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뒷산 정상에는 대암봉 가는길에 제1봉 거북바위 ㅡ 제2봉 대암봉(465m)ㅡ제3봉 전망대ㅡ옥곡재ㅡ제4봉 ㅡ전망대ㅡ검덕봉ㅡ갈림길 에서 우틀 ㅡ주차장으로 이어지는 약 7km 의 산행코스가 있다.
[출처] 둔산동 옻골마을|
전면에 보이는 곳이 하산 지점이고 다리와 계단, 편의시설 등은 등산객들이 하산 했을 때 이용토록 하기 위함이다.
마을뒷산 정상에는 기이한 바위가 우뚝 솟아 있는데 이곳에 올라서면 대구시가지와 팔공산 준령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이 바위는 거북같이 생겼다 하여 일명 생구암이(生龜岩)라 부른다. (정면 상단, 날씨관계로 가까이서 촬영은 못하였음)
[출처] 둔산동 옻골마을|
등산로 주변에는 대구시 동구청에서 주위 잡목을 제거하고 등산길을 정리하여 등산객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음
대암봉 오르기 직전 완전히 어둡기 전에 촬영한 대구 동구 전경
맨 왼쪽 대구스타디움, 중간 윗쪽 작게 보이는 아파트단지는 범물동, 바로 앞은 해안동(둔산동, 부동)
정상 대암봉(465m)에서 대구시내를 바라본 모습 (시원한 바람,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대도시의 생동하는 모습은 아름다움 그자체였다. (맨 우측 이시아 폴리스,
ㄱ자 형 밝은 불빛 선은 경부고속도로, 중간 아주 작게 보이는 1자형은 두류타워)
2017. 6. 16 게시자는 지인들과 함께 뜻깊은 행사를 하였고 대도시 주변에 보석처럼 숨어 있는 좋은 시설에 감명을 받았으며 머지 않아 다시 찾겠다는 마음으로 즐거움 가득히 귀가 하였다. (아마추어 촬영 실력이라 널리 양해를 바랍니다.)
첫댓글 옻골 사진 감사합니다. 최상순드림
단장님 잘 보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옻골쪽에도 멋진 등산로가 있다는 정보 감사합니다
야간등산이라 내려 오실 때 고생깨나 하셨겠다
좋은 그림 설명 곁들려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역사적인 전통마을이 앞으로 널리 알려져서 대구의 좋은 관광지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