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피부과추천]점점 늘어나는 20대30대 탈모 환자들
요즘들어 탈모환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
취업, 면접, 결혼 등 대인관계가 가장 활발한 시기에 오는 탈모는 고민이 아닐수 없다. 더구나 아직 미혼이라면 이성교제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나이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을때마다 받는 스트레스로 탈모가 더 심해지기도 한다.
내앞머리는 왜자꾸 넑어지고 뒷머리는 자꾸만 비워지는걸까?
탈모를 경험하고 있는 이들 대부분은 어느 날부터인가 갑자기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고 이마가 훤해져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실제 탈모는 아주 천천히 조금씩 진행된다. 때문에 일반인들은 초기에 감지하지 못하는 것이다.
[평촌피부과추천]탈모치료 예방수칙1.자신만의 스트레스해소법을 찾아 그때그때 쌓이지 않도록 즉시 풀어준다.
[평촌피부과추천]가족중에 탈모가 있어요~유전적탈모!!
가족중에 탈모를 겪고 있는 대머리 유전자를 가졌다면 사춘기가 지나면서부터 모발상태를 유심히 살필 필요가 있다. 특히 모발이 얇아지기 시작하면 탈모의 초기증상이 진행되는 것이므로 이때부터 빠른 치료와 예방이 필요하다.
탈모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진행성 질환이라는것이다. 그래서 병원을 찾아 탈모원인을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하다.
탈모가 시작됐는데도 부끄러워서 또는 시간이 없어서 차일피일 치료를 미루는 순간에도 머리카락은 쉴새없이빠지고 있다는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평촌피부과추천]탈모란?
탈모란 정상적인 성장주기를 가져야 할 모발이 어떤 이유에선가 성장주기가 짧아지고 모발수 자체가 결여 되는것을 말한다.
또 한모발이 점점 얇아질 뿐만아니라 한번 탈락된 부위에 다시 모발이 자라지 않게 된다. 일반적으로 탈모증상을 건강한 모발이 저절로 빠지는것을 생각하지만 실제 탈모증세는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더이상 새로운 모발이 자라지 않는 증상을 말한다.
[평촌피부과추천]20대 탈모원인,탈모 예방법
20대,30대 세대에는 두피트러블로 탈모가 많아진다. 20대는 왕성한 신진대사에 따른 호르몬의 영향으로 지성두피가 많고 지성체질로 인한 지루성 두피염 등 두피트러블로 인한 탈모가 많아지는 시기이다.
군입대,결혼,직장, 등의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증가해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다. 외모에도 관심이 많아져 지나친 탈색, 염색, 퍼머, 스타일링제의 무분별한 사용,산업발달로 인한 대기오염, 작업환경오염 등이 주요 탈모 원이이 되고 있다.
[평촌피부과추천]30대 탈모원인
30대에는 두피 내에 콜라겐이나 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고 불규칙한 배열로 저항력이 감소하여 두피 감염증으로 인한 두피 트러블과 무분별한 약물, 영양제의 사용으로 자가면역의 발생으로 인한 탈모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활성산소로 인해 노화가 촉진되고, 모낭의 신진대사가 저해되어 휴지기 모발의 탈락이 증가됨으로써 탈모가 가속화된다.
[평촌피부과추천]스트레스가 쌓이면~탈모가 되요><
탈모는 유전에 의한 것뿐만 아니라 과중한 공부나 업무 때문에 발생하는 스트레스나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않았을 때도 생긴다.
탈모의 여러가지 원인만큼 탈모증세도 다양하다. 나에게 나타나는 탈모가 어떤유형인지 알아내는것은 탈모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의 경우 머릿속의 일부 부분에 작고 동그란 형태로 집중적인 탈모가 생긴다.
또한 여성들의 탈모의 경우 앞머리 부분이나 가르마 부분을 중심으로 마치 머리숱이 적어지듯 듬성듬성 빠지는 경향이 있다.
[평촌피부과추천]두피관리
탈모의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예방차원의 두피관리를 적절한 시기에 받지 못해서 탈모가 심해지는 경우가많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탈모가 진행된 뒤에는 "이미 늦었다"고 할수 있다.
탈모도 이제 "치료"의 개념에서 두피관리 "예방"으로 바뀌고 있음을 알아야한다.
존스킨한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