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액 은 4계절 용 입니다..
부동액교환 할 시기가 따로 없으며
주기적으로 교환하면 된다는 말이죠...^^
일반적으로 부동액교환시기는 4만킬로이며
장수명 부동액을 주입한 차량이라면
6만킬로 정도에 해 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마음이지만요,...ㅎㅎ
엔진오일과 동급인 부동액 관리!
엔진오일 만큼 만 신경 쓰 준다면
상상 그 이상으로 잔고장이 없을것입니다..^^
그만큼 열 관리가 중요하다는 의미이며
엔진 열 하면 엔진오일과 부동액!
이 둘을 빼면 억수로 섭섭하답니다..
참고로 부동액 교환 시
수온조절기 탈착 해야
냉각라인 세척이 되기때문에
수온조절기 탈착 후 세척하고
수온조절기는 교환합니다..
부동액도 새건데 헌걸 넣을 순 없잖아요...ㅎㅎ
수온조절기를 빼면
물 때 가 이렇게나 많이 나옵니다..^^
이 거품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엔진은 계속 뜨거울 것이며
소음도 크게 들릴것 입니다..
교환하고 나면 알겠죠...^^
냉각라인 세척은
깨끗한 물이 나올때까지
씻고 또 씻어야 합니다..^^
그래야 부동액교환을 제대로 하는 것 입니다..
좀 전엔 싼타페DM이고
이 차량은 베라크루즈 입니다..
부동액 계의 최강 차량입니다..
부동액교환 하기가 억수로 힘들어서
대부분 라디에이터 코크 만 풀고
부동액교환 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러나 베라크루즈전문점에선 그러면 안되죠...^^
부동액 충진 작업을 이렇게 하는 이유는
냉각라인 에어를 확실하게 빼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보기 좋으라고 하는게 아니구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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