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킹, 시동 꺼짐, 시동지연이 발생하여
거제도에서 방문한 베라크루즈 차량
수리 2탄 입니다..
가장 먼저 인젝터 이상을 찾아
인젝터 교환과 수리를 한 후
인젝터 동와샤 장착하였습니다..
인젝터 수리 후
파워밸런스 결과입니다..
수리 전_후 확실하게 차이나니까
이전에 어땠는지 확인 해 보셔용..
https://blog.naver.com/jin36588/222345239169
베라크루즈 노킹 수리 - 1탄
노킹, 시동 꺼짐, 시동지연이 발생하여 거제도에서 방문한 베라크루즈 차량입니다.. 참고로 1년전엔 시동꺼...
blog.naver.com
인젝터에서 끝났으면 억수로 좋으련만..
하는 마음으로 정밀진단에 들어갑니다..
사실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고
무엇이 문제인지 감을 잡지 못하는 상황이기에
시간과 비용을 정확하게 측정 할 순 없지만
최소 30만원 이상의 진단기술료가 발생이 됩니다..
또 진단 조건이 시운전 후
열간 상태에서 측정을 하여야 하며
엔진에서부터 미션까지
다양한 방향으로 접근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다른일 하는게 낮지
정체를 알 수 없는 고장을 잡는다는것은
참 힘든일이랍니다..
참고로 엔진 타이밍은 기본이고
센서 레퍼런스전압측정까지 해야 합니다..
몇시간의 주행과 측정을 통해
드디어 실마리를 잡았습니다...
캠_타이밍 신호는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데
인젝터 신호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게 한 구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시동을 걸면 아주 잘 걸립니다..
여기에서 또 중요한 포인트 한가지가 잇는데
레일압력이 생성이 되는가에 따라
진단의 방향이 달라지기에
동시 측정을 해야 합니다..
이 파일은 시동 꺼짐 구간인데
열간 시 인젝터 구동신호가
6번에 한번 분사를 해야 하는데
계속 분사를 하는 바람에
엔진이 노크되어 시동이 꺼질 때
파형을 잡은 것 입니다..
아래 파일은 노킹이 발생 할 시점인데
인젝터 분사 후 충 방전시
누전되는 증상이 나타나고 잇으며
다른 인젝터는 7번 연속으로 분사를 하여
"카르륵" 노킹 소음이 발생 한 순간입니다..
아래 파일은 시동지연 시
인젝터 신호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아 시동지연 현상이
나타난 순간입니다..
처음 이야기 한대로
시동지연, 시동꺼짐, 노킹, 시동 불량까지
완벽하게 증상을 재연 하엿습니다..
사실 이렇 현상이 나타날수 잇는 원인은
90%이상 ECU라고 판단을 하지만
ECU배선의 문제도 있을수 잇으나
일단 ECU부터 교환하기로 합니다..
참고로 아주 찰나의 순간 을
캡쳐한다는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
또 증상을 재현 할 수 잇다는것도
끈기가 없으면 하기 힘들답니다..
그냥 쉬운일하면 더 좋은데
믿고 맡겨 준 분들에게
기분좋은 일을 만들어 주기 위해
노력과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문자 주세요...^^
#베라크루즈_노킹정비 #베라크루즈_시동불량 #베라크루즈정비_인젝터클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