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 교하신도시로 3호선을 끌고 오겠다는 내용입니다.
이 기사에 보면..9호선이 대곡역으로 올라오는 거 같은데..
한동안 5호선 연장이다 9호선 연장이다 대곡-소사다 했다가..
전 대곡-소사로 된 줄 알았는데..
9호선이 올라오는 건가요?
첫댓글 제가 저거를 철도소식에 포함 시키지 않은 이유가 이미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죠. 너무 기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미 부적합 판정 받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산 송포지구 까지만 연장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는게...5호선, 9호선 둘다 인가요?
아녀 3호선 교하신도시 연장을 말하는 겁니다.
교하로 연장가능했다면...대화에서 진작 연장 했겠지요;;;
연장되었으면 좋겠네요.
3호선은 예타에서 수익이 안나서 취소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곡-소사는 몇일전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BTL로 우선협상 대상자로 됐고요~이렇게 되면 원시-소사-대곡 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생기죠~
9호선은 지금 김포시에서 끌어가려고 한창 노력중입니다. 김포시장이 바뀌면서 기존 김포경전철이 전면 백지화되고, 9호선 연장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포시로 9호선이 가면 대곡으로 가는일은 없어질 듯 하네요~
지방선거시 민주당 공약이었습니다. 다만 선형으로 보나 예상되는 비용으로 보나 차라리 경의선 지선을 빼는 편이 더 타당해 보이는 게 문제죠. 통일동산쯤 되면 아예 과욕입니다.
3호선과 9호선 둘 다 연장되면 더좋고
첫댓글 제가 저거를 철도소식에 포함 시키지 않은 이유가 이미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죠. 너무 기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미 부적합 판정 받았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산 송포지구 까지만 연장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는게...5호선, 9호선 둘다 인가요?
아녀 3호선 교하신도시 연장을 말하는 겁니다.
교하로 연장가능했다면...대화에서 진작 연장 했겠지요;;;
연장되었으면 좋겠네요.
3호선은 예타에서 수익이 안나서 취소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곡-소사는 몇일전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BTL로 우선협상 대상자로 됐고요~이렇게 되면 원시-소사-대곡 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생기죠~
9호선은 지금 김포시에서 끌어가려고 한창 노력중입니다. 김포시장이 바뀌면서 기존 김포경전철이 전면 백지화되고, 9호선 연장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포시로 9호선이 가면 대곡으로 가는일은 없어질 듯 하네요~
지방선거시 민주당 공약이었습니다. 다만 선형으로 보나 예상되는 비용으로 보나 차라리 경의선 지선을 빼는 편이 더 타당해 보이는 게 문제죠. 통일동산쯤 되면 아예 과욕입니다.
3호선과 9호선 둘 다 연장되면 더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