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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충북선 대전~제천 → 영동~단양 으로 연장운행
영동선 승부역 추천 0 조회 1,596 14.02.12 20:35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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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2.12 22:19

    첫댓글 어떻게 보면 범용성을 극대화해서 최대한의 효과를 얻기 위함이었을 수도 있겠지만, 기관차+객차 위주로 여객영업을 해 온 결과, 적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잃어버리고 말았네요. 단편성 운행이 가능한 동차 넣으면 딱인데.

  • 14.02.13 01:00

    철도에 투자하기 싫어서 계통을 다변화 하지 않은 결과 더 많은 돈을 추가해야하는 상황에 처해버렸죠.

  • 14.02.12 22:45

    일부 열차에 한해서지만 과연 그에 맞는 수요가 될까요...? 영동~단양 운행이라... ㅡㅡㅋ(경부-충북-중앙)

  • 14.02.12 23:04

    동대구->영주 도는꼴인데 후아 저걸;;;;;;

  • 14.02.12 23:06

    동대구-영주 충북선경유 열차도 생기겠군요~ 2004년 KTX개통전에 이미 안동(서울 279-280열차 현 1281-1282열차)나 영주(서울 713-714,대전792-793열차,폐지)까지 가던 무궁화호 열차가 존재했었으니 다시 연장되는 셈이네요~ 물론 경부선 동대구까지의 연장은 처음이긴 하지요 또 원주-강릉간 복선 전철이 완공되면 태백선으로 재연장도 될수 있을 듯 합니다~

  • 14.02.13 15:08

    실제 교통수요보다는 그냥 행정구역에 맞춘 공무원식 사고에서 나온 노선 같습니다...

  • 14.02.13 20:57

    연장하지 말고 환승이 잘 될수있게만 해줘도 좋을텐데...
    10분 이내 환승이면 크게 저항이 없을것 같아요

  • 14.02.14 20:06

    아예 (동대구-)김천-대전-제천-영주-김천(-동대구)로 순환하는 열차로 연장하는 것이 더 나을 듯 하네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2.14 19:56

    충남순환열차는 하나 만들 만한 게 있죠. 천안-서대전-익산-군산-장항-천안으로 순환하는 거요.

  • 14.02.21 00:04

    @청청한눈 저도 그런 생각을 했는데 경북순환열차처럼 대전.세종.충남순환열차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 14.02.14 20:25

    음.... 그냥 뇌없이 눈으로 보기에 간단하게 만든다면..
    상행은 1352(부산발 08:42-대전착 12:11)랑 1707(대전 11:50-제천13:58) 합치는게 제일 간단해보이네요.
    하행은 딱히 안보이고..

  • 14.02.17 00:52

    경북순환열차보고 자극받아서 아 우리도 한번 해보자 해서 만든느낌이...

  • 14.02.19 12:39

    대전-제천 간 열차를 단양뿐만 아니라 영주, 안동까지 연장운행하는 것이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네요.

  • 14.02.19 13:54

    안동은 아직 전철화가 안 되어 있으니 시기상조라 보이고요 영주 정도는 가능하리라 봅니다. 훗날 원주-강릉선이 개통되면 대전-제천 열차를 태백선 경유로 연장해서 강릉까지 운행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겠고요.

  • 14.02.20 20:44

    @Greatpsycho 중앙선 원주-제천간이 지금보다도 약간 서쪽으로 이설되기 때문에 제천 경유가 어려울 것입니다.
    봉양삼각선을 부설하고 서제천 신호장을 동대구-강릉, 청량리간 무궁화호가 정차하는 지금의 북영천역처럼 역으로 승격시키는 방법을 강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4.02.20 20:47

    충북도에서 보조금 줄 바에야 그냥 영주 동대구 순환열차 만들지 이것도 뭔가 했다는 거 내새우려고
    하는 상징적이죠.. 참 이런 행정이 사라져야 하는데..

  • 14.02.20 20:56

    차라리 김천삼각선을 만들고 영주, 상주, 김천을 거쳐 순환하는 노선을 만드는 건 어떤가요?
    경북도와 협상해서 이건 안되려나;;;경북선 쪽 수요가 너무 없어서...어차피 회차를 해야 한다면
    결국 영주-대전경유-동대구 노선으로 정착이 될 듯..홍보는 충북도열차로 시작했는데

    나중에 영주 동대구로 연장하여 충북도는 체면을 살리고 코레일은 실리를 챙기는 방향으로

    가야 할 듯.. 일단 시작은 충북 도내열차로 그렇게 홍보를 해 놓고, 나중에 영주 동대구 연장한다는데
    비난할 사람은 아무도 없겠지요... 이렇게들 해 보셈...충북도와 코레일이 비밀리에 이야기를 나누길.

  • 14.02.20 21:19

    추풍령부터 영동이니까... 전역정차하려나요....? ㅎㅎ
    추풍령-황간-영동-각계-심천-지탄-이원-옥천-대전-신탄진-부강-조치원~충북선-제천-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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