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소나타 펄부분도색입니다.
장장..10이상 예약날짜 기다리셨다가 작업을 하셨습니다.
믿고 맡겨주신 고객님께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위치적으로 작업의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도색이라는것은 항시..내가 원치 않지만..불가항력으로 하자가 일어나기에
도색은 쉬울수 있으나 결코쉽지 않은작업입니다.
아래사진
일명 타이어고리라는곳이 찌그려저서 들어왔습니다.
판금은 판금의 기본인 스포트판금으로 틀을 잡았습니다.
아시겠지만..저부분은 미세한 각이 하나 더 존재합니다.
그런부분은 각을 어떻게 기존의 각과 일치하게 살려주느냐가
도장완료후 고객님의 만족도에 직결됩니다.
이차량의 고객님도..그각에 신경을 많이 쓰시더군요
아래사진
퍼티작업중 모습입니다.
각이 존재하므로 각을 좀더 확실하게 잡을려고 테이핑작업을 하는작업입니다.
도색을 오래하다보면 저런작업없이도..왠간한건 눈대중으로
샌더기 기계질로만 작업이 완성되지만
좀더 내가 번거롭고 손이 많이 가더라도 할수 잇는만큼 해주는것이
고객님에게 내가 해줄수는 본분이겠지요^^
아래사진
서페 도포한 모습입니다.
서페는 2액형 우레탄서페를 기본으로 하며
서페의색상은 상도의 색상과 같은 흰색입니다.
흰색위에 흰색을 뿌리면 베이스의 도색횟수도 줄어드므로
투명의 광이 좋아지고 작업도 빨라집니다.
아래사진
서페도색후 가이드칼라 도색한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서페연마하는 모습입니다.
가이드칼라가 있으므로 편하고 쉬운연마가 됩니다.
아래사진
본격적인 상도 도장을 위한 기본틀 마스킹입니다.
타이어쪽 마스킹은 리버스마스킹을 추천합니다.
흰색칠을 뿌릴때..흰색칠이
타어쪽으로 들어가면 그것만큼 작업후 보기싫은게 없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후 사진입니다..
첫댓글 훌륭하십니다. 근데 가이드칼라라는건어디서 구할수있나여 가격은여?
밑에 놀부님이 잘 설명해주셨습니다..뭐추가해서 구입하시기 그러시면
예전에 구입해두고 잘안쓰는..그러니까..
너무 구형칠이라 해당차종이 잘들어오지 않는 색상중
어두운것을 골라서..
좀묽게 만들어서..서페 뿌리고..서페 신나끼 사라지면
그 위에다..살짝만 뿌려주면 됩니다..
3M제품으로 판매되구요....광택.도장 부자재상에 문의하면됩니다
가격두 착해요
작업 설명 감사합니다.. 조금씩 배우고 갑니다. ^^ 가이드칼라로 무엇을 확인 할 수 있나요?? 서페 올리고 나서 가이드칼라면 면은 나온상태인것 같아서요??
서페위의 가이드칼라 역활은
서페를 균일하게..유리면으로 이쁘게 연마가능하게 함으로써..
상도도장시 좀더 좋은 퀄리티가 나오게 하고
조그만한 미세퍼티구멍이 있으면..그부분에 가이드칼라가 남으므로
확인작업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어렵게 막을 입힌 서페면을 과하게 깎지 않게 하는 역활을 합니다.
서페에 역활이.. 어떤건가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베이스 칠이 퍼티에 흡수?? 흡착되는것을 막기위해서.. 궁금해서요^^
날씨가 더운데 고생 많으세요.. 그래도 보람 있을것 같습니다.
서페의 역활은 정아님이 아시는데로고요
조금 보태면..충진효과와..말씀하신 차단효과.
방청효과..접착력강화..등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