅찬 상황인데, 뭔가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07.06.19 00:27

    버스가 꼭 중앙차로에 들어갈 필요는 없을듯합니다. 가변차로 이용해서 영등포역우측에 삼보빌딩(?) 정류장에서 하차할수있습니다.반대방향 승차는 중앙차로쪽에서 해야겠지만요...

  • 작성자 07.06.19 00:36

    그럴 경우, 똑같이 여의도로 올라가는 노선 사이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으므로 홍보가 별도로 필요하겠네요. 광역노선이 포함된다면 모양새가 좀 그렇긴 하겠지만 그건 선입견이라 치더라도... 사실 중앙차로를 이용하지 않으면, 택시와 엉킨 그 정체를 감당하긴 쉽지 않을 겁니다. 5618도 중앙차로로 진입하는 영등포고가로 교각 아래 부분부터는 쌩쌩 달리거든요. 가로변은 정체 심각한데도. (왠지, 가로변으로 밀려난 노선들은 지금 회차노선들이 아주 잠깐이라도 중앙차로 이용하듯 급차선변경을 할지도 모르겠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해결책은 경인로 심시티 -_- 철강업체들이 언젠가 모두 나가게 되면 도로 넓히기는 수월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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