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는 충청북도 청주시 대청댐 부근 1,825,647㎡ 의 면적에 지어진 대통령 전용별장으로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이다. '83년 조성당시에는 봄을 맞이하듯 손님을 맞이한다는 의미의 영빈관 개념으로 '영춘재'란 이름으로 준공되었다가 이후 '86년도 7월 전두환 에 의해 현재의 청남대로 개칭된 것이다. 역대 대통령들은 여름휴가를 비롯해 명절휴가 등 매년 4~5회 많게는 7~8회씩 이용하여 20여 년간 총 88회 방문 471일을 청남대에서 보냈다. 국내에 대통령 별장은 이승만 대통령 시절부터 김해를 비롯해 4군데가 있었으나, 김영삼 대통령 시절 모두 폐쇄하고 청남대 한 곳만을 남겼다. 청남대는 휴양 중에도 항상 국정을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시설을 갖춤은 물론, 대청호 상수원 보호를 위해 최고의 수질정화시스템을 구축·운영하였다. 또한, 청남대는 국가 1급 경호시설로 청와대에서 관리하고 4중의 경계철책과 경호실338경비대가 경비를 수행하여 베일에 싸여 있다가 2003년 4월 18일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비로소 30년 만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 속에 대통령에게는 커다란 결단이 요구될 때가 많았다. 역대 대통령들은 국정운영의 중대한 고비에서 청남대에 머물며 정국에 대한 구상을 하였고, 이때 내린 결단들은 역사를 뒤바꿔왔다.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청남대 구상』이다. 그밖에 역대 대통령들은 청남대에서 다양한 인사들과 회동하며 지역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여러 국빈들을 맞이하기도 했다. |
아쉽네요 ~
알겠습니다.
머터리1,머터리2 두자리 신청합니다.
의왕정류장 탑승
감사합니다.
2호차 18번 신청합니다.멀미로 혹시 앞자리 나면 교체 부탁드립니다~ 한성탑승.
감사합니다.
1호차 33번34번 자리 이동 부탁드립니다. 원진대장님
알겠습니다.
참석합니다 방축사거리 승차 1호차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죄송 개인사정으로 내립니다
알겠습니다
백야4명중
1명만 한성탑승이고
3명은 의왕탑승입니다
수고하세요~~~
정확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호차 박규철님 개인사정으로 내립니다
알겠습니다.
40번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2호차 31번 신청합니다 (아울렛 탑승)
감사합니다.
박꾼님~
뒷자리 35번으로 이동 양해 부탁합니다.
두자리 신청합니다.
한성
감사합니다.
2호차 29번 백야1님
의왕탑승요
수고하세요~~~
알겠습니다
이정 1호차 37번 한자리 추가 범계승차
감사합니다
2호차 범계역 신청 합니다.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개인사정으로 산행내립니다ㅠㅠ
알겠습니다
"남쪽의 청와대"라 불리우는 청남대 탐방에 많은 신청을 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내일 출발 시간은 한성병원 기준으로 오전 7시이며 참석자 탑승장소를 정확하게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청남대 현지 오전 기온은 6~10도로 춥지 않도록 보온자켓 준비하시고 오후부터는 18~19도로 탐방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준비물로는 청남대 내에는 식당이 없는 관계로 간편음식.생수.보온식수등을 챙겨오시고 간편복.트레킹화.돗자리등 을 준비해 가시면 탐방과 트레킹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청남대 탐방에서 "단풍에 물들고 국향에 취하는" 소중한 추억을 많이 담아 오시길 바랍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제우스님 신청하셨습니다. 1호차 21번입니다
1호차 한자리 더 신청합니다~~
감사합니다. 30번자리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