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수영장, 실내인공암벽장 등 두루 갖춰
강서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책임질 복합문화공간 마곡레포츠센터가 28일 오픈한다. 마곡레포츠센터는 마곡동 56-22호 마곡실내배드민턴장 옆 체육공원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설운영은 강서구시설관리공단에서 맡는다. 지하2층, 지상3층 연면적 4,079㎡ 규모로 총 1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됐다.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수영장, 실내인공암벽장 등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특히, 25m×6레인을 갖춘 수영장과 사우나 시설이 완비된 샤워장,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도 마련돼 있어, 인근 실내배드민턴장과 더불어 지역 주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강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나 방문 통해 접수
구는 명칭 선정에서부터 지역 주민의견을 반영했으며, 프로그램 역시 주민들의 선호도를 조사하여 주민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제공한다. 수영, 헬스, 에어로빅, 요가, 인공암벽, 인라인스케이트, 댄스 등 20여개 프로그램이 개설되며, 28일까지 무료시범운영 후 다음달부터 정상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0일부터 강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gssi.or.kr)를 통해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 하면 된다.
한편 28일 오후 3시 마곡레포츠센터에서는 지역주민과 김도현 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강서구청 관계자는 “실내배드민턴장에 이어 마곡레포츠센터까지 개관함에 따라 2004년부터 시작된 마곡체육공원 조성공사가 드디어 마무리됐다”면서 “주5일제를 맞아 많은 주민들이 마곡체육공원에서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2600-6412 강서구청 문화체육과 |